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기상천외한 사직서 15가지

Posted on
기상천외한 사직서 15가지

살다보면 여러가지 이유로 회사를 그만두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자신의 시간이 전혀 없거나 상사의 부당한 대우로 일을 할 수가 없게 되거나 또는 어떤 이유로든 직장을 그만둬야 할 시간이 옵니다.

사직서를 낼 때 어떤 방식으로 사직의사를 표현해 왔나요? 아마 보통은 ‘상기 본인은 일신상의 사유로 사직하고자 하오니 허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는 내용의 기존 사직서 양식을 상사에게 제출해 왔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해외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 기상천외한 사직서 유형을 한번 보시죠.

 

1. 전광판 사직서를 남긴 남직원

“Greg, 나 그만둡니다. 지금 그게 더 나아요.”

16 People Who Quit Like A Boss

via pleated-jeans

 

2. 계산서에 사직서를 쓴 여직원

“저는 포기했습니다. 사장님께 실망했어요.?왜 핑계를 대고 저를 버렸나요??당신 때문에 울었어요. 이제?헤어질 시간입니다.?왜 이런 거짓말을 해서 저에게 상처를 주었나요? 심각하게, 저 그만둡니다.”

16 People Who Quit Like A Boss

 

via StudentBeans

 

3. 액자 사직서를 남긴 남직원

아래 이미지를 8×10 규격의 액자로 만들어서 주면서 일을 그만두었습니다.

“안녕, 나중에 또 봐요~!(냄새가 심하다는 것을 비꼰 표현)”

16 People Who Quit Like A Boss

 

via theBERRY

 

 

4. 댄스 동영상으로 사직서를 제출한 여직원

“지금은 아침 4시 30분이고 저는 회사에 있습니다.?저는 뉴스 비디오를 제작하는 회사에서 일합니다.?거의 2년 동안 저는 일을 위해 개인적인 관계, 시간, 에너지를 희생했습니다.?그리고 제 상사는 일의 양과 동영상 조회수에만 관심이 있습니다.?그래서 저는 제 자신의 영상을 만들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조회수에 대한 걱정 대신 컨텐츠에 집중하면서요.?이 비디오는 제가 그만둔다는 것을 상사가 알게 하기 위해서입니다.?저는 그만 둡니다. 저는 가요~”

댄스 동영상 사직서는 현재 유튜브에서 1,953만여 조회수를 기록하였으며, 동영상의 주인공인 마리나 쉬프린(Marina Shifrin)은 TV 출연까지 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5. 상사에게 폭탄 장식의 케이크를 배달한 직원

“에러:?예상치 못하게 그만둔 직원”

16 People Who Quit Like A Boss

 

via?theFW

 

6. 너무 정직한 직원

“이 집은 속임수입니다.?저 그만둡니다.”

16 People Who Quit Like A Boss

via?Rotten Ecards

 

 

 

7. 직원들이 남긴 대자보 사직서

“Jamie씨, “암은 변명이 될 수 없어”라고 말하고, 당신이 늘 해왔던 것처럼 직원들에게 욕하는 것이 괜찮다고 생각하는 당신 때문에, 우리는 그만둡니다.?*이것이 상점 매니저들이 1년 이상 버티지 못하는 이유입니다. 당신은 당신의 역할을 남용하고 직원들을 학대했습니다.?상점 매니저를 비롯해 공동 매니저, 열쇠고리를 잃어버린 사실을 즐기세요. 다음 번에 지금 하는 식으로 사람들을 대할 때 떠올려 보세요. 우리는 더 이상 이를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니키, 제스, TJ”

16 People Who Quit Like A Boss

 

via?Daily Mail

 

8. 즉흥적인 메모로 직장을 관둔 직원

“이곳이 쓰레기장 같은 곳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나는 당신을 내 인생 밖으로 씻어 보냅니다. 저 그만둡니다. -루크”

16 People Who Quit Like A Boss

via?imgur

 

 

