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월요일에 대한 10가지 놀라운 사실

Posted on
월요일에 대한 10가지 놀라운 사실

월요병에 대한 진실

주말은 더욱 더 짧게 느껴지고 한주의 시작을 알리는 월요일은 더욱더 빨리 돌아오는 것 같다. 월요일은 한주의 시작이기도 하면서 모든 직장인이 두려워하는 날이기도 하다.

이러한 이유로 ?‘월요병’이라는 말도 있는데, 월요일에만 찾아오는 월요병 왜 생기게 된 것이고 사람들은 월요일에 왜 이렇게 힘들어 하는 것일까?

미국 엔터테인먼트 블로그인 ‘오디닷컴(Oddee.com)’에서 ‘월요일에 관한 10가지 놀라운 진실(10 Amazing Facts About Mondays)’라는 제목으로 영국의 한 연구자료를 소개했다.

월요병에 관한 10가지 놀라운 사실은 아래와 같다.


1. 표정

103

월요일만 되면, 사람들의 표정이 어둡다고한다. 특히 오전 11시 16분이 되기 전까지는 잘 웃지 않는다.

영국에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남부 지역 사람들이 처음 웃기 시작하는 시각은 오전 11시 6분이라고 하고, 중동부 지역의 사람들은 11시 33분이라고 한다.

2. 지각

90

월요일이 되면 많은 직장인들이 다른 요일에 비해 지각을 많이 하게 된다. 조사에 따르면 많게는 절반에 가까운 직장인들이 지각을 하게 된다고 한다.

다른 요일보다 유독 바쁘게 느껴지고, 교통 또한 많이 막혀 이런 이유로 지각도 하게 되는 것 아닐까?

3. 업무시간

53

월요일에는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업무에 집중하는 시간이 3시간 30분밖에 되지 않는다고 한다. 일부 사람들은 월요일을 비생산적인 날이라고 한다.

많은 직장인들이 월요일 업무에 집중을 잘 못한다고 하니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필요할 것이다.

4. 자살이 가장 많은 요일

107

자살률이 가장 높은 요일도 바로 월요일. 월요일이라는 압박감과 무게가 그들의 삶의 무게를 더 가중시킨다. 영국 통계에 따르면, 자살 남성의 16%, 자살 여성의 17%가 월요일에 자살했다고 한다.

반면, 주말의 자살률은 13%라고 하니 상대적으로 월요일에 자살하는 사람이 높다고 할 수 있다.

5. 심장병 빈도가 높은 날

IMG_5862-1300x866

심지어 월요일은 심장병 빈도가 높은 날이라고 한다. 영국 의학 저널은 월요일에는 심장마비 빈도수가 다른 요일에 비해서 20%나 증가한다고 발표했다.

원인은 직장, 일터로 돌아오게 되는 월요일이 되면 월요병 스트레스로 인해서 혈압이 높아지기 때문인것으로 분석했다. 월요일에 스트레스로 인해 혈압이 높아져 심장병 빈도가 높아진다고 하니 건강상의 문제로도 월요병이 굉장히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6. 비가 가장 안오는 날

101

통계에 따르면 비가 가장 안오는 날이 월요일이라고 한다. 심리적으로 무겁고 힘든 월요일에 비까지 온다면 많은 사람들이 더욱 우울해질 것 같은데, 비가 가장 안오늘 날이라고 하니까 업무 끝내고 외식을 하면 스트레스를 푸는데 좋을것 같다.

7.?45~54세 연령

93

월요병은 모두가 걸리기에 쉽지만, 특히나 45세에서 54세의 연령대가 걸리기 쉬운 병이라고 한다. 45~54세 연령대의 분들이 직장내에서 주요한 자리에 있다 보니 업무 스트레스나 월요일 스트레스를 더욱 많이 받게 된다. 또한 이 연령대는 한 가정을 책임져야 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더더욱 그 책임의 무게가 가중될 것이다.

8. 불편, 불만

71

직장인들은 대부분 월요일이 오는것에 대해 12분 정도 불평, 불만을 늘어놓는다. 아무래도 직장인들은 월요일이 오는것이 싫지만 어쩔 수 없이 월요일을 맞이해야 한다는 사실에 불평, 불만을 늘어놓게 되는 것 같다.

9. 새차를 구입하기 좋은 날

IMG_7961-1300x866

새차를 구입하기에 가장 좋은 날이 바로 월요일이라고 한다. 왜냐하면 주말에 차량이 많이 판매되면, 월요일에는 새 물건이 들어올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또한 상대적으로 월요일에 고객 수가 적어 고객은 다른 날보다 월요일에 유리한 조건으로 거래할 수 있다.

10. 월요일을 달래기 쉬운 방법

20140314-DSC_0138-1300x866

월요병을 달래기 쉬운 방법,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으로는 1위로 TV시청, 2위로는 성관계, 3위로는 온라인쇼핑, 4위로는 초콜릿 구입이나 화장품 구입, 5위에는 휴일 계획이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