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21살에 알아야 할 21가지 인생 교훈

Posted on
21살에 알아야 할 21가지 인생 교훈

21살이 된다는 것은 인생에서 매우 중요한 순간입니다. 인생에서 어떤 일을 할 것인지를 정하고 진정한 성인으로서 세상을 시작할 준비를 하게 되는 나이입니다.

무섭기도 하고 흥분되기도 합니다. 머리 속에는 수 만가지 생각이 떠돌죠. 각종 스트레스를 견디고 인생의 젊은 시기를 즐기기 위해서는 잠시 혼자만의 휴식 시간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잊기 쉽습니다.

당신과 같은 경험을 했던 사람들로부터 조언을 듣는 것은 항상 도움이 되는 일입니다. 20대와 30대의 남녀 성인들이 다시 21살이 될 기회가 온다면 자신들에게 어떤 말을 해주고 싶은 지 들어 보았습니다.

 

1. 자신의 인생을 다른 사람들과 비교해 판단하면 안됩니다.

자신의 인생은 자신의 것이고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하는가를 신경쓰고 살면 안됩니다. 친구의 직업, 성적, 관계에 신경을 쓰면 스트레스만 받습니다. 그냥 이 모든 것들을 무시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자신에게 집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자신이 이룬 성취나 개인적인 성공에 대해 자부심을 가져야 합니다.

 

2. 충실하지 않은 남자와 시간을 허비하는 것은 멈춰야 합니다.

충실하지 않은 남자는 당신에게 상처만 줍니다. 그 대신 자신의 가족, 친구 그리고 자신에게 집중해야 합니다. 혼자 싱글로 있는 상태를 즐길 줄 알아야 합니다. 조만간 자신의 진정한 사랑을 만나게 될 것이고, 충실하지 않은 사람과의 관계로 인한 에너지 낭비는 쓸 데 없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3. 대학생활은 인생에서 한번 뿐이고, 친한 친구들도 그렇습니다.

더 열심히 공부하고 더 늦게 까지 공부하고 잠도 덜 잤으면 좋았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4. 첫 직장과 궁합이 맞지 않는다는 사실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지 않습니다.

단지 이제 발을 들여 놓은 것으로 자신의 전체 커리어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닙니다.

 

5. 나이가 들면 저절로 정신을 차리게 된다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그 동안 정리도 제대로 안하고 운동도 안하고 성인들이 습관처럼 하는 모든 것들을 안 했는데 이런 것들은 대학을 졸업했다고 저절로 생기지 않습니다. 하지만 사실 안 해도 괜찮습니다.

 

6. 전보다 친구가 줄어들더라도 외롭다고 느끼지 마세요.

우정은 더 깊어지고 친구들과의 관계는 더 강해지고 또한 더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7. 숙취는 나이를 먹을수록 심해집니다.

이에 대비하세요.

 

8. 여행을 가세요. (은행 잔고를 고갈시킬 지라도)

Solo TravelerFlickr / Daniel Foster

인생은 앞으로 더 복잡해질 겁니다. 현재 자유와 시간의 융통성을 즐기고 모험을 떠나세요.

 

9. 친구와의 시간을 즐기세요.

나이가 더 들면 10분 거리에 살아도 몇 달 동안 서로 얼굴을 보지 못할 수 있습니다.

 

10. 치아교정을 하세요.

그냥 하세요. 더 나이들어 하는 것보다 훨씬 낫습니다.

 

11. 독서를 하세요.

문학 수업을 그냥 들어야 되어서 듣는 당연한 것으로 생각하지 마세요. 같은 연령의 친구들과 함께 사려 깊고, 통찰력이 있고 열정적인 교수가 이끄는 독서 토론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앞으로는 없습니다.

 

12. 매일 밤 술집에서 돈을 쓰고 싶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앞으로 인생 내내 술집에 가게 될 겁니다. 또한 불필요한 지출을 피하고 싶을 경우?대형마트도 술을 사기 좋은 곳입니다.

 

13. 룸메이트에게 어질러 놓은 것을 청소하라고 포스트 잇에 남기는 것이 최선의 커뮤니케이션 형태는 아닙니다.

 

14. 자신의 인생에서 정확히 어떤 것을 하고 싶은지 알지 못한다고 놀라지 마세요.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생각해보고 그 방향으로 시작하면 됩니다. 어디로 가는지 모른다고 생각해서 힘들어할 필요는 없습니다. 21살의 나이에 인생의 계획을 정립한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15. 엄마에게 보다 자주 전화하세요.

 

16. 저축할 수 있는 모든 돈은 경험에 도움이 되는 것에 사용하세요.

 

17. 몸에 신경 쓰세요.

Root VegetablesFlickr / Sk?nska Matupplevelser

21살에는 흥청거리며 살기 쉽습니다. 그러나 자신에게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균형을 잡아야 합니다. 폭음을 한 후 갑자기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지 마세요. 라면은 싸지만 매일 야채도 함께 먹어야 합니다.

 

18. 자신의 나이를 수평 축에, 시간을 수직 축에 놓고 그래프에 두 개의 선을 그려보세요.

한 줄은 자유를 나타내고 다른 한 줄은 책임을 뜻합니다. 나이가 먹을수록 그래프의 책임 선은 위로 움직이고 자유 선은 내려갑니다. 21살은 전성기여야 합니다. 공부나 일할 책임은 어느 정도 있겠지만 또한 많은 자유가 있습니다. 아직 부양할 가족이나 갚아야 할 빚은 많지 않습니다.

 

19. 기록하세요.

인생에서 일어난 일들을 나중에도 기억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그러지 못합니다. 즐거웠던 대학교 생활의 추억, 스트레스를 받았던 취업 노력, 당황했던 순간들, 중요한 나들을 기록으로 남겨 두세요. 나중에 이 같은 추억을 다시 읽는 재미를 사랑하게 됩니다.

 

20. 마음의 소리를 다시 들어보세요.

마음이 자신에게 어떤 것이 옳은지 아니면 아닌지 사인을 준다면 그걸 믿으세요.

 

21. 더 재미있게 사세요.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