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팔꿈치와 무릎 하얗게 만드는 법

Posted on
팔꿈치와 무릎 하얗게 만드는 법

겨울이 가고 봄이 오면 옷차림이 가벼워집니다. 팔꿈치를 노출할 일도 많아지죠. 햇볕에 노출되거나 죽은 피부 세포가 쌓이면 몸의 다른 부분보다 팔꿈치가 더 검게 보일 수 있습니다. 검은 팔꿈치 때문에 팔을 걷어부치기 신경 쓰이거나 곤란하다면, 팔꿈치를 하얗게 만드는 방법을 써보세요.

 

1. 레몬 주스

레몬 주스는 구연산을 포함하고 있어 천연 표백제로 종종 쓰이는데요. 팔꿈치를 하얗게 만드는 데도 유용하게 쓰입니다. 반으로 자른 싱싱한 레몬으로 주스를 짜낸 후 양쪽 팔꿈치에 발라준 후 3시간 정도 놔둡니다. 이후 레몬주스를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고 바디 로션을 발라줍니다. 2주 정도 매일 이 방법을 반복해주면 팔꿈치 색이 밝아지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팔꿈치 피부가 갈라졌다면 레몬주스는 정말 참기 힘든 고통을 줄 수 있는데요. 이럴 때는 먼저 보습을 충분히 해주어 피부를 회복시킨 뒤에 사용해 주세요.

 

2. 영양 크림과 강황

무거운 텍스처의 영양 크림(버터밀크도 가능)과 강황을 섞으면 팔꿈치 피부를 밝게 해주는데 좋습니다. 특히 검은 톤의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효과가 있습니다. 강황은 피부의 멜라닌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영양크림이 농도가 짙어지고 끈적일 때까지 끓여준 뒤 강황 1/2스푼과 병아리콩(이집트 콩)으로 만든 가루 1/2컵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이렇게 만든 반죽을 팔꿈치는 무릎 등에 원을 그리듯 마사지하며 발라주고 물로 잘 씻어냅니다. 강황으로 인해 피부가 약간 노랗거나 오렌지빛이 돌 수 있는데, 하루나 이틀이 지나면 사라지므로 큰 걱정 안해도 됩니다.

 

3. 우유와 베이킹 소다를 사용한 반죽

우유가 젖산을 포함하고 있어 피부 색소를 줄여주기 때문에 팔꿈치를 하얗게 만드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베이킹 소다는 각질 등 죽은 피부 세포를 벗겨내는데 도움이 됩니다.

충분한 양의 우유와 베이킹 소다를 반죽한 뒤 팔꿈치에 바르고 원을 그리듯 문질러 줍니다.

 

4. 요구르트와 식초

요구르트와 식초를 섞으면 두 재료에 포함된 젖산과 아세트 산이 피부 색을 밝게 해주는데 효력이 있습니다.

요구르트 1티스푼과 같은 분량의 하얀 식초를 잘 섞어준 뒤 팔꿈치에 바르고 원을 그리듯 문질러 줍니다. 20분 정도 내버려둔 뒤 잘 헹궈내고 바디로션을 바르면 됩니다.

 

5. 레몬주스와 요구르트

레몬주스와 요구르트를 팔꿈치에 바르기 전에 팔꿈치에 묻어있는 먼지나 땀을 브러시를 이용해 닦아 내세요. 잘 섞은 레몬주스와 요구르트 반죽에 약간의 물을 첨가합니다. 브러시나 손을 이용해 팔꿈치에 발라준 뒤 10~20분 정도 마르게 내버려둔 뒤 잘 헹궈줍니다. 이후 비누로 한번 더 닦아준 뒤 바디로션을 바릅니다.

 

Get Rid of Dark Elbows Step 8 Version 2.jpg

?via wikiHow

6. 각질 제거와 보습

하얗고 보드라운 팔꿈치를 갖기 위해서는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 외에도, 평소에 꾸준히 각질제거 및 보습이 필요합니다.

각질 제거를 위해서는 스크럽제를 사용하거나 흑설탕과 오일을 2:1 비율로 섞은 뒤 문질러주면 됩니다. 각질 제거는 너무 강하게나 너무 자주 하면 오히려 건조하게 만들고 심지어 팔꿈치를 더 어둡게 만들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부드럽게 마사지해주고 일주일에 1~2회 정도 해주면 됩니다.

샤워나 목욕 후에는 시어 버터나 호호바 오일, 올리브 오일 등의 성분이 포함된 바디로션을 충분히 발라서 보습을 유지해 주세요. 잠자리 들기 전에 팔꿈치에 바디로션을 듬뿍 바른 후 팔토시로 감싸주는 것도 보습에 좋습니다.

팔꿈치나 무릎이 햇빛에 자주 노출될 경우 피부 손상이 오고 해당 부위가 검게 변할 수 있는데요. 때문에 야외활동을 위해서는 꼼꼼하게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