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지금 다 때려치고 떠나야 한다는 10가지 신호

Posted on
지금 다 때려치고 떠나야 한다는 10가지 신호

“나는 또다른 모험을 할 준비가 되어 있다.”

영화 <반지의 제왕>에서 이 말을 한 사람은 나이 많고 경험도 많은 빌보 배긴스?빌보 배긴스 (Bilbo Baggins)였습니다. 여러분은 새로운 모험을 즐길 준비가 되어 있나요?

세상의 모든 게 진부하게 느껴지거나 즐겁다는 게 어떤 건지 도무지 알 수 없다면 새로운 모험을 시작해야 한다는 인생의 신호입니다.?새로운 직업, 새로운 친구, 새로운 남자친구가 필요한 거죠.

이제 새로운 모험을 시작해야 할 때입니다. 지금 다 때려치고 떠나야 한다는 10가지 신호를 지금 알려드릴게요.

 

1. 뜨겁지 않다.

지금 인생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늘 고민합니다. 예전에 당신을 즐겁게 했던 것들이 이제는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열정적이었던 당신은 온데간데없습니다.?과거에는 모든 일에 열과 성을 다했지만 어디서 그런 에너지를 얻었는지 기억조차 나지 않습니다.

 

2. 사람이 싫다.

모든 사회적 관계가 괴롭고 화가 납니다. 사람들을 좋아하려고 하지도 않습니다. 그저 성가십니다.?당신이 사람들에게 주는 최고의 찬사는 ‘싫어하지 않는다.’라는 말입니다.

 

3. 투명인간인 것만 같다.

모두가 당신의 존재를 모르는 것 같습니다.?심지어 당신의 생일도 몰라 줍니다.?당신이 한 일을 알아 주지도 않고 업무 능력에 대해 저평가되고 있습니다. 이런 일들이 계속 반복됩니다. 모두가 당신을 없는 사람처럼 대하기로 약속한 것 같습니다.

 

4. 구직활동에 시간을 쓴다.

아침에 일어나면 바로 두려운 마음이 듭니다. 새로운 직업을 찾아야 한다는 생각만 가득합니다. 마무리해야 할 일이 있지만 새로운 일 찾는 데 더 많은 시간을 씁니다. 지금과는 완전히 다른 일을 원합니다.

 

5. 집이 편하지 않다.

공기가 당신을 질식시킵니다. 인생이, 아파트가, 집이 불편해졌습니다.

한 번도 가 보지 못한 곳에 가길 희망합니다.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당신의 머릿속을 비집고 다닙니다. 지금으로부터 탈출이 필요합니다.

 

6. 혼자 외출이 잦다.

사람들을 견딜 수가 없어서 당신은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당신은 당신이 참을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기 때문이죠.

당신이 원하는 유일한 것은 완전히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오랫동안 알고 지낸 사람들을 사라지게 하는 겁니다.

 

7. 파괴적인 행동을 한다.

지루함이 극에 달해 인생의 좋고 안정적인 것들에 태클을 겁니다. 파트너, 친구, 가족과 다투기 시작합니다. 스스로 불행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도 불행해지길 원합니다. 이런 몹쓸 생각이 든다면 새로운 모험을 찾아 떠나야 합니다.

 

8. 섹스보다 여행 계획이 좋다.

시간이 생기면 여행 블로그를 둘러보고 꿈꿨던 장소의 사진을 바라보며 부러워 합니다.?섹스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누가 집에서 섹스를 하나요? 여행을 가면 휴가지에서 섹스를 할 수 있습니다!

 

9. 행복이 뭔지 모르겠다.

당신은 항상 우울합니다. 행복했던 게 언제였는지 기억조차 할 수 없습니다. 인생은 그저 그런 것입니다. 불만족이 내면의 깊은 곳에서 뻗어 나옵니다.?인생이 당신을 행복하게 하지 못한다면 인생을 바꿔야 합니다.

 

10. 도전하지 않는다.

일상의 모든 것이 단조로워 보입니다. 한때 주변에 의해 자극을 받았지만 지금은 숨쉬는 것조차 귀찮습니다. 현실이 최면에 걸린 것처럼 그저 몽롱하기만 합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