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금에는 어쩐지 그냥 집에 들어가기가 아쉽죠. 이럴 때는 동네 편의점에서 맥주 한 병 혹은 한 캔 하는 게 행복이예요. 그렇다면 맥주가 데이트 상대로 가장 좋은 이유 몇 가지를 알려드릴게요. 아마도, 맥주가 급 당기실 거예요.
1. 시원해요.
연애를 할 때도, 사람을 만날 때도 쿨한 것을 추구하는 세상이죠. 하지만 맥주보다 더 쿨한 게 있을까요? 냉장고에는 늘 맥주를 위한 공간이 마련돼 있습니다. (물론 여러분의 마음에도.. : ) 늘어지게 앉아 영화를 볼 때도 맥주는 필수예요. 무거운 이야기를 나눌 때도 분위기가 축 쳐지지 않게 도와주는 맥주! 결코 빠질 수 없죠.
2. 나에게 기대하지 않아요.
늘 아낌없이 사랑을 주고 버림받았다면 맥주는 더없이 좋은 데이트 상대입니다. 어색한 대화도, 오글거리는 대화도 필요없죠. 일을 마친 후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맥주. 오늘 한 잔 어떠세요?
3. 술술 들어가요.
맥주는 알코올 도수가 낮아 비교적 쉽게 들어갑니다. 마치 술술 들어간다 해서 술인 것처럼.
4. 좋은 시간을 만들어줘요.
어떤 관계에서도 편안함을 추구하기는 힘든 법입니다. 하지만 맥주와 함께라면 세상을 다 얻은 것처럼 행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5. 모두가 좋아해요.
주변 사람들이 싫어하면 함께 즐길 수가 없죠. 연인의 경우 친구들이 마음에 들어하지 않으면 함께 만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맥주는 어떤 경우에도 괜찮습니다. 맥주가 앞에 놓여 있다고 해서 누가 눈살을 찌푸릴까요?
6. 가격이 비싸지 않아요.
비싼 레스토랑! 사회적 의무감! 불타는 지갑! 맥주는 지갑 사정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좋은 데이트 상대입니다. 당신이 검소하든 아니든 이런 걸로 당신을 판단하지 않습니다. 맥주는 당신의 지갑 사정을 이해해 줍니다.
7. 나를 믿어줘요.
맥주가 당신에게 뱃살을 빼라고 말하던가요? 맥주가 당신의 단점을 지적하던가요? 아닙니다. 맥주는 당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입니다.
8. 힘든 일을 잊게 해요.
말 한마디 없이 모든 게 잘될거라고 힘을 주는 사람이 옆에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힘든 하루 이후 평온함이 필요합니다. 맥주가 당신의 옆자리를 지켜줄 것입니다. 못된 직장 상사나 사회의 압박을 잊고 싶을 때 맥주는 조용히 당신을 응원합니다.
9. 푹 잘 수 있어요.
애완동물의 죽음이나 승진 취소 등 잠 못 이루게 하는 것이 무엇이든 맥주가 모든 일을 잊게 해 줍니다. 답례로 돈을 요구하지도 않고 그저 자연스레 당신의 일부분이 됩니다.
10. 영감을 줘요.
창조적인 아이디어는 상식을 깰 때 더욱 잘 떠오릅니다. 맥주 몇 잔이면 아이디어들이 마구 떠오를 겁니다. 또한 맥주는 당신이 원하는 어떤 것이든 자유롭게 말하고, 생각하고, 느낄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스스로도 놀라게 될 것입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