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잘 알려지지 않은 쓸만한 구글 기능 15가지

Posted on
잘 알려지지 않은 쓸만한 구글 기능 15가지

구글은 세상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중 하나입니다.

구글은 우리 삶을 보다 편하게 해주는 수 많은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구글 맵이나 Gmail은 알고 있지만 다른 좋은 구글 서비스는 잘 모릅니다.

그래서 여기 구글의 유용한, 그러나 일반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기능들을 소개합니다.

 

1.?구글 스콜러

GoogleScholarLIfehack

구글 스콜러는 과학 기술 분야 최신 학문적 연구나 발전을 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수많은 학문적 문헌을 빠르고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2. 구글 Keep

Google-Keep-Lifehack copy

이 구글 서비스는 기능은 많지 않지만 체계적으로 당신을 관리하기에는 최고입니다. 시간을 정하고 지오 태킹을 사용하면 당신이 어디에 있든지 자신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3.?구글 인박스

GoogleInboxLifehack copy

구글 인박스는 최소한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당신의 인박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보여줍니다. 메시지를 열 필요도 없습니다. 항공편 상태 업데이트에서 예약 상태, 가족이나 친구의 사진 등 모든 것들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4.?Trendalyzer

GoogleTrendalyzerLifehack

갭마인더로도 알려진 Trendalyzer 서비스는 인터렉티브한 버블 차트를 이용해 당신의 통계 자료에 활력을 넣고 프리젠테이션을 멋지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5.?구글 비즈니스 뷰

GoogleBusinessViewLifehack

회사의 정신과 문화를 현재 또는 잠재 고객에게 보여주고 싶다면 구글 비즈니스 뷰를 통해 당신 사무실의 360도 전체 모습을 보여주세요.

 

6. 구글 Correlate

GoogleCorrelateLifehack copy

모든 상관관계가 인과간계가 아니라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구글 서비스는 실제 세상의 데이터와 상관관계가 있는 엔진을 기반으로 한 검색들을 보여줍니다.

 

7. 구글 고글

GoogleGogglesLifehack

구글 고글로 모든 걸 검색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어서 구글 데이터베이스를 돌려보세요.

 

8. 구글 사이트

GoogleSitesLifehack copy

쉽고 간단하게 새로운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당신 회사나 가족을 위해 사이트를 만들어 보세요

 

9. 구글 퓨젼 테이블

GoogleFusionTablesLifehack

모든 사람들은 데이터에서 보다 많은 걸 얻고 싶어하죠. 구글 퓨전 테이블은 당신에게 데이터를 취합 및 분석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합니다.

 

10. 구글 Classroom

google-classroom-lifehack

이 서비스는 교육관련 일을 하는 사람들과 관련이 있습니다. 구글 Classroom은 선생님들이 학생들에게 알림 내용을 전달하거나 숙제를 내주고 빠르게 피드백을 줄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11. 구글 위기 대응

GoogleCrisisresponseLifehack

가능하면 당신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그러나 재난이 닥치면 대응 노력에 대한 정보를 알리는데 이보다 좋은 다른 도구는 없습니다. 유용한 정보와 자원을 올바른 곳을 보내기 위해 이 서비스는 정부 기관 등과 파트너를 이루고 있습니다.

 

12. 구글 사람 찾기

google-person-finder-03-2013

이 서비스는 재난과 혼란으로 사랑하는 사람들을 잃어버린 사람들이 그들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13. 구글 아트 프로젝트

GoogleArtProjectLIfehack

이 서비스를 위해 구글은 전 세계 주요 예술 단체들과 협력해서 사람들이 집에서 편하게 놀라운 예술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합니다.

 

14. FieldTripper

google.field.tripx296-370

이 앱 서비스는 위치기반 정보를 제공해 새로운 도시에 갔을 때 주변 정보를 제공해 줍니다

 

15. 구글 Shopper

google-shopper-for-iphone

물품에 있는 바코드 정보에서 음성으로 물품을 찾는 서치 기능까지 이 서비스는 쇼핑을 보다 스마트하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