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내 남자에게 해야 할 로맨틱한 표현 5

Posted on
내 남자에게 해야 할 로맨틱한 표현 5

“사랑해”

세 글자로 이뤄진 이 말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실로 엄청난 힘을 줍니다. 하지만 매일 똑같은 말만 반복할 수는 없죠. 사랑하는 마음을 다른 말로 표현해주면 좋은데요. 과학적으로 남자들은 존경의 표현을 좋아하고 사랑한다는 말 대신 마음이 느껴지는 다른 표현에 작은 감동을 느낀다고 합니다.

사랑한다는 말에 면역이 생긴 내 남자에게 어떤 말을 하면 좋을까요?

 

1. “정말 고마워”

감사의 표현은 누구에게나 해야 할 표현인데요. 그의 노력을 알고 있다는 뜻이기에 그가 가장 듣고 싶어하는 말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요청하지도 않았는데 내 접시에 음식을 덜어주거나 집까지 바래다주는 일부터 그보다 더 큰 일까지 그가 내 생각을 얼마나 많이 하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그런 것에 대한 표현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업었네

 

2. “네가 자랑스러워”

그가 오랫동안 꿈꿔왔던 목표를 이뤘다거나 혹은 그를 인정하지 않던 직장 상사에게 기어코 인정을 받아냈다면 그 날만큼은 사랑한다는 말보다 자랑스럽다는 말이 더 그의 가슴에 가 닿을 거예요.

그의 인생에 관심을 갖고 있음을 알리고 동시에 힘들었던 지난 날에 대한 이해의 표현으로 그는 세상에 더는 부러울 게 없는 남자가 됩니다. 그는 힘들었던 지난 시간들에 대해 보상받는 기분이 들 거예요.

 

3. “널 믿어”

이 표현은 그가 스스로 자신의 능력을 의심할 때나 어떤 일을 하려고 할 때 믿음과 응원을 담아 전하는 말입니다.?남자는 대체로 목적을 향해 가려는 본능이 강하고 스스로 어떤 일을 할 수 있다고 믿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진정 해냈을 때는 사랑하는 여자의 격려를 듣고 싶어 하죠.

그를 믿는다는 말은 새로운 운동을 시작하거나 석사 학위를 취득하는 것처럼 인생의 큰 목적을 성취하는 데 큰 힘을 줍니다. 남자는 사랑하는 사람의 신뢰를 얻으면 자신감이 높아지고 어떤 일을 더 완벽하게 해낼 수 있게 된답니다.

아이노

4. “너 잘생겼어”

이 말은 다소 겉치레같은 느낌이 들지만 그의 외모나 패션 센스를 칭찬하는 일은 꽤 중요합니다. 가끔은 이런 표현을 해주는 게 좋아요. 그는 이런 표현을 접하면서 새삼 사랑받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니까요.

또 그가 헬스를 시작하고 눈에 띄는 변화가 생겼다면 그의 노력을 알고 있다는 표현을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칭찬 한마디에 그는 헬스장에서 보낸 모든 시간을 보람되게 느낄 수 있답니다.

 

 

5. “재능이 많구나”

이 표현은 어떤 상황에서나 쓸 수 있어요. 내 남자가 치킨 요리를 한다거나 빠른 시간 안에 퍼즐을 완성시킨다거나 하는 아주 작고 사소한 일에서부터 누가 봐도 대단해 보이는 일까지 모든 능력에 대해 인정해주는 겁니다. 남자의 입장에서 봤을 때 내 장점을 알아주는 그녀가 얼마나 사랑스러워 보일지 가늠이 되시나요? 그는 계속해서 자신을 발전시키려고 온 힘을 기울이게 될 거예요.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