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청바지 살 때 알아두면 좋은 6가지 팁

Posted on
청바지 살 때 알아두면 좋은 6가지 팁

청바지를 하나 사면 아주 오랫동안 입죠. 되도록이면 예쁘게 입는 게 좋잖아요. 몸에 맞고 핏이 예쁘게 나오는 청바지를 골라주는 게 중요한데요. 청바지를 잘 살 수 있는 6가지 팁을 지금 알려 드릴게요.

 

1. 사이즈 알기

female-diet-870519_1280

청바지의?허리 사이즈는 고치기 어렵기 때문에 일단 내 허리 사이즈를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사이즈는 브랜드에 따라 약간씩 차이가 있지만 보통은 허리 둘레를 쟀을 때 26.5인치였다면 26인치를 고르면 됩니다. 줄자를 이용해서 허리둘레(허리의 가장 적은 부분)를 재세요. 그 다음 실루엣 등 다른 요소들이 잘 맞는지 확인하세요.

 

2. 피팅에 대해 이해하기

대부분의 스키니 진 섬유는 입으면 늘어납니다. 사이즈를 선택할 때 꼭 맞고 타이트한 쪽을 비틀어 보세요. 또 청바지가 허리 높이보다 높이 올라오거나 너무 낮아서 불편함을 느끼면 라이즈와 관련된 겁니다. 허리 부분보다 높이 올라오면 하이라이즈, 허리에 딱 맞는 높이라면 미드라이즈, 허리보다 골반쪽에 가까울 경우 로우라이즈라고 하는데요. 라이즈가 너무 낮을 때 큰 사이즈를 찾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면 피팅이 맞지 않아 불편해집니다.?대신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을 다시 찾는 게 좋아요.

 

3. 길이 조절하기

barefoot-504140_1280

안쪽 길이는 쉽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청바지는 함께 신을 신발을 염두에 두고 수선해야 하는데요. 힐이나 웨지와 가장 잘 맞는 길이는 바닥에서 1인치 정도, 스키니 진은 발목 바로 위에 와야 합니다. 다크 스키니 진을 최신 유행에 맞게 입으려면 단을 잘라서 복숭아뼈 위로 올라오게 입기도 합니다.

 

4. 워싱을 이용해 실루엣 살리기

girl-698679_1280

다리가 길어 보이거나 엉덩이를 강조하고 싶지 않다면 어두운 색깔의 트라우저 진(허벅지 부분은 넉넉하고 발못 부분은 타이트하게 맞는 바지)을 고르세요. 다리에 자신 있다면 보다 밝은 워싱이나 다른 천이 덧대여진 모토 레이스 진을 입으면 됩니다. 운동선수같은 종아리를 갖고 있다면 단색 워싱이 들어간 청바지를 입으면 됩니다. 나에게 맞는 청바지 찾기, 어렵지 않죠?

 

5. 360도 살펴보기

긴 거울 앞에 서서 청바지를 입었을 때 뒤태가 어떻게 보이는지, 의자에 앉았다 일어나기를 여러 번 해보고 불편한 점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6. 편안한지 확인하기

청바지 전문 브랜드 ‘7 For All Mankind’의 상품화계획 및 디자인 부사장인 페기 쥬얼(Peggi Jewell)은 “쉽게 골라라. 자신의 몸에 제일 잘 어울리고 자신감을 주는 옷을 찾아 계속 같은 스타일로 입으면 된다.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헤어스타일을 고집하는 것과 같은 이치다.”라는 조언을 했답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