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유명인들의 주말 습관 9

Posted on
유명인들의 주말 습관 9

성공하는 사람은 정해져있다고 생각하시나요? 하지만 성공은 저절로 찾아오는 것이 아닙니다. 노력이 필요하죠. 아리스토텔레스(Aristotle)는 “뛰어난 일은 행동이 아니고 습관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여기 성공을 이뤄낸 9명의 주말 습관이 있습니다. 그들은 주말에도 평일과 같은 일들을 하곤 했습니다.

 

1. 로버트 아이거(Robert Iger)?: 일찍 일어나기

Pretty brunette stretching in bed at home in the bedroom

월트디즈니 CEO인 그는 매일 아침 4시 30분에 일어나지는 않습니다. 단, 성공한 사람들은 일요일 오후 2시까지 침대에 있지도 않죠. 연구에 따르면 일어난 후 2시간 반에서 4시간 정도가?두뇌가 가장 맑은 시간이라고 합니다. 주말에 일찍 일어나서 다른 사람들보다 먼저 시작하세요.

 

2. 벤자민 프랭클린(Benjamin Franklin) :?계획 세우기

벤자민 프랭클린은 매일 아침 자신에게 “오늘 할 일”에 대해 물었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하루의 목표를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주말도 예외는 아닙니다. 물론 주말은 (계획성 있고 목적성을 가진) 원기 회복을 위한 시간이 될 수도 있습니다.

 

3. 티모시 페리스(Timothy Ferris) : 멀티 태스킹 하지 않기

조깅을 하면서 가족에게 전화를 걸고 SNS 글을 보면서?생산성을 극대화하는 경우가 있죠. 하지만 성공한 사람들은 멀티 태스킹이 효율성을 떨어트린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나에만 집중하세요. 유명 작가인 페리스는 생산성과 성취도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하루에 최대 두 가지 목표나 일만 할 것을 권합니다.

 

4. 스티브 잡스(Steve Jobs) : 우선 순위 정하기

주말은 잊혀진 작은 일들을 자신에게 되새기게 해주는 시간입니다. 일과 가정 간의 균형을 점검하고, 필요할 경우 리셋해야 합니다. 친구, 자녀 또는 배우자와 함께하는 시간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현재 미국 대통령조차 가족과 함께 저녁을 먹기 위해 시간을 냅니다.

 

5. 워렌 버핏(Warrant Buffet) : 취미활동 하기

Young man taking photo with professional digital camera, focus on hand and lens

20세기 가장 성공한 투자자로 알려진 워렌 버핏은 남는 시간에 우쿨렐레 연주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죠. 골프를 치는 것도 네트워킹이나 사업 기회를 찾기 위한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메릴 스트립처럼 뜨개질을 하거나 조지 부시처럼 오일 페인팅 그림을 그리는 것처럼 혼자 하는 취미도 창조성을 높이고 스트레스를 줄여 성공에 도움을 줍니다.

 

6. 오프라 윈프리(Oprah?Winfrey)?: 명상하기

포브스가 2013년도 가장 영향력 있는 유명인사로 선정한 오프라는 하루에 두 번, 20분동안 명상하는 시간을 가지곤 합니다. 명상은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생산성과 창의성을 높이며 웰빙생활에 꼭 필요한 습관입니다. 주말은 잡일을 처리하고, 운동, 가족과의 시간, 지인과의 만남 등으로 인해 주중보다 더 바쁠때가 있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평일에도 주말에도 명상의 시간을 갖습니다.

 

7. 빌 게이츠(Bill Gates) : 돌아보기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인 빌 게이츠는 “성공도 좋지만 실패의 교훈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라는 말을 했습니다. 매일 뒤돌아보고 주말은 한 걸음 물러나 지난 주의 교훈을 생각하고 보다 나은 다음 주를 만들기 위해 생각할 수 있는 좋은 시간입니다.

 

8. 리차드 브랜슨(Richard Branson) : 나누기

Portrait of happy volunteer holding tshirt with friends disucssing in background

백만장자 기업가인 리차드 브랜슨은 “건강, 가난, 보존, 기후 변화 같은 주제들에 정신을 집중하면 사고 능력이 다시 활성화되고 원기가 회복된다”고 말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나눠서 가난해진 사람은 아무도 없다”는 말에 공감합니다. 톰 콜리(Tom Corley)는 “부자들의 습관: 부자들의 일상 성공 습관”이라는 책을 쓰기 전에 5년 동안 부자들을 연구했습니다. 그 결과 73%의 부자들이 매달 다섯 시간 이상을 자원봉사에 사용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나눔을 실천하는 것만큼 스트레스를 줄이고 시야를 넓혀주는 일은 또 없습니다.

 

9. 잭 도시(Jack Dorsey) : 다음주 준비하기

트위터와 스퀘어 공동 창업자인 잭 도시는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하루 16시간 일하기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그는 “토요일에는 하이킹을 하고 일요일에는 되돌아보고 피드백과 함께 다음 전략을 생각하고 다음주를 준비한다”고 말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이 주말에 하는 일”이라는 책을 낸 로라 밴더캄(Laura Vanderkam)은 “성공한 사람들에게 주말은 비밀 무기다”라고 말합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