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나를 오롯이 사랑하기 위한 10가지 팁

Posted on
나를 오롯이 사랑하기 위한 10가지 팁

묻겠습니다. 지금 행복하신가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질문에 부정적인 대답을 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어쩌면 우리는 행복해지는 방법을 모르고 있는 건 아닐까요??해서, 오늘은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 한 가지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입니다. 바로 자신을 사랑하는 것.

많은 사람들이 가족, 연인 혹은 친구를 위해 스스로 행복해질 수 있는 기회를 반납하는 것만 같습니다.?다른 사람들의 행복을 책임질 필요는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행복해지길 바라지 말고 스스로의 행복을 찾으세요. 스스로를 사랑하기 원한다면,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10가지를 제발 기억해주세요.

 

1. 모두에게 사랑받으려 하지 마라.

heart-762564_1280

사람들이 모두 나를 좋아하면 좋겠지만, 그런 일은 절대 일어나지 않아요. 딸기우유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몸서리 칠 정도로 싫어하는 사람도 분명 있으니까요. 이 세상에 그 무엇도 모두에게 사랑을 받을 수는 없습니다. 이 부분을 이해하면 나를 좋아하는 사람, 또 그렇지 않은 사람과도 잘 지낼 수 있게 됩니다.

 

2. 모두에게 베풀지 마라.

 

woman-851446_1280

모두를 친절하게 대할 수는 있지만, 모두를 만족시킬 수는 없습니다. 그 기대는 늘 충족되지 않기 때문에 상처받는 쪽은 늘 내쪽입니다. 도움을 줄 수 있을 때 돕고, 그렇지 않을 때는 그저 내버려두는 것. 냉정함이 필요합니다.

 

3. 결정을 남에게 맡기지 마라.

어떤 선택에 있어 답을 구해야 할 유일한 사람은 바로 나 자신입니다. 다른 사람의 결정이 나를 행복하게 만들어주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결정을 내린 그들에게, 또 결정을 따른 나에게 화를 내게 될지도 모릅니다. 어떤 순간에도 나의 판단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나에 대한 평가를 궁금해하지 마라.

woman-687560_1280

나에 대한 평가가 안 좋다고 해서 실망하거나 나를 바꿀 필요는 없습니다. 각자 가진 가치관과 신념이 다르기 때문이죠. 나를 완벽히 알고 이해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내 목표가 확고하고 뚜렷한 동기를 가지고 있다면, 다른 사람의 생각은 절대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5. 완벽한 사람이 되지 마라.

노력하는 건 좋습니다. 하지만 완벽함을 추구하지는 마세요. 완벽한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나의 가치를 높이는 데 노력하고 투자하는 겁니다. 최선을 다했다면 그 과정을 즐기면 그 뿐입니다.

 

6.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

bike-239882_1280

두려움은 그 누구도 아닌 내가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두려움이 생기면 전진할 수 없고 발전할 수 없습니다. 결과와는 상관없이 모든 도전을 좋은 경험으로 받아들이세요. 그리고 더 효과적이라 생각되는 일을 계속 해 나가면 되는 겁니다.

 

7. 지나치게 나를 아끼지 마라.

자신을 사랑하지 말라는 뜻이 아닙니다. 자신밖에 모르는 사람은 되지 말라는 이야기입니다. 나의 성과에 집착하거나 나의 실수에 관대해져서는 안 됩니다. 스스로를 과하게 사랑하지 않는다면 주변의 모든 것에 감사하게 될 것입니다.

 

8. 모두를 이해시키려 하지 마라.

다른 사람들이 나와 나의 상황에 대해 이해해주길 바라지만, 사람은 저마다의 관점이 있습니다. 그들의 눈높이가 나와 다르다면, 콩으로 메주를 쑨다 해도 반박을 해올 것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민폐의 대상이 되지만 않는다면 옳다고 생각하는 모든 일들을 내 생각대로 밀고 나가야 합니다.

 

9. 다른 누군가를 닮으려 하지 마라.

shadow-198682_1280

다른 누군가가 입은 옷이 부러워 그 옷을 입으려 하지는 마세요. 그들의 옷이 나에게 맞으리란 보장은 없습니다. 나에게는 나에게 어울리는 옷이 있습니다. 나의 향기, 나의 모난 부분, 나의 방식들을 숨기려고 하면 나는 더 이상 내가 아닙니다. 좋아 보여서, 있어 보여서. 그런 이유로 자기 자신을 버리지 마세요. 진실한 내 진짜 인생을 살아야 합니다. 언젠가는 내 진가를 알아보는 사람이 있기 마련입니다.

 

10. 오지랖 넓은 사람이 되지 마라.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친절한 건 좋습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의 일에 관여하기 위해 너무 많은 시간을 쓴다면, 결국 지치고 스트레스만 받게 되죠. 모두의 문제를 해결해줄 수는 없습니다. 나는 신이 아니니까요. 때로는 그들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게 내버려두는 게 좋습니다. 그들을 성장시켜 줄 수 있는 건 내가 아니라 그들 스스로니까요. 그리고 시간은, 내 행복을 위해 쓰세요.

 

결국에는 모두 사람일 뿐입니다. 실수도 하고 실패도 합니다. 그 순간에도 배우려고 하고 내가 가진 것에 감사해하면 언젠간 행복이 찾아올 것입니다. 나의 인생을, 나를 사랑해주세요.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