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젊은 억만장자들의 10가지 공통점

Posted on
젊은 억만장자들의 10가지 공통점

당신이 생각하는 억만장자의 이미지는 어떤 사람인가요?

여러 기업집단을 지배하는 완고하고 나이든 할아버지인가요? 아니면, 비싼 양복을 입고 비서들을 데리고 다니는 중년 신사인가요? 요즘?억만장자의 이미지는?그렇지 않습니다.

IT혁명 이후로 억만장자의 모델은 상당히 변화됐습니다. ?IT기술을 통해 어마어마한 부를 일군 젊은이들이 많이 떠오릅니다. 구글이나 페이스북의 창업자들 처럼 말이죠. ?인터넷이라는 IT 혁명으로 인해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이를 통찰력 있게 사업화 할 수 있으면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는 길이 생겼습니다. 성공한 사람들 중 젊은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재밌는 점은 이들 억만장자가 된 젊은이들이 공통된?행동 패턴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들이 꼭 이것들 때문에 성공했다라고는 볼 수 없지만, 어느정도 성공에 도움이 됐겠죠?

젊은 억만자자들의 행동 습관 10가지를 소개합니다.

 

1. 빠르게 행동합니다.

젊은 백만장자들의 특징에는 민첩함이 있습니다. 좋은 생각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이 하기 전에 이를 실행에 옮기는 의지가 필요합니다. 마크 쥬커버그가 페이스북을 깔고 앉아서 천천히 몇 달이 아닌 몇 년 동안 개발했다면 그는 성공하지 못했을 겁니다. 그는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순간 거의 동시에 이를 실행으로 옮겼고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2. 강력한 팀을 구성합니다.

스스로 자신만의 제국을 완성한 것처럼 보이는 사람들도 사실은 훌륭한 팀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대부분 그들이 팀을 스스로 구축했습니다. 스티브 잡스가 애플을 설립했을 때 혼자가 아니었죠. 그의 파트너들은 그에게 그가 알지 못하는 것들에 대해 식견을 주었고 그가 한번에 모든 방향으로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3. 성공을 이용합니다.

성공은 성공을 낳습니다. 젊은 억만장자들은 사업이라는 공이 계속해서 굴러가게 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좋은 생각을 발견하면 뛰어듭니다. 구글이 현재 유튜브와 수많은 다른 웹 애플리케이션을 보유하고 있는 것도 우연이 아닙니다. 앞을 내다보는 회사의 리더들은 편안한 곳에 안주하지 않고 성공을 통해 이룬 돈이 더 많은 돈을 창출하도록 투자합니다.

 

4. 독립적인 사고

알리바바 창립자이자 CEO인 잭 마는 회사를 시작하려고 결심했을 때 회의를 열었습니다. 집으로 약 20명의 친구들을 초대했고 이들에게 그의 생각에 대한 의견을 물었습니다. 한 명을 빼고 모든 친구들이 그에게 현재 일을 그만두지 말라고 했습니다. 그는 그들의 의견을 무시하고 자신의 결심을 따랐습니다. 그는 지금 억만장자가 되었습니다.

 

5. 크게 생각합니다.

젊은 억만장자들은 큰 꿈을 꿉니다. 그들은 위대한 생각 뒤에 펼쳐진 가능성을 보고 추구하는 것의 규모에 압도되지 않습니다. 진정으로 성공한 사람들은 한 번에 한 걸음씩 나가고 처리할 수 있는 만큼 일합니다. 그러나 그들의 눈은 보다 큰 목표를 항상 보고 있습니다.

 

6. 열정을 따릅니다.

이른 나이에 성공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들이 관심이 있는 길을 따라서 성공했습니다. 아이디어가 좋다고 영감을 주는 것은 아닙니다. 스티브 잡스가 펩시콜라에서 일하던 존 스컬리(애플의 前최고경영자)에게 ?애플의 사업을 맡도록 설득할 때, 그는 “남은 여생을 설탕 물만 팔다가 마치고 싶나요? 아니면 나와 함께 세상을 바꾸고 싶나요?”라고 말했습니다.

 

7. 집중합니다.

페이북의 창업자 마크 주커버그가 어떻게 그렇게 위대한 리더가 되었는지 물었을 때 페이스북 직원들은 그의 집중력이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목표는 세상을 다른 누구도 생각도 못한 방식으로 연결하는 것이었고 그가 내린 모든 결정은 그 같은 목표로 그를 더욱 가깝게 데려다 주었습니다. 명확한 비젼을 갖는 것이 젊은 리더들의 성공의 열쇠입니다.

 

8. 배움을 사랑합니다.

그들이 부자라고 해서 모든 해답을 갖고 있다는 것은 아닙니다. 모든 분야의 젊은 억만장자들은 배움을 일생 동안 사랑합니다. 조직의 모든 단계에 있는 사람들로부터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오픈 미팅을 합니다. 이들은 다음 위대한 생각이 어디서 올지 아무도 알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9. 가르치는 것을 좋아합니다.

자신이 하는 것을 더 잘하기 위한 최고의 방법은 기술을 다른 사람에게 가르쳐 보는 것입니다. 성공적인 젊은 사람들은 비젼을 공유하고 팀원들에게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을 가르칩니다. 모든 사람들을 더 똑똑하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동지애를 구축하고 모든 사람들의 힘을 하나로 묶게 합니다.

 

10.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젊은 억만장자들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빌 게이츠는 “성공을 축하하는 것은 좋다. 그러나 실패의 교훈에 주의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오픈 마인드를 유지하고 실수에서 배우려고 하는 것이 앞으로 전진하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