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야망있는 20대를 위한 11가지 충고

Posted on
야망있는 20대를 위한 11가지 충고

요즘 젊은 사람들이 부모님 세대와는 다른 세상에 살고 있다는 것은 명확합니다. 시대가 점점 빠르게 변해가면서 우리가 사는 세상에는 새로운 도전들이 있고 또한 새로운 기회도 있습니다.

삶이 점점 복잡해 지는 시대에 경쟁이 심한 취업 시장에서 청년들은 다양한 역할을 하도록 압박을 받고, 취업 시장 자체도 점점 좁아지고 있습니다. 청년들의 인생은 거친 여정의 시작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도전할 수 있는 기회도 많습니다. 야망 있는 20대를?위한 충고 11가지를 소개합니다.

 

1.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을 최적화합니다.

일반적인 생각과는 반대로 돈은 시간을 벌어줍니다. 세탁할 때 세탁 서비스를 이용하면 돈을 주는 대신에 남는 시간을 가족과 보내거나 미뤄뒀던 프로젝트를 하기 위해 약 2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회계 담당자에게 돈을 지불하면 시간을 벌어서 재무처리에 신경 쓰지 않고 다른 일에 집중할 수도 있죠.

인생과 사업에서 단순한 일들은 외주를 주어 시간을 벌어서 자신의 커리어와 다른 활동에 투자해야 합니다. 시간은 가장 가치 있는 것으로 우리가 가진 것 중 가장 귀한 것입니다. 이를 현명하게 사용하고 인생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해주는 일들을 하는 데 사용해야 합니다.

 

2. 질문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끊임없이 질문하고,?문제를 제기하고,?대화에 기여해야 합니다.?그냥 앉아만 있는 것보다는 자신이 실제로 일에 몰두하고 있다는 것을 보이기 위해 무언가 말을 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3. 겸손해야 합니다.

젊은 세대는 자기 중심적이고 자기애가 강한 세대라고 합니다만 이는 순진한 생각입니다. 이런 말은 전체 세대에게 통용되는 말은 아닙니다. 우리가 미래를 바꿀 수 있다는 것은 고정관념이 아닙니다.?청년들은 자아 인식의 중요성을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고등학교와 대학교에서 이뤘던 성취는 오늘날 가치를 창출하지 못하면 아무것도 아니라는 것을 인식해야 합니다.?과거에 어떤 것을 잘했을 지라도 시간이 지나면 과거는 과거일 뿐입니다. 자신의 기술과 산업이나 고용주에 대한 자신의 가치를 정확하게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고용주가 회사 내 급여 체계를 공개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공개하더라도 이는 또 다른 좌절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사는 세계의 현실입니다.

 

4. 빨리 실패하고 더 빨리 배우세요.

청년은 베테랑들과 전문가들로 가득 찬 곳에서 일을 하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대부분의 초년생들은 첫?2년 정도는 마치 아이들처럼 책임이 주어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늦게까지 일하고 새로운 도전과 프로젝트를 위해 몇 시간 정도를 투자할 여유가 있습니다.?실패에서 중요한 것은 행위보다는 교훈을 얻는 것입니다. 데드라인을 지키지 못했으면 왜 그런지 스스로 자문해야 합니다.

고객이 당신의 일을 싫어하면 왜 그런지 자신에게 물어봐야 합니다.?배움은 나쁜 것이 아닙니다.?동료들보다 빨리 배우고 동료들이 배우기 싫어하는 것들을 배운다면 더 빨리 두드러진 사람이 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5. 주 단위로 은행 계좌를 확인하세요.

당신의 은행 계좌를 마지막으로 본 게 언제였나요??본다는 것이 단지 말 그대로 잔고를 확인하고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자신의 돈이 어디서 오고 가는지 아는 것이 필요합니다.

돈 관리는 고등학교나 대학교에서 배우지 않죠. 하지만 인생에서 돈은 정말 중요합니다. 물질 만능주의라는 비판이 두려운가요? 전혀 그럴 필요 없습니다. 부모로부터 독립을 시작한 20대라면 당연히 자신의 재무 상태를 돌아볼 필요가 있다는 점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6. 관계와 인맥을 구축하세요.

사업은 거미줄 같은 관계로 운영됩니다. 자신에게 영감을 주고 보다 잘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사람들을 찾아야 합니다. 자신의 사고에 도전의식을 심어주고 현실에 안주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자극을 주는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야 합니다.

