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열정적인 연애를 지속할 수 있는 방법 11가지

Posted on
열정적인 연애를 지속할 수 있는 방법 11가지

관계를 지속한다는 것은 참 어려운 일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관계를 잘 유지하는 것은 자연적이지 못하며 불가능하다고도 말하는데요. 내가 그 사람을 생각하는 것만큼 그 사람도 나를 생각해주길 바라는 마음이 늘 같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친구들 사이에도 어렵지만 특히 연인들 사이에서 늘 사랑하는 마음이 가득한 관계를 이끌기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관계를 망치지 않고 열정적인 연애를 지속할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정직

정직은 관계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정직은 두 사람 간의 신뢰를 유지시키기 때문입니다.?신뢰는 모든 인간 관계를 유지하는 접착제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신뢰를 쌓는데는 굉장히 오랜 시간이 걸리며 어렵지만 한 번에 무너지는 것은 쉽습니다. 그만큼 신뢰를 잃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당신의 연인이 당신에 대한 신뢰를 잃게 된다면 관계를 깨지고 말 것입니다. 때문에 사소한 말부터 행동까지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로맨스

너무 로맨스가 많은 것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무엇이든 과도하면 매력을 잃게 됩니다.?열정적인 관계를 원할 경우 로맨스를 잘 살려야 합니다.?로맨스를 위해서는 노력과,?창의성,?관심이 필요합니다.?다행히 사랑에 빠진 사람들에게 로맨스는 자연스럽게 오기도 합니다. 서로에게 익숙해지게 되면 자주 로맨틱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할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하루에 조금씩 로맨틱한 분위기를 조성해야 관계를 오래 지속하는데 더 좋습니다.

 

3. 용서

매일 행복한 일이 생길 때도 있지만 좋지 않은 일도 연속해 일어나곤 하죠. 특히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로 힘든 일들이 계속 닥칠 경우 우리는 정신적으로 큰 타격을 받습니다. 이럴 때 어떤 것을 선택하는 순간이 온다면 평소와 다르게 충동적으로 아무렇게나 결정을 내리겠죠. 이는 자칫 상대방에게 상처를 줄 수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한 채 말입니다. 모두가 이렇게 나태함과 소홀함으로 누구에게든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한을 품어서는 안됩니다. 당시 상황을 받아들이고 이해하는 용서의 마음이 필요합니다.

 

4. 진정한 사랑

연인 뿐 아니라 친구나 가족 간 모든 관계가 지속되기 위해 필요한 것은 진정한 사랑입니다. 우리는 항상 현명하거나 사려 깊은 행동을 하지 못할 때가 있지만 사랑만은 진실해야 합니다. 행동은 스스로 고칠 수 있지만 마음 속의 사랑은 고칠 수가 없기 때문이죠. 누군가를 진심으로 사랑하면 그 사람에게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합니다. 좋은 모습만 보이고 싶고 좋은 것만 해주고 싶은 것이죠. 그렇지 않다면 그건 사랑이라고 할 수 없을 겁니다.

 

5. 관심

관심을 충분히 쏟지 않으면 관계는 쓴 맛을 남기게 됩니다. 상대방에게 충분한 관심을 주지 않으면 관계에 문제가 생깁니다. 나에 대해 더 알고 싶은 게 없는지 무관심한 것이 아닌지 생각되는 순간 상대방 또한 당신에 대한 관심도가 뚝 떨어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또 너무 많은 관심은 관계를 망가지게 할 수도 있습니다. 상대방이 질식을 느끼게 될 수 있기 때문이죠. 보통 우리가 연인 사이의 관계가 어렵다고 하는 것은 사람을 대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 같군요.

 

6. 재미

대부분 실패한 관계는 관계가 지루해져서 그렇습니다.?상대방과 즐겁고 재미있게 지내야 합니다.?어른이지만 아이처럼 지낼 줄 알아야 합니다. 매일 영화관, 저녁식사, 커피숍 등의 단조로운 데이트 코스를 즐긴다면 지치게 되고 데이트 패턴에 익숙해집니다. 새로움이 없기 때문에 재미가 없어지겠죠. 때로는 멀리 야외로 드라이브를 나간다거나 놀이공원 등 색다른 장소로 놀러가는 건 어떨까요.

 

7. 드라마

드라마 속 남녀 주인공은 통통 튀고 또 가끔은 애절한 드라마틱한 사랑을 나눕니다. 현실성이 떨어져 보일 때도 있지만 이러한 약간의 드라마적인 요소는 당신과 연인을 더욱 가깝게 합니다. 드라마 속에서는 강렬한 감정적인 반응을 유도하고 서로에 대한 애정이 깊어지면서 사랑의 결실을 맺게 되죠. 그들의 사랑을 불꽃같이 만드는 것은 우연적인 상황, 운명적인 요소들이 가미되어 있습니다. 눈을 감고 있다가 떴을 때 내가 사랑하는 그 사람이 서있다거나, 그 사람을 생각하고 있는데 그에게서 전화가 온다거나 하는 상황 말이죠.

 

8. 웃음

열정적이면서 오래 지속되는 관계를 원할 경우에는 미소와 웃음이 필수입니다. 서로의 즐거움이 가득하면 싸울 시간조차 없습니다. 웃음은 기분을 좋게 만들 뿐 아니라 건강하게 해주죠. 몸과 마음이 건강하면 긍정적인 마음이 가득하면서 사랑 역시 커집니다. 서로의 좋은 점만 계속해서 보게 되고 결국 열정적인 관계가 지속될 수 있는 겁니다.

 

9. 약간의 집착

약간의 집착은 상대방에 대한 높은 호기심을 의미합니다. 그 사람에 대해 하나하나 알고 싶은 마음이 또 다른 말로 집착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다른 것들과 마찬가지로 너무 과도한 집착은 상대방을 지치게 할 뿐 아니라 자신을 혹사시키는 일입니다. 그 사람에 대한 생각으로 자신이 해야 할 일을 하나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면 생활에 지장을 주기 때문이죠. 집착의 정도를 통제하면 영화나 동화 속의 주인공들이 믿는 낭만적인 사랑을 할 수도 있습니다.

 

10. 살아 움직이는 관계

사람 사이에 관계가 형성되면 각자의 인생이 공유됩니다. 과거에서 현재까지의 그 사람 인생을 받아들이면서 이해하고 타협해가면서 단단한 관계를 만들어 갑니다. 둘이 함께 대화하고 행동하면서 감정을 공유하는 활동을 하면 관계가 살아있는 듯 움직입니다. 마치 우리네 인생 곡선처럼 말이죠. 좋을 때도 있고 나쁠 때도 있고 시시각각 변합니다. 역동적으로 관계가 살아 있는 것처럼 움직이여 관계도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