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어떤 자세로 잠을 자고 있나요? 커플 간의 관계를 알 수 있는 많은 요소들이 있습니다. 둘 간의 대화 방법이라던지, 갈등이 생겼을 때 해결하는 방법, 서로 스킨쉽 하는 방법 등이죠.
그런데 잠자는 자세로도 커플의 관계를 알아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서로 등을 돌리고 자고 있다구요? 걱정하지 마세요~ 사실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이 등을 돌리고 자는 Liberty 스타일입니다. Liberty 스타일은 커플간의 결속력이 높고 안심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1. Liberty(자유)
서로 조금 떨어진 채 등을 돌리고 잠을 자는 커플은 서로 신뢰하고 결속력이 강합니다. 커플간의 밀접함과 독립성을 모두 보여줍니다.
2. Cherish(소중함)
등을 맞대고 자는 자세는 커플이 서로간에 편안하고 안락하다는 의미입니다. 새로 시작하는 관계에서 일반적입니다.
3. Pillow Talk(베갯잇 송사)
서로 조금 떨어진 채 마주보는 자세는 침실에서 좀 더 친밀함과 긴밀한 대화의 필요성을 보여줍니다.
4. Lovers’ Knot(사랑의 매듭)
한 베개를 벤 채 마주 보고 다리를 포개다가 10분 후 분리해서 잠드는 자세를 말하는데요. 친밀함과 독립성의 타협 형태입니다. 둘다 모두 포함할 수도 있습니다.
5. Spooning(스푸닝)
한 파트너가 상대방에 대한 보호 자세를 취하는 전통적인 자세로, 보통 남성이 여성을 백허그 자세로 포개는 경우입니다.
6. The Romantic(로맨틱)
남성이 팔베개를 한 채 여성을 끌어안고 잠을 자는 자세입니다. 초기 관계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자세로 이 자세는 열정적인 사랑을 보여줍니다.
7. The Lover(연인)
밤새 서로 마주 보고 다리를 포갠 채 잠드는 자세로, 로맨틱하고 친밀함을 보여주죠. 하지만 서로 간의 독립성이 부족합니다.
8. Superhero(슈퍼영웅)
한 파트너가 침대를 거의 차지하고 상대방은 침대 끄트머리로 밀려 잠을 자는 형태로, 평소 연인 관계에서는 침대를 차지한 파트너는 지배의 성격이 강하고 다른 상대방은 부수적인 역할을 담당합니다.
9. Miscellaneous(다양함)
서로 편한대로 잠이 드는 이 커플은 함께이든 떨어져 있든 안락함이 우선입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