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기상천외 얼음 사용법 7

Posted on
기상천외 얼음 사용법 7

날씨가 추워지면서 냉동실에 얼음을 얼려두는 분들은 아마 없을 거예요. 하지만 추운 날씨에도 얼음은 유용하게 쓰인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지금부터 기상천외한 얼음 사용법을 알려드릴게요.

 

1. 식은 밥?데우기

Rice

버리자니 아까운 오래된 밥.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리면 수분이 다 날아가 더 거칠게 말라 버립니다. 그렇다면 얼음을 이용하세요. 데우기 전에 얼음 한 조각을 밥 가운데에 올리고 플라스틱 랩으로 감싸주는 거예요. 물론 몇 개의 구멍을 내야 폭발하지 않아요. 이렇게 하면 오래된 밥이 다시 수분이 촉촉하게 남은 따뜻한 밥으로 변신한답니다.

 

2. 다림질하기

얼음 조각 몇 개를 집어서 건조기에 넣으면 셔츠나 바지의 주름이 자연스레 펴진답니다. 하지만 청바지나 무거운 옷에는 사용해선 안 됩니다.

 

3.?스프에서 지방 걷어내기

Soup

몇 조각의 얼음을 따뜻한 스프에 넣으세요. 몇 초 후에 살펴보면 얼음에 지방이 붙어 있어 국자로 살짝 떠내기만 하면 된답니다.

 

4. 껌 제거하기

탁자나 목도리에 껌이 들러붙어 있는 경우가 있죠. 이럴 땐 얼음으로 이 부분을 딱딱하게 만든 후에 긁어내면 가볍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5. 샐러드 드레싱 점도 높이기

Salad

오일로 만든 샐러드 드레싱 용기에 얼음을 넣으세요. 얼음이 오일을 굳게 만들어 드레싱 점도가 높아집니다. 걸쭉한 드레싱을 만들 수 있죠.

 

6. 화분에?물주기

Plant grow

몇 개의 얼음을 화분에 넣으세요. 물이 뿌리에 직접 닿지 않고 흙만 촉촉하게 적시기 때문에 식물은 더욱 건강하게 자랄 수 있답니다.

 

7. 약의 쓴맛 줄이기

Medicine

몸에 좋은 약이 입에는 쓰다고 하죠. 아이들이며 어른이며 쓴 약을 좋아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텐데요. 약 먹기가 힘든 분들이라면 약을 먹기 전에 얼음으로 혀의 감각을 무디게 하세요. 그리고 약을 먹으면 쓴맛이 훨씬 줄어든답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