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효율적인 휴일을 보내는 9가지 방법

Posted on
효율적인 휴일을 보내는 9가지 방법

학교에서, 회사에서 공부하고 일하느라 지친 당신에게는 꿀같은 휴식이 필요합니다. 휴일은 당신이 달콤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날인데요. 이렇게 쉬는 휴일에도 가끔 당신은 계획했던 무언가를 이루려고 하거나, 업무를 연장해 하곤 합니다. 하지만 시간도 짧고 마음만 급해져 대부분 시작하지도 못하고, 또 마무리되지도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보다 효율적인 휴일을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지금 알려드리죠.

 

1. 자신을 위한 시간을 갖는다.

아주 간단한 것이라도 자신이 원하던 일을 하기 위한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책을 읽거나 보고싶었던 TV프로그램 혹은 영화 감상 등 소소한 일도 괜찮습니다. 평일에는 너무 바빠서 이런 것들을 즐길 시간이 없었겠지만 휴일은 자신을 행복하게 만들 수 있는 일을 하고, 또 에너지를 충전하기에 좋은 시간입니다.

 

2. 이메일 보는 시간을 줄인다.

몇 분마다 계속해서 이메일을 확인할 필요는 없습니다. 어차피 이메일은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칫 잘못하다가는 이메일을 확인하는데 집중해 몇 분 혹은 몇 시간을 소비할 수도 있습니다. 이메일 확인에 일정 시간을 두고 나머지 시간에는 무시함으로써 시간 낭비를 막을 수 있습니다.

 

3. 아침 이른 시간을 활용한다.

시간이 여유롭게 남아 일을 하지 않게 되더라도 그 소중한 시간을 잠을 자는데만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되도록이면 일찍 일어나서 해야할 일을 끝내 놓으세요. 미뤄두었던 일 등을 미리 끝내 놓으면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더 늘어납니다.

 

4. 미래를 위한 계획을 세운다.

마음에 여유가 생겼을 때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세워보세요. 가까운 미래를 위한 목표 리스트를 작성하고 이를 이루기 위해 어떤 행동을 해야할 지도 생각해보면 좋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고 하나씩 실천해가면 매일 발전해가는 자신을 볼 수 있을 겁니다.

 

5. 장거리 전화를 걸어본다.

세계 전역에 있는 가족,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좋은 시간입니다. 가끔 그들과 연락하려 해도 늘 학교나 회사에 있다보니 느긋하게 연락할 시간이 없었죠. 하지만 휴일이라면 그들이 어디에 있고 어느 시간대에 있어도 그곳 상황에 맞출 수 있습니다. 보이스톡과 같은 VoIP 기술을 이용해서 무료 또는 저렴한 국제 전화를 걸어 보세요.

 

6. 잡동사니를 정리한다.

그동안 집에 돌아오자마자 가방이나 옷 등을 아무데나 걸어둔 채 지쳐 잠드는 경우가 많았을 겁니다. 휴일은 어지러진 방을 정리하기에 좋은 시간입니다. 하나씩 정리해 가다보면 주변이 차분해지면서 마음도 정리할 수 있습니다. 깔끔해진 공간을 보면 다시 업무로 돌아갔을 때 더 의욕이 생기는 등 진전된 마음을 가질 수 있죠.

 

7. 온라인 쇼핑을 한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쇼핑을 애용합니다. 힘들고 걸어다니며 값을 비교해 구매할 필요 없이 쉽고 편하게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죠. 쇼핑은 하고 싶지만 움직이고 싶지 않은 휴일이면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세요. 다음날 배송되는 새 옷을 입고 상쾌한 기분을 낼 수 있을 겁니다.

 

8. 식사 예약을 한다.

휴일에 저녁 식사를 계획 중이라면 가능하면 미리 예약을 하세요. 모처럼 가족, 연인, 친구와의 시간을 보내고 싶은 많은 사람들로 인해 어느 식당이든 많은 사람들로 북적일 겁니다. 내가 원하는 음식을 원하는 사람과 여유롭게 즐기고 싶다면 미리 식사 예약을 해 휴일을 제대로 느껴보세요.

 

9.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한다.

휴가 중이라고 운동을 쉬어도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휴일에는 평소보다 더 먹기 때문에 평소보다 더 운동을 해야 합니다. 꼭 땀을 많이 흘리는 격한 운동이 아니라고 해도 가볍게 걷기 등의 운동으로 몸을 조금이라도 움직이세요. 휴일 중의 작은 시간이라도 운동을 하면 당신은 더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