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평생 친구를 찾았다는 12가지 신호

Posted on
평생 친구를 찾았다는 12가지 신호

여기 세 명의 친구가 있습니다. 한 사람은 그냥 친구. 또 한 사람은 친한 친구. 마지막 한 사람은 평생 친구죠. 혹시 그 차이점을 알고 계신가요? 평생 친구는 내 인생을 더 나은 방향으로 인도해줍니다. 여기 평생 친구를 찾았다는 12가지 신호가 있습니다. 여러분의 옆에 있는 친구가 평생 친구인지 그냥 친구인지 한 번 확인해보세요.

 

1. 비밀이 없다.

서로 상대에게 일어난 가장 슬픈, 가장 아픈, 가장 당황스런 이야기들을 잘 알고 있습니다. 두 사람 사이엔 비밀이 없습니다. 지난 밤 상대방이 어떤 차를 마셨는지 알고 있고 심지어 상대가 어릴 때 몇 번이나 이불에 쉬를 했는지도 알고 있습니다.

 

2. 항상 힘이 된다.

말 그대로 ‘항상’입니다. 평생 친구는 나에게 흠이 되는 사진을 인터넷에 올리지 않습니다. 항상 나의 편에 서서 이야기하고 심지어 내가 없는 자리에서도 나를 변호합니다. 속상한 일이 있으면 마음이 풀릴 때까지 이야기를 들어주고 기분이 좋을 때는 밤새 함께 즐거움을 나눕니다.

 

3. 두 사람만 아는 노래가 있다.

커플들의 닭살 돋는 로맨틱한 노래가 아닙니다. 특정 노래가 나올 때마다 함께 따라 부르거나 춤을 추면서 같은 생각을 떠올릴 수 있는 사이. 그게 바로 평생 친구죠.

 

4. 같이 웃는다.

똑같은 TV프로그램을 좋아하고 꼭 같은 장면에서 웃음을 터뜨립니다.

 

5. 언제든 열려있다.

평생 친구는 오랫동안 서로 알고 있어서 서로의 집에 갈 땐 노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바로 들어가서 냉장고에서 음식을 꺼내먹을 수 있는 사이입니다. 여분의 키를 가지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친구보다 먼저 집에 도착하는 경우를 대비해서 말이죠.

 

6. 서로에게 노력하지 않아도 된다.

밤에 멋진 옷을 입고 있는 것보다 파자마 차림으로 어슬렁거리는 모습을 더 많이 봤습니다. 서로에 대해 더 이상 특별한 노력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7. 한동안 대화가 없으면 그리워한다.

일반적으로 평생 친구와는 매일 대화를 합니다. 그래서 얼마간 대화를 못하면 이상하게 느껴집니다. 평생 친구가 여행을 가면 가족보다 자신에게 사진과 메시지를 더 많이 보냅니다. 친구가 잘 먹고 있는지 사람들은 잘 사귀는지 늘 궁금해 하죠.

 

8. 공동의 적을 가지고 있다.

평생 친구와 불편한 누군가가 있으면 똑같이 그 사람을 적으로 생각하게 됩니다. 왜 내 평생 친구를 싫어할 수 있지? 라고 생각하면서 말입니다. 평생 친구를 믿기 때문에 친구가 싫어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분명 끔찍한 사람일 거라 믿어 의심치 않는 것입니다.

 

9. 100% 정직하다.

지금 입은 옷이 이상해 보일 때 평생 친구에게 갑니다. 나에게 누구보다 정직한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이상하게 보이면 기꺼이 이상하다고 말합니다. 이 점을 존중합니다. 정직이 중요합니다.

 

10. 말하지 않아도 알 수 있다.

서로 오랫동안 알고 있어서 더 이상 말이 필요치 않습니다. 눈빛만으로도 서로 완전한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적이 있을 때 특히 유용합니다.

 

11. 새벽 2시에도 연락할 수 있다.

인생의 문제가 생겼을 때 새벽시간에 전화하기에도 부담이 없는 사람입니다. 평생 친구는 어떤 경우에서든 좋은 조언을 해주고 기댈 어깨를 제공해 줍니다. 새벽 2시에 전화를 걸어도 부담이 안 되는 또 다른 이유는 친구 역시 새벽 2시에 전화를 걸어오기 때문입니다.?아주 여러 번.

 

12. 영원한 친구라는 걸 안다.

감상적으로 들리겠지만 앞으로 어떤 일이 생겨도 옆에 남아 줄 친구란 것을 압니다. 이사를 가거나 결혼을 한다고 해도 변하는 것은 없습니다. 손자가 생겨 지긋한 나이가 되어도 서로 얼굴을 보고 웃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