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당신이 현실도피자라는 10가지 신호

Posted on
당신이 현실도피자라는 10가지 신호

현실을 믿고 싶지 않나요? 자주 공상에 빠져 있나요? 눈 앞에 마주친 현실이 아닌 자신이 꿈꾸는 세상에 빠져 있다면 ‘현실도피자’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나 현실도피자가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누구나 조금씩은 현실도피적 생각을 하면서 살아갑니다. 현실도피는 좋은 특성과 나쁜 특성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꼭 좋지 않은 면만 볼 필요는 없다는 말입니다.

세계를 뒤바꾼 많은 창조적인 생각들은 대부분 공상이나 상상에서 시작되었고, 인류의 역사에 발전을 가져왔습니다. 우리는 과연 현실도피자일까요? 다음 10가지 신호를 통해 자신이 현실도피자인지 점검해보세요.

 

[좋은 면]

1. 공상에 자주 빠진다.

당신이 공상에 빠지는 경향이 있다면 현실도피자일 수 있습니다. 현실도피자들은 일상 속에서 자신만의 현실을 만들고 싶어하는 사람들입니다. 이 같은 공상은 의도적으로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예상하지 않을 때 자연적으로 일어납니다. 이런 생각이 나면 현실도피자들은 좋아합니다.

 

2. 매우 창조적이다.

마음속에 자신만의 현실을 만들 수 있다면 상상력이 풍부하고 창조적인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같이 상상하는 습관을 발전시켰기 때문에 창의력을 규칙적으로 단련시켜서 항상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릴 수 있습니다.

 

3. 자유로운 삶을 원한다.

현실도피자라면 현재 자신의 직업을 좋아하고 있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일을 그만두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습니다. 그러나 현실도피자는 단지 일을 그만두고 싶은 것을 바라는 것만이 아니라 자신의 인생에서 없었으면 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재무적인 것이나 가족과 관련된 것, 또는 스스로 통제할 수 없는 것들입니다. 현실도피주의자들은 족쇄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생각대로 살고 싶어 합니다.

 

4. 여행을 좋아하고 자주 간다.

여행을 취미로 갖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다른 사람들처럼 해변에 가거나 파티 형식의 휴가를 즐기는 것도 가끔씩은 상관없다고 생각하지만 일상적이지 않습니다. 대신 여행이란 탐험을 하거나 활기찬 문화를 수용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실도피자들은 친구가 최근 여행 경험을 자랑하기 위해 페이스북에 올려둔 그림 등에 쉽게 마음이 끌리게 됩니다.

 

5. 판타지, 공상과학 소설을 즐긴다.

현실도피자들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창의적이고 판타지와 공상 과학 장르에서 특히 위대한 소설을 쓸 수 있습니다. 현실도피자들은 자신을 이 같은 상상의 세계의 일부로 생각하고 이런 작품을 존경합니다. 이런 작품은 현실도피자들에게 현실을 피할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나쁜 면]

6. 일을 그만두고 싶은 마음으로 인해 업무의 성과가 낮다.

현실도피자들에게 전형적인 모습으로, 그들은 자신이 지금 하는 일을 싫어합니다. 보다 큰 일을 하고 싶고 또는 보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고 싶어합니다. 그래서 현실도피자들은 계속해서 공상을 하게 되고 자신이 하는 일에 집중하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업무에서 성과가 낮을 위험이 있습니다.

 

7. 비디오 게임에 중독돼 있다.

비디오 게임은 최근 너무 많이 발전해서, 세상이 마치 만들어진 게임 세상의 일부분처럼 느끼게 만듭니다. 다른 많은 현실도피자들처럼 당신도 비디오 게임에 중독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게임은 당신이 상상의 세계로 도피하도록 해줍니다. 심스(SIMs)같은 게임들은 자신의 대체물을 만들어 자신이 꿈꾸는 세상을 살수 있도록 해주어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자신이 만든 세상에 너무 몰입하게 되어 떠날 줄을 모르게 됩니다.

 

8. 세상이 거친 곳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이는 모든 현실도피자들이 느끼는?매우 일반적인 특성입니다. 현실도피자로써 아마 꿈같은 인생을 사는 놀라운 미래를 상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꿈을 추구하며 살아가면서 실제 세상의 모습은 당신을 실망시킵니다. 이를 바로 인식하고 다시 꿈 같은 세상을 단지 상상만 하는 것으로 되돌아가게 됩니다.

 

9. 미루는 경향이 있다.

꿈 같은 인생을 살고 싶은 열망을 가지고 있을지 모르지만 어떤 무언가가 자신을 막고, 열정을 추구하지 못하게 합니다. 당신을 막는 한가지는 실패에 대한 두려움입니다. 실제로 당신은 실패에 대해 겁을 내고 있습니다. “만약 이렇게 되면 어떡하지”라는 질문만 계속하고 결국 같은 자리를 맴돌거나 미루기 시작합니다.

 

10. 결정 장애가 있다.

중요한 결정에 판단을 하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상상 속의 세상은 수용하기 어려운 현실의 진실을 피하기 위해 가는 곳입니다. 불확실한 상황에 직면하면 미루기 시작하거나 공상에 잠기기 시작합니다. 자신의 꿈 속에서만 안전하고 확실하다고 느낍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