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당신이 고독을 즐기고 있다는 10가지 신호

Posted on
당신이 고독을 즐기고 있다는 10가지 신호

20대 어느 시점에 다다르면 사람은 사회 생활에 휩싸이게 됩니다. 일을 시작해야 하고, 세금도 내야 하고, 인간 관계도 유지해야 세상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일과 세금은 피할 수 없다고 해도 편치 않은 인간 관계는 어찌해야 할까요?

대표적인게 결혼이죠. 결혼은 특히 중요한 이정표로 모두에게 ‘해야할 것’으로 교육받아 왔습니다. 인생의 반쪽을 찾아 가정을 갖기 전까지 인생은 완성되지 않는다고 말입니다. 결혼은 우리가 피할 수 없는 것으로 거리에서, 영화에서 온라인에서 항상 마주치게 됩니다.

그렇지만 결혼을 포함한 인간 관계?속에서 지내는 것?보다 혼자 있는 걸 즐기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들이 부끄러움을 타거나 내성적이어서 또는 인간 관계가 힘든 은둔형 외톨이어서가 ?아닙니다. 이들은 뭐든지 자신 혼자서 하는 것을 좋아할 뿐입니다. 이들의 관심은 주로 스스로를 만족시키는 것에 있습니다.

이 같은 독립적인 사람들은 혼자 있어서 외로워 하지 않습니다. 이들 대부분은 필요할 경우 가장 카리스마가 넘치고 외향적인 성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독립적인 것은 부끄러워할 일이 아닙니다. 친구들과 함께 커피를 마시는 것보다 혼자 마시는 것이 더 좋다고 해도 절대 이상한 것이 아닙니다. 더블 베드를 혼자 쓰는 것을 다른 사람과 같이 쓰는 것보다 좋아해도 그건 선택의 문제일 뿐입니다.

여기 당신이 혼자 있는 것을 즐기는 ‘독립적 인간형’ 인지를 확인하는 10가지 신호가 있습니다.

 

1. 자유로운 주말

독립적인 사람들은 주말에 어떤 계획도 책임도 사회적 만남도 갖지 않습니다. 자기가 좋아하는 것을 하면서 집에서 혼자 보내는 것을 선택합니다.

2. 혼자서 영화 보기

영화를 같이 보러 가기 위해 친구들에게 강요할 필요를 느끼지 않습니다. 영화를 보고 싶으면 그냥 봅니다. 친구와 함께이던지 아니던지 말이죠.

3. 혼자서 외식 하기

친구나 중요한 사람과 저녁에 외식을 함께 하는 것은 즐거울 수 있지만 귀찮을 수도 있습니다. ?혼자서 외식하는 것을 즐기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다른 사람의 예산이나 맛의 취향을 따라야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맛있는 음식을 혼자서 다 먹을 수 있습니다.

4. 혼자서 술 마시기

혼자서 술을 마시면 불쌍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독립적인 사람들에게 혼자서 술 마시는 것은 너무 행복한 일입니다. 집에서 혼자 마시면 술먹고 집에 어떻게 들어가나 걱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5. 혼자서 세계 여행

혼자서 세계를 여행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행복에 들뜨게 만듭니다. 다른 사람의 일정에 관계 없이 가고 싶은 곳에 가고, 보고 싶은 것을 보고, 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6. 혼자서 침대 사용

2인용 침대는 일반적으로는 다른 사람과 함께 쓰도록 만들어졌지만 혼자 쓰면 여름에는 벗고 자거나 이리저리 굴러도 상관 없습니다. 밤에 이불을 가지고 싸우거나 다른 사람의 코고는 소리로 깨지도 않습니다.

7. 혼자서 드라이빙

해변으로 혼자서 드라이빙 하는 것이나 아무도 없는 고속도로를 혼자서 질주하는 것만큼 기분을 풀어주는 일도 별로 없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든 곳에서 사회적 관계가 끊임없이 계속되는 세상에서 혼자서 드라이빙하는 것은 잠시나마 이 세상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기회입니다.

8. 전화 무시

친구들이나 다른 사람들에게 사회적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계속해서 문자를 보내는 것에 별로 필요성을 느끼지 않습니다. 의미 없는 문자나 전화를 받는 것도 싫어합니다. 때때로 전화기를 확인 하는 것이나 메시지에 답하는 것을 잊기도 합니다.

9. 오랜 기간 사회적 미아가 됩니다.

때때로 친구들과 가족들은 당신을 몇 일, 몇 주 또는 몇 달간 찾지 않습니다. 소셜 미디어에 근황에 대해 가끔씩 올리기 때문에 이들은 당신이 죽었는지 걱정하지 않습니다.

깨어있는 모든 시간 동안 인간관계교제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합니다. 친구들과 밤에 즐길 수 도 있지만 새로운 프로젝트를 하거나 고전을 읽거나 하는 혼자서 하는 것을 더 선호합니다.

10. 매달리는 것을 싫어합니다.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도 혼자 있을 공간이 필요합니다. 계속해서 당신에게 매달리는 사람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관계를 하고 있을 때도 마음의 편안을 위해 혼자 있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