1970년대 Lilias Folan의 PBS 쇼인 “Lilias, 요가 그리고 당신”이 미국 전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거둔 후 요가업계는 큰 변화를 겪었다. 요가는 그 후 대부분의 체육관이나 피트니스 센터에서 배울 수 있고 요가 패션에서 관련 DVD, 책 잡지 등 하나의 산업으로 발전했다. 요가는 단지 육체적 운동이 아닌 몸과 마음, 정신을 하나로 연결하는 것으로 요가를 가르치는 방법도 다양하게 있지만 6가지 피해야 할 실수가 있다.
1.?숨을 참지 말아라
요가를 하면서 범하는 실수 중 하나는 숨을 참는 것이다. 특히, 심장 관련 환자들은 요가를 할 때 숨을 참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2. 지나칠 정도로는 하지 말아라
자신의 몸에 귀를 기울이지 않고 너무 지나치게 요가를 하면 부상을 당할 수 있다.
3. 몸을 편하게 유지해라
또 다른 실수는 사람들이 포즈를 몸에 맞추려 하기 보다는 자신의 몸을 포즈에 맞추려 한다는 점이다. 요가는 무언가를 이루거나 목표에 도달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다. 자연스러워야 한다.
4. 자신의 요가를 알아야 한다
자신의 몸과 마음에 대한 적절한 평가나 준비 없이 asana나 정신 기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좋은 결과를 기대하면 안된다.
5. 프라티아하라를 무시하면 안된다
요가의 다섯 번째 가지인 프라티아하라 (제감, 감각기관의 억제)를 무시하면 안된다.
6. 요가는 단순한 행위 반복이 아니다
요가는 단순히 행위를 계속해서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단순히 피트니스를 위한 것이 아니라 마음과 정신의 치료를 위한 것임을 기억해야 한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