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외톨이가 되는 사람들의 8가지 특징

Posted on
외톨이가 되는 사람들의 8가지 특징

살다 보면 한 번씩 욱할 때가 있어요. 아무리 성격이 좋은 사람이라도 일진이 안 좋은 날에는 어쩔 수 없죠.?하지만 하루가 멀다하고 ?욱!한 성질을 부리는 사람이라면 성격에 문제가 있는 건 아닐까요? 이 경우 인기도 없고 심지어 외톨이가 될 수도 있습니다. 나에게 이런 현상들이 나타난다면 하루 빨리 고쳐야겠죠.

지금부터 문제가 있는 사람들의 특징을 소개할 거예요. 내용을 보면서 혹시 나는 아닌지 한 번 생각해보세요.

 

1. 거만합니다.

남을 깔보는 태도는 인생에서 아무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스스로 다른 사람들보다 낫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걸 표현한다면 마음이 참~ 좁은 사람일 겁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보통 자신보다 나은 사람이 있다는 걸 알고 계속해서 스스로 발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스스로 최고라고 믿으면 발전할 수 없다는 걸 알기 때문이죠. 항상 겸손하고 어떤 식으로든 스스로의 지식과 마음 그리고 몸을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2. 무례합니다.

무례한 사람은 생각없이 말하고 다른 사람과의 대화에 큰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기분은 안중에 없고 세상은 오로지 자신만을 위해 존재한다고 믿죠. 다른 사람을 무시하면 결과적으로 외로워질 뿐입니다. 너그럽게 마음의 문을 열어두는 것만으로도 행복할 수 있습니다. 무례함보다 친절함이 더 나은 결과를 가져다주니까요.

 

3. 정직하지 않습니다.

사람은 가끔 작은 거짓말을 하지만 가끔 거짓말을 밥 먹듯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잦은 거짓말은 일을 그르칩니다. 진실을 마주하고 실수를 인정하는 대신 눈 앞에 닥친 나쁜 상황을 빠져 나오기 위해 당장에 듣기 좋은 말을 하기 때문에 문제는 계속 나빠지죠.?거짓말은 또다른 거짓말을 낳습니다. 거짓말을 하는 사람들은 무수히 많은 거짓말을 하면서 친구도 잃고 신뢰도 잃게 됩니다.

 

4. 신경질적입니다.

기분의 편차가 너무 심해서 지금 어떤 기분인지 전혀 알 수 없는 사람들이 있어요. 어제는 행복한 표정이었지만 오늘은 세상 가장 불행해보이는 표정을 짓고 있다면 주변 사람들은 널뛰는 감정기복에 불편해집니다. 쉽게 다가갈 수도 없죠. 사소한 말 한마디에 폭발할지도 모르니까요.

 

5. 신뢰할 수 없습니다.

먼저 약속을 만들고 지키지 않는 경우가 있어요. 약속을 지키지 않는 사람은 스스로 믿을 수 없는 사람이라는 이름표를 써 붙이고 다니는 것과 같습니다. 약속했다면 반드시 지켜야죠!

 

 

6. 비관적입니다.

세상에는 많은 문제가 있지만 반대로 좋은 일도 많습니다. 부정적인 문제에 집중하는 건 인생을 제대로 살아가는 방법이 아니죠.?비록 일이 뜻대로 안되더라도 인생의 밝은 면을 보면 상황이 나아질 수도 있답니다. 물론 나빠질 수도 있죠. 하지만 중요한 건 지금 하는 모든 일에 감사해야 한다는 거예요.

 

7. 강압적입니다.

강압적인 사람들은 모든 사람들의 인생에 사사건건 간섭하려 합니다.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한다거나 일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얘기하지만 누구도 그 사람의 말을 곧이 곧대로 들어주지 않죠.

주변에 강압적인 부모님이나 직장 상사, 배우자가 있다면 자존감을 잃게 되거나 스스로 무가치한 사람으로 느끼게 될 수도 있습니다. 또 모든 일에 방해를 받게 되죠. 그들은 종종 타인을 학대하고 잘난체하고 상대는 그들을 화나게 할까 두려워 매일 빙판 위를 걷는 것처럼 느끼게 될 겁니다.

 

8. 화를 냅니다.

가장 명확한 특징입니다. 주위 모든 것에 화를 내는 사람과 함께 있고 싶은 사람은 없을 겁니다. 무례한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이들은 대화에 조심성이 없습니다.

성질이 나쁜 사람은 의도적으로 다른 사람들을 기분 나쁘게 합니다. 그런 사람과 일해본 경험이 있다면 아마 매일 아침 위가 끓는 기분을 느꼈을 거예요. 미꾸라지 한 마리가 강물을 온통 흐린다는 말에 공감하시죠?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