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책을 읽고 싶게 만드는 독특한 책갈피 11가지

Posted on
책을 읽고 싶게 만드는 독특한 책갈피 11가지

보통 우리는 서점에서 주는 책갈피나 쪽지, 굴러다니는 펜을 책갈피로 사용하곤 합니다. 하지만 보다 재미있는 책갈피를 사용하면 좀 더 책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독서에 흥미를 갖게 될 수 있습니다. 나만의 특별한 책갈피로 독서왕, 책벌레가 되어보는 건 어떨까요?

 

XX-Of-The-Most-Creative-Bookmarks-Ever1__700
1. 램프

어두운 방에서 작은 램프 빛에 기대어 책을 읽는 모습은 굉장히 낭만적입니다. 이 작은 책갈피는 비록 진짜 빛을 내는 것은 아니지만 분위기를 한층 더 운치있게 만들어주는 것 같군요. 이 귀여운 램프 책갈피로 마지막 페이지에 불을 비추어보면 어떨까 생각이 듭니다.

 

creative-bookmarks-29

2. Help Me

단순하지만 특이한 모양의 책갈피입니다. 두 손을 머리 위로 올린 모습은 마치 ‘계속 나를 읽어줘’라고 소리치는 것 같습니다. 이 책갈피와 함께라면 책 한 권은 단숨에 읽어버릴 지도 모르겠네요.

 

enhanced-4091-1424883134-1-380x380

3. 다람쥐

귀엽고 작은 동물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책갈피인 것 같습니다. 나뭇가지 위에 앉아 작은 도토리를 들고 있는 앙증맞은 모습은 책과 무척 잘 어울립니다. 다람쥐 외에도 다른 동물 책갈피를 만나보고 싶군요.

 

creative-bookmarks-4__700

4. 코바늘로 뜬 꽃

따뜻한 느낌을 주는 코바늘 아트는 다양한 용도로 활용됩니다. 그 중에 이 꽃모양 코바늘 책갈피는 책과 잘 어우러져 분위기 있게 보이는 군요.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선물로 주면서 은근슬쩍 마음을 고백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creative-bookmarks-3-1__700

5. 복고풍 카세트

책을 읽으면서 음악을 듣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그들에게 딱 맞는 책갈피, 바로 복고풍의 카세트 테이프 모양 책갈피입니다. 한 장 한 장 넘겨보는 종이책과 카세트 테이프 스타일의 만남은 아날로그 감성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줍니다.

 

XX-Of-The-Most-Creative-Bookmarks-Ever2__700

6. 흘러내리는 피

살인, 미스테리, 스릴러 등의 짜릿한 소설을 좋아하는 분들. 이런 책갈피는 어떠세요? 흘러내리는 피 모양의 책갈피과 책 속의 분위기와도 잘 어울리는 듯 합니다. 하지만 깜깜한 밤에 우연히 이 책갈피를 본다면 굉장히 놀랄 것 같네요.

 

XX-Of-The-Most-Creative-Bookmarks-Ever5__700

7. 지퍼

지퍼 모양의 책갈피는 굉장히 신기하게 보입니다. 지퍼를 따라 열면 정말 책 속의 세상이 펼쳐지는 기분이 들 것만 같습니다. 유쾌하고 신기한 제품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책갈피입니다.

 

XX-Of-The-Most-Creative-Bookmarks-Ever11__700

8. 잔디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는 잔디 모양의 책갈피는 어떨까요? 마치 실제 책 속에서 풀이 자라난 듯한 모습이군요. 왠지 모르게 풀내음이 날 것 같습니다. 이 책갈피를 꽂은 뒤 야외 공원으로 나가보세요. 시원한 바람과 자연 냄새를 맡으면 책이 더욱 술술 읽힐 겁니다.

 

XX-Of-The-Most-Creative-Bookmarks-Ever12__700

9. 새싹

잔디 모양의 책갈피가 너무 길쭉하다면 아기자기한 새싹 책갈피는 어떠신가요? 크기가 작고 앙증맞아 어디에든 간편하게 꽂아 들고 다닐 수 있죠. 책 위에 돋아난 새싹은 마치 책을 읽으며 얻을 수 있는 기발한 아이디어 같은 느낌이 나는군요.

 

XX-Of-The-Most-Creative-Bookmarks-Ever7__700

10. 손가락

한 페이지를 완전하게 읽기 전에 책을 덮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을 겁니다. 이 때, 어느 부분을 보고 있었는지 정확하게 알려주는 이 손가락 책갈피를 사용해 보세요. 읽었던 부분을 다시 읽는 수고스러움을 덜어줄 겁니다. 아니면 기억하고 싶은 문구를 표시하고 싶을 때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네요.

 

bookworm-gift-ideas-book-lovers-32

11. 커버

이 책갈피는 책 내용과 어우러지는 기발한 책갈피입니다 셜록홈즈의 대표 아이템 파이프 담배, 로빈후드하면 생각나는 사과와 화살. 스토리를 곱씹어볼 수 있는 귀여운 책갈피는 정말 탐나는 아이템입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