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귀차니스트를 위한 생활 속 쉬운 운동 8가지

Posted on
귀차니스트를 위한 생활 속 쉬운 운동 8가지

운동을 못 하는 이유는 단 두 가지입니다. 시간이 없거나 귀찮거나. 그렇다면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쉬운 운동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TV 광고 시간 이용하기

woman doing sit ups at home좋아하는 TV 프로그램이 시작되기 전 광고 시간에 팔굽혀 펴기, 윗몸 일으키기, 앉았다 일어나기 등의 간단한 운동을 반복해서 하세요. 광고가 나올 때마다 한 가지 운동을 반복해서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운동하면서 음악 듣기

Fitness 헬스장에서 하는 운동이 재미가 없다는 분들이 있어요. 하지만 방법을 모를 뿐 운동은 재미있습니다. 운동을 하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TV 프로그램을 시청하거나 음악을 들으면 시간이 금방 지나갑니다.?

 

3. 친구와 함께 운동하기

Workout with friends 친구와 함께 운동하면 일주일 권장량인 150분의 심폐 강화 운동 및 저항력 운동을 보다 재미있게 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두 시간만 운동하면 심장병과 뇌졸중 위험을 25% 이상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친구와 함께 추억도 쌓고 재미있게 운동하세요.? ?

 

4. 회사에 운동복 두기

Woman tying shoelaces

회사에 운동복을 놔두고 다니면 운동해야 한다는 사실을 잊어버리지 않습니다. 특히 책상 근처에 두면 은근한 압박을 받기 때문에 빠지지 않고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5. 어디서나 물병 챙기기

Water bottle하루 권장량을 채우기 위해 적어도 하루 서너 번은 물병을 채우세요. 몸에 수분을 공급하고 물병을 채우기 위해 정수기까지 걸어가는 것도 운동이 될 수 있습니다. 평범한 물이 싫다면 물에 감귤이나 베리류를 섞어 먹으면 좋습니다. ?

 

6. 건강 간식?준비하기

Snack

피망과 당근 등 다양한 채소와 레몬 주스를 섞어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세요.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건강 간식이랍니다. 또 다양한 견과류와 마른 과일, 다크 초콜릿을 섞은 후 작은 비닐봉지에 담아 믹스바로 만들어 간식으로 먹을 수도 있습니다.

 

7. 자주 장보기

Corner store장을 볼 때 한 번에 많은 양을 사지 말고 하루에 먹을 양만 사세요. 다음 날은 귀찮아도 어쩔 수 없이 밖으로 나가야 합니다. 배는 고프지만 냉장고는 텅 비어 있으니까요. 꼬르륵 소리 내는 주린 배를 붙잡고 잠깐 나갔다 오는 것만으로도 운동이 된다는 사실!

 

8.?작은 접시 이용하기

Stack of Plates

연구에 따르면 접시나 그릇의 크기가 먹는 양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적게 먹을 수 있는 아주 쉬운 방법이죠. 아무 것도 아닌 것 같아 보여도 건강에는 큰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