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이별의 타이밍이라는 6가지 신호

Posted on
이별의 타이밍이라는 6가지 신호

사랑하는 사람이 있으신가요? 하지만 이 글을 클릭했자면 아마 마음 속으로 헤어짐을 생각하고 있을지도 모르겠군요. 어쩌면 이 글을 읽고 있다는 자체만으로도 상대에게 미안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헤어져야 할지 말지 망설이고 있다면 다음의 몇 가지 질문들에 답을 내려 보세요. 지금이 이별하기에 좋은 타이밍인지 알 수 있을 겁니다.

 

 

 

1. 사랑받길 바라고 있나요?

사랑하는 사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상대가 자신을 좋아하는지 아닌지 증거를 찾으려 하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찾으려 하지 않아도 알 수 있는 게 사랑이기 때문이죠. 사랑은 숨바꼭질이 아닙니다. 보이는 모든 것에 사랑이 묻어나야 합니다. 상대에게 사랑을 구걸해서는 안 됩니다. 내 모습 그 자체를 사랑해주지 않는다면 과감하게 사랑을 끝내세요.

 

2. 진정한 내 모습을 보여줄 수 있나요?

상대를 만날 때마다 뭘 입을지, 어떤 음식을 먹을지, 뭘 해주면 좋을지 고민하고 애쓰나요? 사랑하는 사이에 좋은 인상을 주는 것은 중요하지만 늘 그렇게 느끼면 안 됩니다.

자연스럽게 서로를 받아들이고 사랑해야 하죠. 상대를 편하게 하기 위해 나를 바꾸려고 하지 마세요. 자신의 본 모습을 보일 수 없다면 그 관계는 결코 좋은 관계라고 할 수 없습니다. 연인은 함께 있으면 편하고 있는 그대로 즐거울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3. 상대의 일상에 내가 없나요?

좋은 사람과는 모든 것을 함께 하고 싶죠. 다양한 경험과 시간을 공유할 수 있는 건 선물과 같은 일이라고 생각해요.

만약 지금 옆에 있는 누군가가 자신의 일상에 내가 들어갈 수 없게 막고 있다면 이건 정확히 위험한 상황임을 뜻합니다. 연인이라면 여러 가지 경험을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이 들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둘의 관계를 다시 한 번 생각해봐야 하는 거죠.

 

 

4. 서로 너무 많은 것을 바라나요?

애교가 많으면 좋겠다거나 좀 더 연락을 많이 했으면 좋겠다거나. 그러면 그런 사람을 만나야 합니다. 상대가 나에게 바라는 게 너무 많다면 그는 현실을 보고 있는 게 아닐 거예요. 행복해야 할 지금이라는 소중한 시간을 굳이 내 옆에서 낭비하고 있는 거죠.

사람은 누구나 원하는 게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의 혹은 그녀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사랑해주지 않는다면 진정한 관계라고 할 수 없죠.

 

 

5. 일방적인 관계인가요?

‘사랑해’라고 말하지만 나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보이지 않는다면 그 사람은 나를 사랑하고 있지 않다는 뜻입니다. 사랑한다면 더 나은 모습을 보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누군가 정원 가꾸기를 좋아한다고 하면서 선물 받은 화초를 제대로 가꾸지 않는다면 모순이죠. 그 사람의 말과 행동이 일관된 것인지 한 번 생각해보세요. 10의 노력만 기울이는 사람에게 100을 주자니 지칠 수밖에요. 누구나 아낌 없는 나무가 아니기 때문에 상대를 사랑하는 만큼 사랑 받을 가치가 있답니다.

 

6. 지금 행복하다고 느끼나요?

그 사람이 옆에 있어서 행복한가요? 이 질문에 답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렸다면 지금이 바로 헤어질 타이밍입니다. 지치고 힘들게 하는 사람 곁에 있지 마세요. 사랑은 기쁨이지 스트레스가 되면 안 되니까요.

그저 관계 유지를 위해 많은 시간을 빼앗기고 있다면 놓아도 됩니다. 그럴 가치가 없는 일이니까요. 함께 있어도 외롭게 만드는 사람과는 더 이상 관계를 유지하려고 애쓰지 않아도 돼요. 차라리 혼자가 더 낫습니다.

이별이 힘드냐구요? 물론 힘들죠. 하지만 행복하지 않은 관계에 시간을 쓰기보다 차라리 잠깐의 고통을 견디는 편이 낫습니다. 혹시 마음을 정하셨나요? 당신의 이별에 응원을 보냅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