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아빠의 육아 참여가 중요한 이유 3가지

Posted on
아빠의 육아 참여가 중요한 이유 3가지

아빠 어디가,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빠를 부탁해 등 아빠 예능 프로그램의 인기에 대한민국이 아빠의 양육과 육아에 관심을 돌리고 있습니다. 늘어난 관심만큼이나 아빠들도 적극적인데요.

실제로 엄마에게만 육아를 맡겨두지 않고 육아휴직을 신청하여 육아에 적극 참여하는 아빠들이 늘고 있습니다.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지난해 1분기(1~3월) 육아휴직을 쓴 남성은 564명에서 올해는 879명으로 55.9%나 증가했다고 합니다. 아직 남성 육아휴직자는 전체 1만9743명의 4.5% 수준이지만 그 비중은 크게 높아지고 있습니다.

 

father_infant_care (1)

 

그렇다면 아빠의 육아 참여가 아이에게 얼마나 영향을 미칠까요? 많은 전문가들은 아이의 성장에 있어 엄마 육아 못지 않게 아빠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특히 ‘0~3세 아빠 육아가 아이 미래를 결정한다’는 책 제목처럼 아빠가 아이 성장에 미치는 영향이 대단합니다.

지금부터 아빠가 반드시 육아에 참여해야 하는 이유를 알아볼까요?

 

1. 아이의 지능에 영향을 준다.

father_infant_care (2)

 

2. 아빠와 애착관계를 형성한다.

father_infant_care (3)

 

3. 아기의 사회성에 도움을 준다.

father_infant_care (4)

 

아빠가 아이를 대하는?행동이나 태도는 아이의 자신감부터 창의성, 사회성, 리더십 등 아이의 발달 전 영역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때문에?아빠와 깊은 유대관계를 맺으면서 자란 아이와 그렇지 못한 아이는 확연히 차이가 난다고 하죠. 아빠의 육아 참여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