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집에서 키우는 애완동물 중에 가장 많은 것이 개와 고양이입니다. 전세계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애완동물에 고양이가 빠지지 않는 이유는 바로 이거죠. 좋은 친구가 되어주기 때문입니다.
도무지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고양이! 우리가 고양이를 키워야만 하는 14가지 이유를 지금 알려드릴게요.
1. 명랑하다.
고양이는 명랑합니다. 마음대로 춤을 추고 뛰어 노는 모습에서 작은 먼지에 대한 흥미까지 고양이들은 기분 좋은 즐거움을 정기적으로 제공하는 원천입니다. 증거가 필요하나요? 온라인에서 재미있는 고양이 비디오를 찾아 보세요.
2. 자리를 가리지 않는 자유분방함이 있다.
세수대야, 작은 상자, 컴퓨터 키보드, 바닥에 있는 종이 한 장조차 고양이에게는 좋은 침대가 됩니다. 어디서든 편한 자세를 취할 수 있는 고양이. 이 얼마나 자유분방한 모습인가요?
3. 현실감을 유지하게 해준다.
자신에 대해 너무 거만해졌을 때 고양이는 그런 모습에는 관심도 없는 것처럼 도도한 모습을 보입니다. 이리 오라 손짓해도 역시 관심이 없죠. 고양이는 거만함을 바로 잡아 줄 수 있습니다.
4. 좋은 짝이다.
고양이들은 어울리고, 쉬고, 조금 먹고, 조금 놀고, 조금 달라붙고 싶어 합니다. 완벽한 짝입니다.
5. 다정하다.
물론 고양이 관점에서 봤을 때 다정한 거죠. 고양이는 자신이 원할 때만 다정합니다. 냉정해 보일 수도 있지만 고양이가 마음만 먹으면 심장을 녹일 만큼의 애교를 보여 준답니다. 그거면 충분하죠.
6. 선물을 가져다 준다.
반쯤 씹은 쥐는 우리가 바라는 선물 리스트의 상위에 있지는 않겠지만 적어도 그 마음만큼은 느낄 수 있..겠죠..?
7. 이상한 이름을 지어 줘도 상관하지 않는다.
나타샤든 말자든 어떤 이름이라도 상관 없습니다. 단, 수의사가 고양이의 이름을 부르면 대답은 당신의 몫이죠.
8. 귀엽다.
솜털이 보송보송하고 귀여운 고양이가 집에 있는 걸 싫어할 사람이 있을까요? 고양이의 모습을 관찰하는 것만으로도 마음에 위안을 받을 수 있습니다.
9. 가르랑거리는 소리가 사람에게 좋다.
연구에 따르면 고양이가 가르랑거리는 소리의 주파수가 사람의 건강을 치유하는 잠재력이 있다고 합니다. 이 말이 사실이든 아니든 모든 고양이 주인들은 이 소리가 스트레스와 걱정을 사라지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죠.
10. 좋은 화장실 습관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고양이들은 매우 깨끗하고 항상 변을 볼 때 이웃집 마당에서조차 작은 상자를 이용합니다.
11. 좋은 자명종이다.
늦잠을 자고 싶은 날에도 고양이는 절대 우리에게 낮잠을 용납하지 않습니다. 일어나서 아침을 달라고 합니다. 이들과 싸우는 것은 소용이 없기 때문에 일어나는 것이 좋습니다.
12. 손이 많이 가지 않는다.
고양이는 독립성이 강하기 때문에 다른 애완동물에 비해서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인 환경과 약간의 관심만 주면 행복한 게 바로 고양이니까요.
13. 쥐가 다가오지 못하게 한다.
쥐를 위협하는 데는 고양이의 존재만으로 충분합니다.
14. 많은 것을 가르쳐 준다.
인생을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에 대해 고양이는 많은 것을 가르쳐 줍니다. 그러나 배울 수 있는 것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다른 모든 것이 실패할 지라도 햇볕이 좋은 장소를 찾아 다리를 쭉 뻗고 햇볕을 쪼이는 겁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