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뱃살이 사라지지 않는 10가지 이유

Posted on
뱃살이 사라지지 않는 10가지 이유

약간의 뱃살은 실제로는 몸에 좋다고 합니다. 뱃살은 위, 대장이나 다른 소중한 장기들을 외부 충격에서 보호해 줍니다.

그러나 뱃살이 너무 많으면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복부 깊숙한 곳에 있는 지방 세포는 지방 호르몬과 지질동성 호르몬을 발산합니다. 이 호르몬들은 혈관과 기관을 돌아다니면서 문제를 일으키고 심장질환과 당뇨 같은 문제를 일으키는 염증을 유발합니다.

다행인 것은 몸무게를 줄이면 허리둘레도 같이 줄어든다는 겁니다. 여성의 경우 몸무게를 줄이기 시작하면 전체 지방과 비교해 복부 지방이 30%정도나 더 줄어든다고 하네요. ?매일 자신의 노력의 따라 복부 비만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당신의 뱃살이 사라지지 않는 이유 10가지를 소개합니다.

 

1. 저지방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

low-fat-diet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지방, 특히 불포화지방산 (MUFAs)을 먹으면 좋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불포화지방산이 많은 식단으로 바꾼 여성들은 한달만에 뱃살의 3분의 1이 빠졌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은 포만감을 느끼게 해서 몸에 않좋은 음식을 적게 먹도록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견과류나 올리브 오일 한스푼, 또는 아보카드와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들어있는 음식을 식사 때마다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2. 우울증을 앓고 있다.

blues-exercise

한 연구에 따르면 우울 증상을 겪고 있는 여성이 뱃살이 많을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우울증은 신체 활동을 저하시키고 식습관을 나쁘게 하기 때문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운동을 해야 합니다. 운동은 지방 신진대사를 조절하는 뇌 화학물 수치를 향상시키고 기분을 좋게 만듭니다.

 

3. 인스턴트 음식을 주로 섭취한다.

food-comes-from-box
감자 칩 같은 간단한 탄수화물 음식이나 청량 음료 같은 단 음료는 혈당을 높이고 간에 지방을 축적시키는 호르몬인 인슐린 수준을 상승시킵니다. 정크 푸드 대신에 건강한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4. 기적의 미네랄 음식을 무시한다.

miracle-mineral-leafy-greens

마그네슘은 신체에서 300가지 이상의 기능을 조절합니다. 2013년도 연구에 따르면 마그네슘을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은 혈당과 인슐린 수치가 낮습니다. 하루에 적어도 두 번 마그네슘이 많이 든 초록 잎이 있는 채소나 바나나, 콩 같은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5. 다이어트 소다를 마신다.

hooked-diet-soda

비만 관련 연구에 따르면 다이어트 소다를 마시는 사람들은 복부에 지방이 많을 확률이 높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다이어트 소다가 일반 음료보다 칼로리가 매우 적다고 오판하고, 과도하게 마시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습관을 버릴 준비가 안됐다면 식단에서 칼로리를 줄이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6. 패스트푸드를 사랑한다.

love-burgers-eat-fatty-fish
스웨덴에서 같은 양의 포화지방?식단을 먹은 그룹과 불포화지방을 먹은 그룹을 7주 후에 비교한 결과 포화지방그룹의 내장지방이 두 배 이상 축적됐다고 합니다. 연어나 송어 같은 생선을 일주일에 한 번씩 먹으면 불포화지방을 잘 섭취할 수 있습니다. 붉은 고기 섭취를 줄이고 대신 콩이나 치킨 같은 포화지방이 낮은 단백질을 먹어야 합니다.

 

7. 맥주를 즐겨 마신다.

beer-gut
2013년도 덴마크 연구에 따르면 맥주는 복부 비만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맥주가 가장 큰 영향을 미치지만 와인도 복부 비만을 가져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여성이 마시는 술은 종류에 상관없이 모두 체중을 늘리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술을 가볍게 마시는 사람들이 체중이 늘어날 위험이 적습니다.

 

8. 운동을 하지 않는다.

do-more-yoga

폐경기 관련 호르몬 변화는 복부?둘레를?줄이기 어렵게 만듭니다. 그러나 요가를 열심히 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012년 연구에 따르면 16주간 일주일에 3번, 한 시간씩 요가를 한 폐경 여성은 허리 둘레가 1/2인치 이상 줄었습니다. 요가를 싫어하면 시간을 내서 다른 운동을 해도 됩니다. 운동은 스트레스 호르몬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9. 베이지색 식사를 한다.

beige-meals-add-color

밝은 색의 과일과 야채는 비타민 C가 들어 있어 코르티솔(cortisol)을 줄여줍니다. 코르티솔은 부신피질에서 생성되는 스테로이드 호르몬의 일종으로 신체기관의 포도당 사용을 억제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빨강, 오렌지, 노란색 식품에 있는 영양분을 많이 먹은 사람들이 허리 라인이 더 가늘다고 합니다. 접시에 색을 집어 넣으세요. 생선에 망고 살사로 토핑을 하거나 붉은 후추를 터키 미트볼에 뿌려주세요.

 

10. 집중적인 운동을 싫어한다.

sweat-sessions

연구에 따르면 강도 높은 운동을 한 후 짧은 시간 약한 운동을 하거나 쉬어주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HHIT)이 뱃살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런 운동은 인슐린, 트리글리세라이드, 코티솔 등을 낮추는데 더 효과적이고 적은 시간에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운다고 합니다. 자전거나 달리기를 좋아할 경우 2분 정도 말도 하기 힘들 정도의 페이스로 운동을 하고 1분 정도 속도를 늦추는 방식으로 운동을 마칠 때까지 지속하세요.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