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머릿결 좋아지는 홈 케어 방법 10가지

Posted on
머릿결 좋아지는 홈 케어 방법 10가지

미용실에 갈 때마다 큰 돈을 쓰게 되죠. 매번 가려니 부담되고 그렇다고 머릿결을 포기할 수도 없고. 그렇다면 집에서도 손쉽게 할 수 있는 다음의 헤어 케어 방법들을 알아두세요.

 

1. 머리를 자주 감지 마세요.

헤어 스타일리스트들은 고객들에게 머릿결의 타입과 상태에 따라 머리를 일주일에 한 번에서 세 번 정도만 감을 것을 추천합니다. 예를 들어 숱이 많다면 머리를 일주일에 한 번만 감아도 됩니다. 반면에 숱이 적다면 2일에 한번씩은 감아야 합니다. 머리를 적게 감을수록 머릿결이 더 좋아 보이고 감촉도 좋아지기 때문입니다. 두피가 스스로 만들어내는 천연 오일이 있는데 이것을 매일 씻어내면 영양이 함께 빠져나가버려 좋지 않습니다.

 

2. 열기구 이용은 줄이세요.

헤어 드라이기나 고데기 등 열기구를 이용하면 많은 손상을 가져옵니다. 가능하면 열기구 사용을 피하고 머리를 말릴 때는 자연 바람에 건조시키세요.

Close up of beautician's hand setting the hair properly after haircut

 

3. 머리를 부드럽게 다뤄주세요.

빗질이나 스타일링을 할 때 혹은 머리를 감을 때 최대한 부드럽게 다뤄주세요. 엉킨 머리는 억지로 당겨서는 안 됩니다. 머리가 쉽게 엉키면 엉킨 머리를 풀어주는 빗이나 스프레이를 이용하세요. 머리가 성장하는 단계에서 부드럽게 다뤄주면 길이나 상태에서 큰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4. 실크로 된 베개 커버를 사용하세요.

면으로 된 베개 커버는 머리에 있는 습기를 제거해서 밤 사이에 엉키고 결국 머리카락이 잘 빠지게 됩니다. 반면에 새틴으로 된 베개 커버는 잘 때 머리를 당기지 않아서 손상이 적습니다. 실크 또는 새틴 소재는 베고 잘 때의 느낌이 좋고 피부에도 부드러워 시간이 지나면 머리 상태가 좋아졌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5. 영양 보충을 하세요.

물과 영양분은 머리에 중요합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고 비타민이 풍부한 건강한 음식과 함께 멀티 비타민을 매일 먹어야 합니다. 어유, 비오틴, 비타민 A, C, E, 머리 성장 촉진제 등 보조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일 적당량의 운동을 하면 건강은 물론 라이프스타일이 향상되고 머릿결도 좋아집니다.

 

6. DIY 헤어 마스크를 하세요.

집에 있는 재료를 이용해 DIY 헤어 마스크를 만들거나 오일을 듬뿍 바르거나 집에서 할 수 있는 트리트먼트 방법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르간 오일, 올리브 오일, 코코넛 오일 등을 헤어 마스크나 트리트먼트로 사용하면 더 윤기나고 건강한 머릿결을 가질 수 있습니다.

 

7. 자외선으로부터 머리를 보호하세요.

자외선은 머리카락에 많은 손상을 줍니다. 가능하면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헤어 제품이나 모자를 써서 햇볕으로부터 머리를 보호해주세요. 수영을 할 때는 머리카락에 아르간 오일을 발라주세요. 염소로부터 머리카락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tibetan terrier and fan in front of white background

 

8. 집에서 염색하세요.

6주마다 미용실에서 머리를 염색하면 매번 많은 돈이 듭니다. 하지만 집에서는 10분의 1 가격에 염색을 할 수 있습니다. 이후 다양한 도구를 갖추게 되면서 머릿결에 더욱 신경을 쓸 수 있게 됩니다.

 

9. 나에게 맞는 케어 제품을 사용하세요.

특정 제품을 사용하면 머리의 느낌을 완벽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케어 제품들은 건조함, 곱슬거림, 갈라진 끝부분 등을 포함한 모든 문제들을 개선해줍니다. 하지만 자신의 머리에 맞는 올바른 제품을 찾기까지는 어느 정도의 비용과 시간을 투자해야만 합니다.

 

10. 미용실을 갈 때마다 많은 정보를 얻어 오세요.

미용실에 가면 스타일리스트의 지식을 알아오세요. 머릿결의 상태를 향상시키기 위한 케어 방법, 미용실 방문 기간을 늦추기 위해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 어떤 제품이 잘 맞을지도 물어 보세요.

Stylist drying woman hair in beauty salon with hair blower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