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당신이 인생에서 꼭 지켜야 할 20가지

Posted on
당신이 인생에서 꼭 지켜야 할 20가지

인생은 자신의 뜻대로 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또 때로는 다른 사람이 아닌 자신의 말을 듣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잊기도 합니다. 다른 사람의 의견이 두려워 포기했던 일들에 대해 후회한 적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 인생에는 다른 누가 뭐라 하든 자신의 고집을 꺾지 말아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행복한 인생을 위해서 당신이 인생에서 꼭 지켜야 할 20가지를 소개합니다.

 

?1. 꿈을 쫓으세요

“미래는 꿈꾸는 자의 아름다움을 믿는 자에게 속해 있다”고 하죠. 꿈이 설득력이 없고 당장 구할 수도 없고 어리석은 것이라고 믿는다면, 당신에게 미래는 없습니다. 다른 사람이 당신의 꿈에 대해 뭐라고 하든 상관 없이 당신의 꿈을 따르세요. 다른 사람의 말을 듣고 꿈을 포기하면 언제든 미련이 남고 후회하기 마련입니다. 한번 뿐인 인생, 당신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보세요.

 

2. 성숙한 사람이 되세요

성숙한 사람이 되면 어떠한 논쟁거리가 발생했을 때 한 발짝 물러나서 지켜보고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이 말을 부정하고 당신에게 맞써 사우라고 말할 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그들이 논쟁의 결과를 책임져주지 않습니다. 인생에서 성숙해지면 한 단계 도약함으로써 장기적으로 승자가 될 수 있습니다.

 

3. 용서하세요

용서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용서하면 당신은 더 행복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용서하면 무거운 짐을 어깨에서 벗어버릴 수 있으니까요. 다른 사람을 용서한다는 것이 곧 과거로 돌아가라는 말은 아닙니다. 용서를 통해 더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다는 뜻입니다.

 

4. 긍정적으로 바라보세요

긍정은 강력한 힘입니다. 당신이 긍정적으로 바라볼수록 인생에서 보다 많은 긍정적인 결과를 갖게 됩니다. 부정적인 생각을 몰아내고 부정적인 사람들도 몰아내세요. 어떤 상황이든지 긍정적인 부분이 있기 마련입니다. 이 부분에 집중하면 어려움을 헤쳐나가는데 도움이 됩니다.

 

5. 자신에게 솔직하세요

다른 사람들이 뭐라고 하든 항상 자신에게 솔직해야 합니다. 사람들은 종종 다른 사람의 생각을 정하고 그들이 믿지 않는 것을 하도록 설득하기도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더욱 자기 자신에게 진실해야 합니다. 스스로 결정을 내리고 타협하지 마세요.

 

6. 당신을 행복하게 만드는 사람들과 함께 하세요

우리 인생은 그리 길지 않습니다. 당신을 실망시키는 사람들은 인생에서 잘라내세요. 그런 사람들을 우리 인생에서 내보내는 것은 쉽지 않지만, 반드시 필요한 과정입니다. 그리고 당신을 생각해주고 행복하게 만드는 사람들과 어울리세요.

 

7. 실수에서 배우세요

다른 사람들이 무슨 말을 하더라도 우리는 인생에서 실수를 하게 됩니다. 또 다른 사람들이 그 실수에 대해 기분 상해 하거나 당신에게 모욕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자신의 실수에서 배우는 것을 꺼려하지 마십시오.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고 무엇이 잘못되었는지를 충분히 생각하세요.?인생은 그 자체가 학습 과정이니까요.

 

8. 당신이 믿는 것을 주장하세요

살아가면서 우리는 언제든 자신이 믿는 것에 반기를 들어야 하는 시험을 거칩니다. 이럴 때는 자신이 믿는 것을 옹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사람이 무엇이라 해도 당신의 믿음에 반한다면 당당히 맞서세요.

 

9. 인생의 모든 드라마를 버려야 합니다

우리는 어릴 때 세상을 떠도는 각종 가십과 드라마에 관심을 가져왔습니다. 자라면서 드라마는 보는 것과 달리 그렇게 흥미로운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드라마는 우리를 실망시키고 인생을 더 어렵게 만들죠. 이제는 누구든 어떤 드라마든 당신의 인생을 차지하게 두어서는 안됩니다. 이제는 한 단계 성장해야 할 때입니다.

 

10. 과거는 잊으세요

잊고 싶어도 잊기 힘든 과거는 당신의 미래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과거와 이전의 원한은 잊고 현재에 집중해야 합니다. 과거가 현재의 당신을 만들었지만 미래는 당신이 원하는 모습으로 당신을 바꿀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로부터 벗어나 자유로운 현재를 만끽하세요.

