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행복은 돈으로 살 수 없다? 11명의 복권 당첨자 사례

Posted on
행복은 돈으로 살 수 없다? 11명의 복권 당첨자 사례

‘복권에 당첨된다면 어떨까, 복권에 당첨되면 이렇게 써야지’라고 생각해 본 적이 다들 있을 겁니다. 당신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일을 계속하고 책임감 있게 투자를 하실 건가요?? 아니면 일을 그만두고 세계 여행을 하실 건가요? 가족이나 친구와 당첨금을 나누실 건가요? 아니면 명품을 구입하고 큰 집을 사고 해서 2년 안에 모두 써버리실 건가요? 모두 꿈은 다르지만 확실한 건 복권이 당첨되어 돈이 들어오기 전까지는 무엇을 할지 알기 어렵다는 점이죠.

 

1. 일시적인 돈 낭비

Sharon Tirabassi는 2004년에 천만 달러의 복권에 당첨되었습니다. 그녀는 당첨금을 저축하거나 쌓아두는 대신에 매일매일 멋진 차와 큰 집, 명품, 화려한 파티를 즐겼죠. 11년이 지난 현재 지금은 아르바이트를 하며 버스를 타고 다닌다고 합니다. 조금은 슬픈 결말이지만 적어도 지난 10년 중 일부는 멋진 시간이었겠죠.

 

2. 기부

Andrew Whittaker는 2002년 3억 1,500만 달러에 당첨된 이후 상당부분을 자선단체에 기부하고 자신의 재단을 만들었습니다. 그는 그에게 복권을 판 여자에게 125,000달러의 집과 새로운 자동차, 50,000달러의 현금을 주었습니다. 남을 생각하는 마음이 컸던 그였기에 아마 복권 당첨이라는 좋은 결과가 오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3. 불행한 연인

Lara와 Roger Griffiths는 276만 달러 복권에 당첨되기 전까지는 행복한 부부였습니다. 하지만 6년 후 Lara는 Roger를 사기 혐의로 고소했고 화재로 집을 잃었습니다. 이들은 결혼을 포함해 모든 것을 잃게 됐습니다. 돈에 눈이 멀어 행복을 잃게 된 슬픈 결말입니다.

 

4. 분노가 낳은 결말

Ini Roncaili는 1991년 500만 달러 복권에 당첨되었습니다. 이후 그녀는 200만 달러를 다른 남자 사이에 낳은 아이에게 주었습니다. 남편이 이를 나중에 알게 되어 그녀를 진통제로 독살했습니다. 다행히 그는 나중에 살인혐의가 밝혀졌습니다.

 

5. 수배 중

Barry Shell은 2009년에 380만 달러의 복권에 당첨되었습니다. 그가 상금을 타는 장면이 사진으로 찍었고 그 사진은 지역신문에 실려 널리 퍼져갔습니다. 하지만 당시 Barry는 체포영장이 떨어진 상태였습니다. 결국 경찰이 신문 속 기재된 사진을 보고 그를 체포했습니다. 결국 그는 당첨금을 제대로 써보지 못했겠죠.

 

6. 두 번 복권에 당첨된 사람

Evelyn Adams는 복권에 두 번이나 당첨되었습니다. 그가 복권 당첨금으로 받은 총 금액은 540만 달러였습니다. 하지만 Adams는 모든 돈을 도박으로 날려버렸고 지금은 뉴저지에 있는 트레일러 파크에서 평범하게 살고 있다고 합니다. 두 번 당첨이라는 어마어마한 행운을 너무 쉽게 써버린 듯 하군요.

 

7. 루져

Totts 부부는 복권 500만 달러에 당첨되면서 잭팟을 터트렸습니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돈을 청구할 시기에 복권을 잃어버리고 말았죠. 복권은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었고 결국 그들은 돈을 받을 수 없었습니다. 바로 눈 앞에서 당첨금을 놓친 심정은 이루 말할 수 없이 슬플 것 같습니다.

 

8. 거짓말쟁이

Americo Lopes는 복권을 구매한 뒤, 만약 자신이 당첨된다면 동료들에게 상금을 나눠주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하지만 당첨된 후 그는 다리 수술 때문이라고 거짓말을 하고는 직장을 그만두었습니다. 나중에 동료들은 그가 당첨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소송을 제기했죠. 법원은 그들의 손을 들어주었고 결국 당첨금을 나눠주도록 결정되었습니다.

 

9. 위험한 박애주의자

Janite Lee는 1800만 달러의 복권에 당첨되었지만 이를 모두 자선단체에 기부했습니다. 단 한 푼도 남기지 않은 채 말이죠. 하지만 그녀는 일부는 자신을 위해 남겨뒀어야 했습니다. 그녀는 신용카드 빚과 도박으로 인해 파산했습니다. 좋은 마음으로 기부했지만 안타까운 결말로 끝났군요.

 

10. 10대 당첨자

Callie Rogers가 영국에서 300만 달러에 당첨되었을 때 그녀는 16살 이었습니다. 하지만 너무 어린 나이에 많은 돈을 얻게 되어서일까요. 그녀는 젊음으로 인해 방황하고 모든 돈을 날려버렸습니다. 지금은 두 아이의 엄마로 청소부로 일하고 파산 신청을 했다고 합니다.

 

11. 불운한 젊은 백만장자

Stuart Donnelly는 복권에 당첨되면서 많은 돈을 얻었습니다. 하지만 너무나도 큰 돈을 얻게 되면서 돈이 주는 압박감에 시달렸죠. 결국 그는 사람들과 소통하지 않고 은둔하며 살았습니다. 그리고 그는 2010년 집에서 죽은 채 발견되었습니다. 자신을 위해서도 또 남을 위해서도 돈을 쓰며 지냈다면 더 행복한 결말을 맞이하지 않았을까요.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