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하루 6분 투자로 인생을 바꾸는 방법

Posted on
하루 6분 투자로 인생을 바꾸는 방법

인생은 소중합니다. 인생이라는 한정된 시간을 살면서 누구나 좀 더 좋은 삶을 만들어 나가고 싶어 합니다.?만약 성공이 1에서 10까지의 단계로 나뉘어 있다면 누구나 10의 수준으로 살고 싶어할 겁니다.?10 수준의 인생을 살고 싶다면 매일 24시간을 성공적으로 보낼 수 있어야 합니다.

여기 다행스럽게도 하루 6분으로 성공적인 하루, 성공적인 인생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1분: 침묵하기

아침에 조금 더 자기 위해 알람 버튼을 끄는 대신, 앉아서 1분 동안 침묵의 시간을 가지세요. 조용히 앉아 마음을 가라 앉히고 깊게 숨을 내쉬세요. 명상을 하셔도 좋습니다. 마음을 다듬어 최적의 상태로 만드세요.

감사의 기도를 하거나 이 순간을 감사해도 됩니다. 조용히 앉아 있으면 마음이 차분해지고, 몸의 긴장이 풀리고, 스트레스가 녹아내립니다. 보다 깊은 명료함과 목적성, 방향성을 갖게 됩니다.

 

2분: 다짐하기

매일 자신의 무한한 잠재력, 가장 중요한 목적, 이를 이루기 위해 오늘 취해야 할 행동들을 미리 써 두는 겁니다. 그리고 하루 1분동안 다짐을 써둔 종이를 꺼내 읽으세요. 자신이 얼마나 능력이 있는지 일깨워 주는 글을 읽으면 동기 부여가 됩니다. 인생을 보다 발전시키기 위한 에너지가 다시 생기게 됩니다.

 

3분: 그려보기

눈을 감고 목적에 도달하면 어떤 모습일지 어떤 느낌일지 상상해 보세요. 자신의 이상적인 비전을 시각화하면 이를 성취할 수 있다는 믿음이 강해지고 실현하고자 하는 욕구가 높아집니다.

 

4분: 운동하기

일어나서 몸을 60초동안 움직이세요. 1분은 두뇌로 보내지는 혈액과 산소의 양을 높이기에 충분한 시간입니다. 윗몸 일으키기, 팔굽혀 펴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심박동수를 높이고 에너지를 발생시키고, 기민함과 집중력을 높여주는 행동입니다.

 

5분: 책 읽기

현재 읽고 있는 자기 계발 관련 책을 들고 한 두 페이지를 읽으세요.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어 그 날 하루에 적용시켜 보는 거예요. 이런 식으로 관계 또는 업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보다 잘 생각하고, 잘 느끼고, 더 잘 살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으려 노력하세요.

 

6분: 적기

노트를 꺼내서 1분 동안 감사한 것, 자랑할 것, 당일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을 1~3개 정도 써보세요. 그렇게 함으로써 어떤 행동에 대한 명확한 동기를 찾을 수 있습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