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아침형 인간과 저녁형 인간의 다른 점 6가지

Posted on
아침형 인간과 저녁형 인간의 다른 점 6가지

당신은 아침형 인간인가요? 아니면 저녁형 인간인가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침형과 저녁형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눠집니다. 둘 중 어디에 해당되는지 알면 그 사람에 대해 많은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아침형 인간은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면서 하루 중 아침에 최고의 성과를 냅니다. 반면 저녁형 인간은 늦게 자고 늦잠을 잡니다. 이런 유형의 사람들은 오후 늦게가 지나서야 최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죠.

라이프 스타일은 물론 개성과 건강에도 차이가 있는 아침형 인간과 저녁형 인간.?지금부터 두 유형의 차이점을 알려 드립니다.

 

 

1. 건강
1. Their Doctor Charts
digitalskillet/iStock
저녁형 인간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고 코를 잘 골며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이 높은 편입니다. 또 일반적으로 아침형 인간보다 근심이 많고 우울함을 더 많이 느낍니다. 때문에 자연스럽게 카페인과 알코올 소비가 많고, 중독률도 높답니다. 아침형 인간은 저녁형 인간에 비해 심장 박동수가 적고 몸무게도 적게 나갑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덜 받고 삶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죠.

 

2. 식습관
2. Their Eating Habits
ChrisBoswell/iStock
아침형 인간은 아침을 더 일찍 먹고 저녁형 인간은 저녁 늦게 식사를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저녁 8시 이후가 되면 저녁형 인간은 아침형 인간에 비해 두 배 이상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죠. 하지만 저녁에는 체지방을 일정하게 유치하게 해주는 호르몬인 렙틴이 일반적으로 가장 적게 분비되는 시간이기 때문에 늦은 시간의 식사는 배부르거나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따라서 더 많이 먹기 쉽고 몸무게 관리에 문제가 생길 확률이 더 높습니다. 또한, 늦게 자지만 업무 때문에 일찍 일어나야 하기 때문에 수면 부족을 겪을 확률이 높습니다.

 

3. 사회성
3. Their Social Personalities
mediaphotos/iStock
아침형 인간은 집중력이 높고 우울증에 걸릴 확률이 낮은 편이죠. 또한 자기조절 능력이 뛰어난 유형이 많은데요. 반면 저녁형 인간은 외향적이며 모험을 즐기고 창의성과 감성 표현이 뛰어난 경우가 많아 주변 사람들을 즐겁게 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저녁형 인간은 인지 능력에서 긍정적인 면을 보이고 학습 성취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면을 보여줬다고 합니다. 물론 아침형 인간은 이와는 정반대의 면을 가지고 있죠.

 

4. 업무
4. Their Career Paths
Getty Images/Photodisc/Getty Image
아침형 인간은 보수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갖고 있고 저녁형 인간은 예술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저녁형 인간은 밤에 영감을 받는 경향이 있는데요. 만약 당신이 저녁형 인간이라면 이른 아침 회의나 미래 지향적인 회사에서 원하는 업무 성과를 내지 못할지도 모릅니다. 반대로, 아침형 인간이라면 창의적, 예술적인 업무에서 밤낮이 바뀐 라이프 스타일에 적응하려고 애쓰면서 피로와 탈진으로 인해 바른 사고를 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될 것입니다.

 

5. DNA
5. Their DNA
zhudifeng/iStock/Getty Image
일부 연구에 따르면 아침형 인간이나 저녁형 인간은 DNA로부터 좌우된다고 합니다. Period3 염색체가 유전적으로 아침형인지 저녁형인지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답니다.

 

6. 신체 리듬
6. Their Body Clock Over Time
Purestock/Purestock/Getty Images
아침형 인간이나 저녁형 인간은 유전자에 따라 정해질 수 있지만 인생 전반에 걸쳐 조금씩 변하는 신체 리듬에 따라 바뀌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아이들은 일찍 일어나죠.?10대 후반으로 가면서 점점 저녁형 인간으로 변하고 밤에 더 활동적인 저녁형 인간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수면 패턴은 중년까지 지속될 수도, 아닐 수도 있습니다. 남자의 경우 20~21살에, 여성의 경우 19살에 저녁형 신체 리듬을 가질 확률이 가장 높다고 합니다. 나이를 먹고 성호르몬이 줄어들면 남녀 모두 다시 아침형 인간으로 바뀌게 된답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