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가죽 재킷의 올바른 관리법

Posted on
가죽 재킷의 올바른 관리법

가죽은 꽤 까다로운 소재지만 잘 케어하면 가을과 겨울에 멋스럽게 입을 수 있습니다. 올바른 가죽 재킷 케어법을 알아두고 한 번씩 관리해주면 됩니다. 그럼 가죽 재킷의 세척법과 관리법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1. 부드러운 솔이나 천으로 먼지를 털어주세요.

만약 가죽 자켓이 오랫동안 옷장에 있었다면 먼지를 털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가죽의 손상을 막기 위해 물에 젖지 않은 면으로 된 천이나 부드러운 가죽 천을 이용하세요.

Care for a Leather Jacket Step 8

 

2. 젖은 천으로 닦아 주세요.

마른 천으로 먼지를 털었다면 이번에는 젖은 천으로 가죽을 닦아 주세요. 먼저 재킷에 물을 한 방울 떨어트려 보세요. 물이 표면에 그대로 있으면 젖은 천으로 가죽의 먼지를 닦아내도 괜찮지만 물이 스며들고 가죽이 검어지면 물을 사용하지 마세요.

Care for a Leather Jacket Step 9

 

3. 가죽 세척제는 전용 세척 제품을 사용하세요.

세척 제품을 이용할 때는 변색이나 손상을 막기 위해 먼저 보이지 않는 부분에 테스트한 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적어도 5분 정도는 상태를 보고 이후에 깨끗한 천으로 닦아내면 됩니다.

Care for a Leather Jacket Step 12

 

4. 알코올이나 비누로 곰팡이를 제거하세요.

재킷에 곰팡이가 생기면 흰색이나 회색의 보풀처럼 보입니다. 이때는 물과 소독용 알코올을 반씩 섞고 면으로 된 천에 묻힌 후 부드럽게 닦아 주세요. 효과가 없으면 부드러우면서 살균력이 있는 비누를 물과 섞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기가 많으면 마른 천으로 닦아내세요.

Care for a Leather Jacket Step 13

 

 

5. 직사광선이나 열은 피하세요.

직사광선은 가죽의 색을 옅어지게 하고 얼룩덜룩 변색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열은 가죽의 균열을 일으키고 건조하게 하죠. 재킷은 되도록 선선한 곳에서 보관하세요.

Care for a Leather Jacket Step 16

 

6. 재킷도 숨을 쉬어요.

가죽은 건조한 곳을 더 좋아합니다. 가방이나 방바닥에 보관하지 마세요. 가죽을 가방에 보관할 경우 가능한 자주 열어서 숨을 쉬게 해 주세요.

Care for a Leather Jacket Step 17

 

7. 살충제와 따로 보관하세요.

가죽은 살충제를 흡수합니다. 재킷이 흡수한 냄새와 독성을 제거하는 일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죠. 좀약과 가정용 살충제는 좁은 공간에 보관해야 좋지만 가죽은 이런 공간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Care for a Leather Jacket Step 18

 

8. 보관하기 전에?드라이 클리닝부터 하세요.

가죽을 오랫동안 보관할 경우 해충과 냄새 등을 제거하기 위해 우선 드라이 클리닝부터 하세요. 해충이 재킷을 상하게 할 기회를 줄여줍니다.

Care for a Leather Jacket Step 19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