9. 슈퍼볼 광고를 이용해 직장을 그만둔 여자

“꿈과 그 꿈을 쫓기로 선택한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기계 엔지니어인 웬은 진정한 인간으로 자신의 사업을 시작하는 꿈을 가졌습니다. 그녀는 지금 (슈퍼볼) 게임을 보고 있는 그녀의 상사 테드에게 메시지를 전합니다. “안녕 테드, 저 관둬요.” 그녀는 지금 수 십만의 사람들 앞에서 일을 그만둔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고대디(GoDaddy)와 함께 온라인에서 자신의 꿈을 펼쳐보세요.”

https://youtu.be/gf0vzLgF-OI

 

 

10. 그만두게 된 상황을 개인적인 이유로 바꿔 제출한 직원

“니키,?이메일 봤어요. 걱정하지 마요. 화나지 않았어요. 왜 당신이 내가 “일관적이지 못하고” “팀 플레이어로서 자질이 떨어진다고” 생각하는지 이해합니다. 당신 여자 친구가 급한 일이 생겼을 때 제가 대신 일을 해줬었죠. 제가 정말 이기적이었죠? 또한 저는 지난 4년간 병가를 2번만 냈습니다. 정말 일관성이 떨어지는 일이었죠? 좋습니다. 이해해요. 당신이 그렇게 느끼는 것에 대해 유감이지만 그게 인생이죠. 이 상점은 제가 없으면 훨씬 더 잘될 거라고 확실합니다. 행운을 빕니다.

추신: 저는 내일 안 옵니다. 당신 때문에.”

16 People Who Quit Like A Boss

 

via?littlewhitelion

 

11. 또 다른 전광판 사직서

“제 상사는 빌어먹을 전광판 내용을 바꿀 수 있습니다. 전 그만 둡니다.”

16 People Who Quit Like A Boss

via?imgur?/ reddit/u/peaceman582

 

 

12. 참느니 차라리 해고당하겠다는 직원

“여보시오. 상사,?시간 좀 잘 지켜요.?아니면 적어도 늦으면 연락을 해요.?전화도 안주고 1시간 이상 늦는 것은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보시는 바와 같이 문이 잠겼습니다. 저는 집에 갑니다. 원하면 해고하세요. 그렇지만 내가 간 이유는 당신의 태만 때문이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조”

16 People Who Quit Like A Boss

 

via?imgur?/ reddit/u/jeseely

 

 

13. 티셔츠에 그만둔다고 적고, 손님들 앞에서 노래에 맞춰 춤을 춘 직원들

 

 

14. 그만둔다는 사실을 알리기 위해 자신만의 슈퍼마리오 게임을 제작한 남자

레벨을 완료하면 그만둔다는 플래시가 화면에 나옵니다. 해당 게임은 현재 사이트에서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16 People Who Quit Like A Boss

 

via?Farbs

 

 

15. 수성보드를 이용해 직장을 그만둔 비서 제니

“여러분 좋은 아침입니다!?저 그만둬요.?지난 2년 동안 많이 배웠습니다.?모두 그리울 거예요.?한 명 빼고요. ?스펜서씨 당신 말입니다.?당신 밑에서 일하는 건 정말 끔찍했습니다.?저는 당신의 기분을 참아내고?당신의 역겨운 입냄새도 참았습니다.?왜냐하면 브로커가 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금요일 저는 당신에게 전화를 바꿔줬죠.?당신이 저를 HOPA라고 말하는 것을 들었을 때,?HOPA???뜨거운 성관계 대상으로서의 여자,?이게 정말 당신이 저를 생각하는 다인가요?

궁금해 한 적이 있나요??왜 사무실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쓰레기를 가비지 디스펜서라고 불렀는지??사무실에서의 도덕은 당신이 “little office snitch”를 설치한 이후 바닥으로 떨어졌습니다.?그래서 당신은 우리가 온라인에서 무엇을 하는지 모니터링할 수 있었죠.

그래서 궁금했어요.?스펜서씨 당신은 온라인에서 무엇을 했는지.?당신이 저에게 비밀번호를 알려준 걸 알고 계시죠.?일주일에 4시간은 스콧 트레이드(온라인 증권회사 사이트),?일주일에 5.3시간은 테크크런치(IT전문 사이트),?그리고 드럼롤(온라인게임),?일주일에 19.7시간은 팜빌(온라인게임).?와우.

이렇게 HPOA는 떠납니다.?비록 아직 다른 직업을 구하지 못했지만,?어쩐지 그래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16 People Who Quit Like A Boss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