 

11. 변화와 창의성을 받아들이세요

“문제를 일으킨 양심 상태로는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는 유명한 경구가 있습니다. 모든 것이 전통적인 방법으로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오늘날 변화와 창의성은 매우 중요합니다. 변화를 받아들이면 당신은 성숙해지고, 변화를 받아들이지 않을 때 놓치게 되는 새로운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 창의성은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생각하고 좀더 자유롭게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다른 사람들이 변화로부터 어떤 것을 만들어낼 수 있다고 하지 않고 변화가 얼마나 나쁜지 설명한다면 듣지 마세요.

 

12. 선행을 나누세요

모든 사람이 당신만큼 운이 좋지는 않다는 것을 매일 기억하세요. 시간을 갖고 당신이 속해 있는 사회에 기여하도록 하세요. 선행을 나누면 당신이 무슨 일을 겪더라도 기분이 좋아질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다른 사람의 하루를 밝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항상 좋은 일에 동참하세요.

 

13. 정직하세요

항상 정직하기란 어렵지만 정직은 항상 옳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뭐라 하든 자신과 다른 사람들에게 정직해야 합니다. 정직은 자신에게 진실해지고 보다 나은 사람이 될 수 있도록 합니다. 거짓말은 당신을 나쁜 상황과 관계에 빠지게 만들 수 있으며, 내적 갈등을 불러일으키기도 합니다. 정직이 최선입니다.

 

14. 헌신하세요

세상에는 빠르게 부자가 되는 법이나 하루에 100파운드를 줄여주는 다이어트 약 등 요행을 부추기는 것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인생은 보기와 같이 호락호락하지 않습니다. 우리도 이 사실을 잘 알고 있죠. 또 좋은 일은 하루 아침에 일어나지 않습니다. 건강해지기 위해서든, 꿈을 쫓든, 좋은 직장을 얻든 모든 일에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죠. 하고자 하는 일에 헌신하면 좋은 보상이 따를 것이며, 자신의 목적을 이루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15. 갖고 있는 것에 감사하세요

우리는 종종 인생에서 한발 물러서거나 우리가 가진 것을 즐기는 일을 잊곤 하는데요. 이는 우리의 행복을 앗아갈 수 있습니다. 때로는 뒤로 물러서서 현재 인생에 대해 행복을 느끼고 표현하세요. 다른 사람들이 충분하지 않다고 해도 듣지 마세요. 인생의 행복을 느꼈다면 충분합니다.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즐기고 감사할 때 비로소 자신감도 높아지니까요.

 

16. 마음의 소리를 들으세요

때때로 본능을 따라서 마음이 당신에게 말하는 대로 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연애와 같은 상황에 처해 있다면 머리보다는 가슴에 의존해야 될 수도 있죠. 당신이 원하는 것과 느끼는 것에 귀를 기울이세요. 선택의 기로에서는 자신의 선택을 믿고 마음을 따르세요.

 

17. 당신 자신을 위한 시간을 내세요

우리는 우리 주위를 둘러싼 모든 것들에 매어 있습니다. 바쁜 일정으로 자신을 위한 시간을 내지 못하기도 하죠. 너무 바쁘더라도 잠깐 시간을 내어 당신 자신에게 집중하세요. 당신은 그럴 만한 가치가 있는 사람입니다.

 

18. 친절하세요

많은 사람들이 괴롭힘을 당합니다. 작은 친절한 행동 하나가 누군가에게 엄청난 힘이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을 보다 나은 사람으로 만들고 친절하려고 노력하세요. 친절은 다른 사람에게 큰 힘이 되지만 자신에게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옵니다.

 

19. 현재에 충실하세요

지금 일어나는 일이 아닌 다른 것에 몰두해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한 걸음 뒤로 물러나 당신이 만들고 있는 현재의 기억을 즐겨보세요. 지금 이 순간을 받아들이면 인생을 가득 채울 수 있습니다.

 

20. 즐거운 시간을 가지세요

앞서도 말했지만, 우리를 둘러싼 모든 것들에 몰두해 있어서 쉬는 것을 잊고 삽니다. 아무리 바쁘더라도 시간을 내서 당신이 정말 즐길 수 있는 것을 하세요. 친구를 만나든, 책을 읽든, TV를 보든 당신만을 위한 시간을 만드세요. 인생은 매일 자신에게 즐거움을 가져다 주지 못할 정도로 너무 빠르게 흘러가기 때문입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