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놀 줄 아는 여성이 더 성공하는 이유 13가지

Posted on
놀 줄 아는 여성이 더 성공하는 이유 13가지

우리 사회에서 놀 줄 아는 여성, 즉 파티걸(party girl)들은 저평가되어 왔습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는 그 편견을 버려야겠습니다. 놀 줄 아는, 좀 놀아본 여성들이 거친 비즈니스 세계에 더 적응을 잘하고 성공하는 경향이 있다면 믿으시겠습니까? 파티나 모임들은 실제로 기업 문화를 미리 익힐 수 있는 연습 무대라 생각하면 파티걸들에 대한 이미지가 확 바뀔 것입니다.

놀 줄 아는 여성이 업무에서도 더 성공할 확률이 높은 이유 13가지를 소개합니다.

 

1. 넘치는 에너지를 발산한다.

모임이나 파티는 주로 저녁시간부터 밤 늦게까지 이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밤 문화의 고된 시간을 버티는 데는 엄청난 에너지가 소요되죠. 대부분의 사람들은 쉽게 지치기 마련입니다. 새벽 2시만 되면 피곤해서 밤새 벌어지는 파티의 즐거움을 알 길이 없어집니다. 반면 끝까지 살아 남는 파티걸들은 끊임없는 에너지를 보유하고 자랑합니다. 이는 비즈니스 업무에서도 곧바로 적용됩니다.

 

2. 쉽게 혼란에 빠지지 않는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임 계획이나 일정이 바뀌면 쉽게 혼란에 빠집니다. 그러나 파티걸들은 혼돈 속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는 감각을 지녔습니다. 수년간 여러 파티와 모임을 겪으면서 적응력을 키워왔습니다. 미리 예정된 파티가 취소되어도 금방 다른 모임을 찾아 나섭니다.

직장에서도 마찬가지로 놀라운 적응력을 보여줍니다. 상사가 업무를 바꾸거나 이미 가득 찬 업무를 추가해도 정신을 잃지 않습니다. 수 년간 밤 문화로 인한 감각 과부하로 인해 파티걸들에게 회사에서 몇 시간 더 근무를 하는 것은 식은죽 먹기일 테니까요.

 

3. 사교적이다.

파티와 모임의 목적은 낯선 사람들과 교제하는 것입니다. 파티걸들도 수년동안 여러 사람들과 관계를 맺는 동안 사교 스킬을 키워왔습니다. 파티걸들이 구축한 사업 네트워크는 놀라울 정도입니다. ?때로는 영향력 있는 사람들과의 의외의 인맥을 자랑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사회적 스킬은 아이비리그 교육에서도 가르칠 수 없죠.

 

4. 혼자서도 잘 한다.

파티걸들은 클럽에서 매우 독립적이고 자신감이 넘칩니다. 스릴을 찾고 모험심이 강한 정신을 가진 파티걸들은 처음 사교장에 나갔을 때부터 혼자 잘 합니다. 따로 손을 잡아주지 않아도 됩니다. 업무적으로도 혼자 하는 일에 익숙하며 또 성과를 잘 냅니다.

 

5. 모임을 주도한다.

나이트클럽의 어두운 배경 속에서도 두드러지게 보이려면 엄청난 카리스마가 필요합니다. 파티걸들은 파티의 꽃으로 불리는 만큼 카리스마가 넘칩니다. 테이블 위에서 춤을 추는데도 거침없습니다. 주변의 모든 사람들이 그들의 말에 귀를 기울입니다. ?이러한 리더의 기질은 비즈니스에서도 잘 드러납니다. 파티걸들은 리더 마인드로 회의 석상이나 모임을 주도하고 잘 이끌어갑니다.

 

6. 누구에게도 위협당하지 않는다.

파티는 겁이 많은 사람들을 위한 곳이 아닙니다. 특히 파티걸들은 크고 무섭게 생긴 클럽 문지기를 보아 왔고, 거친 분위기의 클럽에서도 조금도 주눅이 들지 않습니다. 때문에 남자들이 많거나 엄격한 상사가 있는 직장 분위기라도 파티걸은 전혀 개의치 않습니다. 오히려 당당하게 맞서는 편입니다.

 

7. 인내심이 많은 편이다.

파티걸들은 인내심이 많습니다. 사람들은 파티걸들이 파티의 평온을 위해 얼마나 많은 짜증나는 사람들을 견뎠는지 알지 못할 겁니다. 때문에 파티에서 끝까지 버틸 줄 아는 파티걸들은 회사에서도 잘 버팁니다.

 

8. 회사 파티에서 술에 취해 정신을 잃지 않는다.

진정한 파티걸들은 필름이 끊기거나 술에 떡이 되지 않습니다. 파티걸들이 쉽게 술에 취해 정신을 잃는다면 그 많은 파티를 견디지 못했을 것입니다. 파티걸들은 자신의 한계를 잘 알고 있으며 조절할 줄 압니다. 경험이 없는 동료들과는 달리 파티걸들은 회사 파티에서 바보가 되지 않습니다.

 

9.?평소 멋진 복장을 입고 출근한다.

파티나 모임 약속이 많은 파티걸이라도 회사의 드레스코드는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직장의 복식 분위기는 따르되 전형적이거나 별 특징이 없는 따분한 의상은 배척합니다. 대신 회사 문화에 새로운 감각을 더한 세련된 복장으로 출근합니다.

 

10. 허약하지 않다.

매우 긴 시간동안 힘든 춤을 오래 추는데 익숙한 파티걸들은?놀라울 정도로 강인한 체력을 자랑합니다. 그런 파티걸에게 하루 8시간 업무는 큰 일도 아니죠. 쉽게 지치지 않습니다.

 

11. 파티걸들은 RSVP를 잘 지킨다.

파티걸들은 RSVP(회신바람, R?ponse s’il vous pla?t의 줄임맘, Please reply)의 뜻을 잘 알고 그 무게감도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파티걸들은 약속에 철저하고, 한번 내뱉은 말에 대해 책임감이 강합니다.

 

12. 똑똑한 투자자이다.

일반적으로 파티걸들은 적절한 방법으로 돈을 투자하고 협상하는 재능이 있습니다. 그들은 파티에 참석하면서부터 자금을 어디에 먼저 써야 하는지 배우고, 무료 샴페인을 마시기 위해 늘 협상을 해왔습니다. 이러한 파티걸들의 능력은 업무에서도 놀라울 만큼 잘 발휘됩니다.

 

13. 세상 물정에 밝다.

파티걸들은 모든 것을 맹목적으로 믿는 순진한 소녀들이 아닙니다. 재미를 추구하는 한편으로는?밤 문화의 어두운 면을 잘 헤쳐나온 그들입니다. 때문에 파티걸들은 무엇이 진짜고, 무엇이 가짠지, 무엇이 옳고 그른지 잘 알고 있습니다. 세상 물정에 밝은 만큼 업무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