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하면 ‘수박! ‘수박’하면 ‘여름’이죠. 수박은 달콤하고 맛있고 시원한 맛에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뤄져 있어 몸에 수분을 공급하기 좋은 여름 대표 과일인데요.
하지만 수분만 있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죠. 실제로 수박에는 영양분이 많이 들어 있어요. 비타민 A, 비타민 B6, 비타민 C, 리코펜, 섬유질, 칼륨도 들어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수박이라도 매번 똑같이 잘라 먹기만 한다면 질리겠죠?
주스에서 셔벗까지 여름에 먹기 좋은 간단한 수박 요리들이 있어요.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수박 요리들을 지금 눈으로 먼저 맛보세요~
1. 수박 페타 샐러드
달콤하면서도 향긋한 수박 페타 샐러드는 모두의 입맛을 즐겁게 해 줄 거예요.
2. 수박&토마토 스프
수박과 잘 익은 토마토가 시원한 여름 수프의 핵심입니다. 필요하면 많이 만들어 크래커와 함께 먹어도 좋아요~
3. 천일염을 곁들인 신선한 수박 젤리
이 신선한 디저트는 수박 껍데기에 담아 먹을 수 있어요. 그릇도 필요 없습니다.
4. 코코넛 라임 수박 슬러시
이 슬러시는 달콤하고 시큼하고 건강에도 좋습니다. 코코넛과 라임, 수박만으로 특별한 맛을 낼 수 있죠.
5. 수박 셔벗
이 얼음처럼 차가운 디저트는 라임 쥬스와 수박, 간단한 시럽으로 만들었습니다. 운동을 한 후에 한 입 메어 먹으면 땀을 다 닦아내 줄 거예요.
6. 수박 칵테일
수박 칵테일은 연인과 분위기를 잡을 때 꽤 괜찮은 준비물이랍니다.
7. 수박 아이스바
이 예쁜 수박 아이스바는 두 가지 특이한 점이 있어요. 수박을 쏙 빼닮은 모양에 수박 맛을 그대로 내죠. 씨앗처럼 보이는 것은 다크 초콜릿이예요.
8. 구운 수박
수박도 구워 먹을 수 있다는 건 모르셨을 거예요. 꿀과 라임, 카이엔 페퍼(혹은 고춧가루)로 맛을 낸 다음 다른 과일과 함께 구우면 화려한 케밥이 됩니다.
9. 수박 주스
수박 주스에 알코올을 약간 더해주면? 술을 즐기는 분들에겐 여름에 이만한 게 없을 거예요~
10. 수박 소스
수박 피코는 색깔만큼 다양합니다. 구운 치킨이나 생선과 함께 찍어 먹거나 그냥 스푼으로 드셔도 됩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