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우리보다 나를 생각해야 하는 이유 10

Posted on
우리보다 나를 생각해야 하는 이유 10

이기적인 사람들이 넘쳐나는 세상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자신의 가치를 알지 못한 채 다른 사람부터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 결과 자신의 인생은 온통 다른 사람으로 가득 차게 되죠.

물론 다른 사람을 위하는 게 나쁘다는 말이 아닙니다. 다만 자신의 감정과 기분은 전혀 생각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위해 나의 모든 것을 할애한다는 것은 매우 위험한 일일 수 있다는 말입니다. 때로는 다른 사람보다 나를 먼저 생각할 줄 알아야 합니다. 여기, 그 이유가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에게 존중받을 수 있다.

M-1

스스로 중요한 일의 주역이 될 만큼 대단치 않다고 생각하는 순간 다른 사람들 역시 똑같이 생각하게 됩니다. 스스로 자신감을 가져야 합니다.

 

2. 불행한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다.

M-2

모든 사람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려 하면 결국 그 누구도 행복해질 수 없습니다. 모든 관계에서 당신 자신의 행복을 먼저 찾으세요. 그게 건강한 관계를 위한 첫 번째 방법입니다.

 

 

3. 제대로 된 결정을 내릴 수 있다.

M-3

자신의 능력을 과소평가 받는 일, 파트너의 존중을 받지 못하는 나쁜 관계. 이런 전제가 있는 한 당신은 제대로 된 결정을 내릴 수 없습니다. 자신을 사랑하고 제대로 된 결정을 내리세요.

 

4. 당신의 가치는 타인에 의해 매겨지지 않는다.

M-4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 대해 나쁜 평가를 하고 당신의 가치를 낮게 평가한다고 해서 자신감을 잃을 필요는 없습니다.

 

5. 스스로 결정하는 것이 인생이다.

M-6

어떤 순간에도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여야만 합니다. 누군가 당신의 인생에 이래라 저래라 끼어들려고 한다면 철저히 차단하세요.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당신이 행복해지기를 바라므로 당신의 결정을 존중합니다.

 

6. 스스로의 숨겨진 장점은 당신만이 끄집어 낼 수 있다.

M-7

사람들 앞에서 나의 장점을 떠벌리는 것이 아닙니다. 당신의 내면에 숨겨진 것을 찾아내세요. 자신의 내면을 무시하면 당신의 발전은 없습니다.

 

7. 최고의 친구는 바로 당신 자신이다.

M-8

힘들 때 위안이 되어주는 사람은 그 누구도 아닌 바로 당신 자신이었을 겁니다. 누구도 당신을 구덩이에서 꺼내줄 수 없음을 기억하세요.

 

8. 참으면 화가 된다.

M-9

차별 받고, 속고, 실망감이 들 때는 얘기하세요. 화를 내고 고함치세요. 공정하지 않은 것은 말해야 합니다. 가만히 있는 당신에게 문제가 있다는 것은 얘기하지 않는 한 아무도 알아주지 않습니다. 오로지 당신을 위해 주변에 알리세요.

 

9. 하고 싶고 말하고 싶은 것을 포기하게 된다.

M-10

중요한 것은 다른 사람이 당신을 어떻게 생각하는가가 아니라 스스로 어떻게 생각하는가 하는 점입니다. 하고 싶은 것을 멈추지 마세요.

 

 

다른 사람에게 인정받는 것은 한순간이지만 스스로 인정하면 그 영향이 오래도록 이어집니다. 당신의 인생에는 당신이 전부여야 합니다. 이 점을 꼭 기억하세요.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