지금 만들고 있는 관계가 자신의 커리어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동료,?고용주,?고객,?지인들과의 관계가 모두 영향을 끼칩니다. 인맥은 자신의 활동 분야에서 중요한 척도가 됩니다.

 

7. 말과 평판을 관리하세요.

평판이 전부입니다.?회사에서 차근차근 밟아 올라가고 오르면 그 동안 오르려고 자신이 했던 일들을 잊어버리기 쉽습니다.?인턴과 영업 사원들을 무시하지 말고 자신의 약속을 지켜야 합니다.

미팅 스케줄을 잡으면 미팅에 참석해야 합니다.?이는 상대에 대한 존중입니다.?다른 사람들로부터 존중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자 주위 사람들이 당신을 훌륭한 팀의 구성원으로 생각하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8. 일은 그냥 잘 되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것이 결국에는 잘 될 거야”?또는?”모든 일은 이유가 있어서 일어나는 거야”라는 말보다 본인을 더 괴롭히는 말은 없습니다.?이 말들은 대부분의 사람들에 의해 잘못 사용되고 이해되고 있습니다.

모든 일이 다 잘되는 것은 아닙니다.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노력이라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다음날 프리젠테이션이 있는데 야근이 싫어서 일찍 퇴근하면 잘 마무리될 수 있을까요? 프리젠테이션을 위해 추가로 시간을 들여 노력하면, 프리젠테이션 원고를 리뷰하는데?30분을 더 들이면 발표 내용이 더 좋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일은 발생하는데 이유가 있다는 말도 마찬가지입니다.?모든 일은 이유가 있어서 생긴다는 말은 맞지만 그 같은 일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바로 자신입니다.?미팅에 지각했다면 어떤 이유로 늦었기 때문이 아니라 바로 시간 관리를 못해서입니다. 회사가 일을 따내지 못했다면 다른 이유가 아닌 고객의 목표에 귀를 기울이지 않아서입니다.

 

9. 다양한 수입원을 만들어야 합니다.

내일 당장 회사에서 해고되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서비스 산업에서 최대 고객을 잃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가장 큰 수입원을 잃게 되는 겁니다. 때문에 하나 이상의 수입원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경제는 안정적이지 않고 지금의 사업도 과거와는 다릅니다.

전 세대는 하나의 고용주 밑에서?20년 넘게 일할 수 있었지만 이 같은 고용 안정성은 지금은 존재하지 않습니다.?인터넷으로 인해 부업을 하기 더 편해졌습니다. 자신만의 부업을 가져보세요. 훗날 그 부업이 주업이 될 수도 있습니다.

 

10. 다른 사람의 기대치가 아닌 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들어야 합니다.

사회는 온갖 기대로 넘쳐납니다.?특히 우리 삶의 모든 단계에서 기대가 있습니다.?잊어버리세요.?규칙은 없습니다. 인생에서 정말 원하는 것에 집중하고 다른 외부의 힘이 당신이 하고 싶어하는 것에 영향을 미치지 못하도록 해야 합니다.

우선 학자금 대출을 갚으라고 말하고 싶지만 본인에게 어떠한 것이 중요한지에 따라 이것 역시 선택의 문제입니다. 청년들은 걱정과 우울에 빠지기 쉽습니다.?이는 자신의 인생에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하지 못한다고 느끼기 때문입니다. 평범한 인생대신 숨을 깊게 들이마시고 거울의 자신을 바라본 후 목표를 세워야 합니다.?우선 단기적인 목표를 세우고 성취하면 장기적인 목표를 이루는데 도움이 됩니다.

 

11. 정신 건강에도 신경 쓰세요.

정신 건강은 우리가 매일 직면하는 가장 큰 도전 중 하나입니다.?두뇌는 하나의 기관으로 다른 기관과 마찬가지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영양분과 운동을 필요로 합니다.

모든 사람은 단점이 있고 완벽한 사람은 없다는 것을 받아들여야 합니다.?우울에 빠져도 좋고 이에 대해 말하는 것도 괜찮습니다.?모든 사람은 좋을 때와 나쁠 때가 있고 그게 인생입니다. 이런 것들로 마음을 상하면 안됩니다. 자신의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필요할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