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능력있는 사람들이 매일 하는 7가지

Posted on
능력있는 사람들이 매일 하는 7가지

2005년에 실행한 연구에 따르면 개인당 한 주에 일하는 시간이 약 45시간이라고 합니다. 이 중 17시간 정도는 비생산적으로 일한다고 나타납니다. 2015년 현재, 시간이 지나면서 주당 근무 시간은 약 47시간으로 늘어났고 비생산적인 부분 역시 늘어났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간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회사나 학교, 집에서 등의 생활 속 효율성을 높이고 비생산적인 부분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을 잘하는, 능력있는 사람들의 생활 속에서 그것을 찾을 수 있죠.

 

1. 하루를 미리 계획한다.

계획을 세워놓지 않으면 이는 실패하려고 일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한 가지 업무를 하면서도 집중을 하지 못하고 다른 사람들이 시간과 돈, 기술을 요청할 때 쉽게 휩쓸려 버리게 됩니다. 능력있는 사람들은 자신의 활동에 집중하기 위해 ‘to do 리스트, 약속’ 등을 미리 계획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이들은 다른 사람들의 요구에 쉽게 좌우되지 않습니다. 일을 시작하기 전에 매일 무엇을 해야 하는지 정확하게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2. 먼저 해야 할 일에 적절한 시간을 배정한다.

일을 효율적으로 하는 사람들은 중요한 것과 중요하지 않은 일을 구별합니다. 그리고 우선 해야 할 일에 충분한 시간과 노력을 배정합니다. 각 업무의 중요도를 혼동하면 목표를 놓치기 쉽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런 접근 방식을 통해 중요한 일을 우선하고, 계획해 놓은 해야 할 일과 스케줄, 약속 등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3. 집중력을 떨어지게 하는 물건들을 정리한다.

오늘날 정신을 산만하게 하는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반짝반짝하는 어플리케이션 알람부터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같은 소셜 미디어, 옆집의 시끄러운 음악 소리 등 주의를 흐트리는 것들이 정말 많죠. 생산적인 사람들은 이러한 것들을 차단시킵니다. 일에 집중하기 위해 스마트폰을 잠시 무음으로 하거나 꺼놓기도 하고 서류에 집중해야 할 때면 인터넷 접속을 끊기도 합니다. 페이스북에서 노닥거리는 시간만큼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시간이 줄어든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4. 업무를 위임한다.

모든 일을 혼자서 다하면서 완벽하게 잘 할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효율적인 사람들은 이를 잘 인지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모든 일을 혼자서 하려고 하거나 모든 책임을 혼자서 지려고 하지 않습니다. 이들은 재능이 있고 믿을 수 있는 사람들에게 신중하게 업무를 나눠줍니다. 각자의 능력이 최대치로 발휘할 수 있도록 이끌 뿐 아니라 업무의 결과 또한 좋게 이끌려고 하죠. 공동의 목표를 향해 팀워크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겁니다.

 

5. 스스로의 감정을 잘 관리한다.

사람은 매일 매일이 똑같은 기분일 수 없습니다. 때로는 행복하고 들뜬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하기도 하고 또 가끔은 슬프고 늘어진 마음으로 시작할 때도 있습니다. 일을 잘 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감정 기복을 관리하려고 합니다. 이들은 기분과 감정을 잘 관리하지 못하면 생산성이 떨어지고 일의 결과가 나쁘게 흘러가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안 좋은 상태에서 누군가에게 공격을 받으면 화를 표출하는 대신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는 등의 마인드 컨트롤을 합니다. 어떤 갈등도 차분하고 절제된 방식으로 대응하려고 합니다.

 

6. 일과 생활의 적절한 균형을 유지한다.

적당한 휴식을 취하지 못하면 스트레스가 생깁니다. 그리고 이 스트레스는 업무에 대한 효율성을 떨어뜨립니다. 효율적인 사람들은 편안한 마음으로 휴식을 취하고 가족,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매일 내려고 합니다. 이들은 가정과 일의 경계를 잘 인식하고 있습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재충전을 하고 그동안 스스로에게 동기부여와 영감을 이끌고자 합니다. 일을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즐거운 마음에서 편안하게 일에 대해 생각하려 합니다. 너무 많이 일을 하고 업무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효율성이 떨어지고 스스로 지쳐 좌절하게 됨을 알기 때문입니다.

 

7. 충분한 수면시간을 갖는다.

‘잠이 보약’이라는 말처럼 밤에 잠을 잘 자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몸과 두뇌가 최고조로 일을 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7~9시간 정도 수면을 취해야 합니다. 효율적인 사람들은 매일 이 정도의 수면을 취하는 것을 다른 것들보다 우선시합니다. 늦은 시간까지 텔레비전을 보거나 게임을 하다 보면 밤을 새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하지만 이들은 주말 같은 휴일에 유희를 즐기고 평일의 늦은 밤에는 일찍 잠자리에 들어 다음날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합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