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삼성은 새로운 방식을 통해 개발한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를 발표했습니다. 삼성은 갤럭시 S6에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는 대신 디자인, 지문인식 센서 등 주요 기능을 강화하는 방식을 택했습니다. 아이폰6를 뛰어넘을 것이라는 삼성의 자신만만한 태도가 엿보입니다. 새로운 갤럭시 S6폰의 특징은 무엇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1. 삼성페이를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의 애플페이를 견제하기 위해 삼성은 루프페이를 인수해 삼성페이 기능을 새롭게 탑재했습니다. 애플페이의 경우 NFC 방식을 도입해 별도의 카드 단말기가 있는 상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지만, 삼성페이는 마그네틱 리더기, 즉 신용카드 리더기가 있는 상점이라면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접근성을 높여 늘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든 것이죠.
2. 무선충전기로 충전이 가능하다.
애플의 아이폰은 여분의 배터리도 없는 데다 충전할 때마다 충전기에 꽂아야 합니다. 삼성은 갤럭시 S6의 무선충전 기술로 스마트폰 시장의 주도권을 다시 가져올 것이라 기대되고 있습니다. 무선충전은 충전기와 스마트폰의 고유 주파수를 같게 해, 스마트폰의 에너지가 커지며 배터리 충전이 가능하도록 만듭니다. IT 전문가들은 특히 이 기능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3. 급속 충전이 가능하다.
갤럭시 S6는 단 10분만 충전하더라도 약 4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존의 것보다 1.5배 빠른 충전속도로 이는 애플 아이폰6보다 2배 빠른 충전속도라고 삼성전자는 설명합니다. 배터리의 양이 얼마 남지 않아 초조해하던 분들에게는 정말 기분 좋은 정보일 듯 합니다. 하지만 급속 충전은 유으로 충전하는 경우에만 가능하다고 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4. 홈 버튼을 두번 두드리면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아이폰은 카메라 앱을 실행시키거나 카메라 아이콘을 눌러야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갤럭시 S6는 지문인식 기능과 더불어 홈 버튼을 두드려 쉽게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개발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카메라가 단 0.7초 만에 실행되어 갑작스러운 상황에서도 빠르고 편리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죠. 찰나의 순간을 놓치지 않기 위한 효율적인 기능인 것 같습니다.
5. 물체가 움직이면 카메라 초점이 자동적으로 따라간다.
아이폰은 이러한 기능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대신 최근 iOS에 사진 에디팅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했죠. 삼성은 이번 갤럭시 S6에서 특히 카메라 성능을 높이고자 했습니다. 초점을 자동적으로 따라가는 것 뿐 아니라 높은 화소, 전후면 모두 HDR 기능을 적용해 향상된 기술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6. 연락처 접근 기능이 있다.
갤럭시 S6와 같이 발표된 갤럭시 S6 엣지의 대표적인 기능입니다. 오른쪽 화면 가장자리에서 화면 안쪽으로 쓸어넘기듯 작동시키면, 연락처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자주 연락하는 사람들과 더 쉽게 연락을 주고 받을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이죠. 갤럭시 S6는 이 외에도 세계 최초 듀얼커브 디스플레이로 전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7. 홈 스크린에서 두 개 이상의 앱을 작동할 수 있다.
갤럭시 S6를 포함한 대부분의 삼성 폰은 모두 이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아이폰은 한 번에 하나씩의 어플리케이션이 열려 삼성은 이 기능을 강조합니다. 스마트폰으로 비디오를 즐기고 있는데 갑자기 친구에게서 문자나 카카오톡이 올 경우 난감할 때가 많았을 겁니다. 두 개 이상의 어플리케이션을 볼 수 있다면 대화도 하며 영상을 즐길 수 있으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군요.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