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인테리어 방법 9

Posted on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인테리어 방법 9

365일 다이어트를 해도 그 효과를 보기란 쉽지 않습니다.?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먼저 방해 요소들부터 제거해야 할 텐데요.?가장 먼저 살펴 봐야 할 곳이 바로 집 안입니다.?한 연구에 따르면 집안 환경이 식습관에 미치는 영향이 굉장히 크다고 하는데요.?현관에 들어서면서부터 군것질거리가 눈에 들어온다면.?TV를 보면서 아무 생각 없이 과자를 먹게 된다면. 문제가 있는 게 아닐까요??냉장고 재배치에서 집안 정리까지 집안 환경만 바꿔도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는 9가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주방에 편한 의자를 두지 마세요.
1. Your Kitchen Chairs Are Too Comfy
Clarissa Leahy/Stone/Getty Images
주방은 요리를 하는 공간입니다. 하지만 연구에 따르면, 과식을 하는 집일수록 책을 읽거나 대화를 하는 등 더욱 다양한 일을 하면서 주방에서 많은 시간을 보낸다고 합니다. 요리를 하지 않는다면 주방에 머무르는 시간을 최대한 줄이는 게 좋은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주방의 의자를 불편한 것으로 바꿔주면 좋습니다. 편한 의자가 있을 때보다 불편한 의자가 있을 때 평균 18분 정도 빨리 자리를 이동했다고 합니다.

 

2. 주방 조명은 조금 어두운 게 좋아요.
2. Your Lights Don’t Have a Dimmer Switch
Creatas/Creatas/Getty Image
한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밝은 곳에서 식사를 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경우에 비해 18% 정도의 칼로리를 더 섭취하게 된다고 합니다. 조명이 어두우면 같은 음식을 먹어도 더 빨리 포만감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연구원들은 어두운 환경이 마음을 진정시키고 식사를 천천히 하게 만들어 포만감을 빨리 느끼게 해주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3. 집안은 깨끗이 정리해두세요.
3. Your House Is a Mess
IPGGutenbergUKLtd/iStock/Getty Image
많은 연구에 따르면 날씬한 사람들의 집은 대체로 깨끗하고 정돈된 상태라고 합니다.
실제로 미국의 미네소타 대학에서 연구를 진행한 바 있는데요. 사람들을 깨끗한 방과 지저분한 방에 들어가게 한 다음 각 방에 같은 음식을 제공했습니다. 깨끗한 방에 있던 사람들 중 67%는 사과를 먹었고, 지저분한 방에 있던 사람들 중 80%는 초콜릿을 먹었습니다. 깨끗한 환경은 보다 나은 선택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요소가 아닐까요?

 

4. 빨간색 벽은 피하세요.
4. Your Walls Are Red
irina88w/iStock/Getty Image
붉은 계열의 색은 배고픔을 느끼게 하는 두뇌 화학물질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주방 벽지는 가급적이면 푸른색이나 초록색으로 바꿔주는 게 좋은데요. 푸른색이나 초록색은 마음에 안정을 주고 식사를 빨리 하지 않게 하며 배가 부를 때 더 이상 먹지 않게 도와줍니다. 한 실험에 따르면 푸른색 방에서 식사를 한 참가자들이 노란색이나 빨간색 방에서 식사를 한 사람들보다 33% 정도 더 적게 먹었다고 합니다.

 

5. 작은 그릇에 담아 드세요.
5. Your Plates Are Huge
Stockbyte/Stockbyte/Getty Image
코넬 대학의 식품 및 브랜드 랩 연구에 따르면?식욕은 그릇의 크기에 비례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뷔페에서 식사를 할 때 큰 접시를 이용하면 작은 접시를 이용한 사람들보다 52% 정도 더 많은 음식을 담고 45% 정도 많은 음식을 먹게 된다고 합니다.

 

6. 요리 프로그램 시청을 줄이세요.
7. You Are Constantly Watching Cooking Shows
boggy22/iStock/Getty Image
2015년 미국 버몬트 대학 연구에 따르면 TV 요리 프로그램에서 레시피를 얻는 사람들은 가족이나 친구, 잡지 또는 요리 강습에서 레시피를 얻는 사람들보다 몸무게가 평균적으로 4킬로그램 정도 더 나간다고 합니다.?TV에 나오는 대부분의 레시피가 더 푸짐한 음식을 보여주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레시피를 따라 음식을 만들면 양이 많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보기 좋은 것보다는 영양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요리 프로그램을 선택하세요.

 

7. 식탁이 있는 곳에는 TV를 치워주세요.
8. Your Kitchen Table Faces Your TV
robinimages/iStock/Getty Image
주방이나 거실, 또는 가족이 식사하는 공간에는 TV를 두지 말아야 합니다. 식사를 하면서 TV를 보거나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을 이용할 경우 무의식적으로 먹게 되고 식사에 대한 만족감을 떨어트려 과식으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8. 야채와 과일은 보이는 곳에 두세요.
9. Your Fruits and Veggies Are Stored in the Crisper Drawers
fiorigianluigi/iStock/Getty Image
냉장고 안의 야채 보관실은 과일이나 야채를 보다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하지만 눈에 잘 띄지 않는 곳에 위치해 있어 그대로 방치하게 되고 결국 상하는 일이 많습니다.
야채나 과일을 유리 그릇에 넣어 보관하면 눈에 잘 띄기 때문에 빨리 먹게 되고 건강에도 좋으니 1석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됩니다.

 

9. 식탁에 간식을 두지 마세요.
10. You Keep Cookies on the Counter
monkeybusinessimages/iStock/Getty Image
한입에 먹기 쉬운 간식을 보이는 곳에 두면 무의식적으로 폭식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투명한 상자에 간식을 넣어두면 하루 평균 7.7개의 간식을 먹게 된다고 합니다. 반면 불투명한 상자에 보관할 경우 4.5개를 먹게 된다고 해요. 또한 간식을 투명한 상자에 넣어 약 2m 거리에 보관하면 5.6개, 불투명한 상자에 넣어 2m 거리에 두면 3.1개만 먹게 된다고 ?합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