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더러워진 여름 샌들 되살리는 9가지 방법

Posted on
더러워진 여름 샌들 되살리는 9가지 방법

여름에는 샌들을 많이 신죠. 그런데 종일 돌아다니다 집에 돌아와 샌들을 벗으면 바닥에 마치 때처럼 생긴 정체모를 검은 무언가가 묻어 있곤 해요. 발바닥에 있던 각질이 도시의 먼지와 모래 그리고 발바닥에서 생긴 땀과 섞여 생기는 건데요. 발에서 냄새가 나고 신발 깔창 색깔이 변하기도 합니다.

더러워진 샌들을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다 죽어가는 여름 샌들을 되살릴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칫솔과 스펀지를 이용하는 샌들 청소 방법을 배워봅시다.

 

1. 카펫 클리너로 닦기

신발 깔창이 스웨이드로 되어 있다면 거품성 카펫 클리너로 부드럽게 문질러 주세요.

 

2. 사포로 갈아주기

Sandpaper

때를 벗겨 내기 위해서 고운 사포로 가볍게 갈아주세요. 힘을 너무 많이 주면 깔창이 망가져요!

 

3. 소독용 알코올로 소독하기

솜을 소독용 알코올에 담갔다 꺼낸 후 샌들 깔창을 닦아내면 소독 효과를 볼 수 있어 죽어가던 샌들을 살리기 좋답니다.

 

4. 깔창 깔기
Summer Soles
SUMMER SOLES

샌들을 사면 일단 새 깔창을 갈아 주세요. 더러워지면 깔창만 교체해주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랍니다.

 

5. 베이비 파우더 퐁퐁 뿌려주기
Baby powder
FLICKR, AUSTIN KIRK

발에서 땀이 나기 때문에 신발 깔창이 더러워지는 건데요. 때문에 베이비 파우더를 신발 깔창에 뿌려주면 훨씬 좋습니다.

 

6. 붕사(Borax)로 문지르기

가죽이나 코르크로 된 깔창이라면 살균 및 방부제로 쓰이는 집안 청소제 붕사를 약간의 물로 희석시켜 반죽으로 만들어 문질러 주세요.

 

7. 식초로 먼지 제거하기
Vinegar
FLICKR, CHRIS MARTIN

가죽으로 된 깔창에는 식초와 물에 적신 스펀지로 표면의 먼지를 제거할 수 있어요.

 

8. 항균 물티슈로 닦아내기

신발의 때를 쉽고 빠르게 제거하기 위해서는 아기 물티슈이나 살균소독용 티슈으로 닦아 주세요.

 

9. 식기 세척 비누로 닦아내기
Soap
FLICKR, .:MADWORM

식기 세척 비누와 따뜻한 물로 구두 깔창에 생긴 때를 부드럽게 닦아내면 효과가 좋습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