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무심한 듯 예쁘게! 인생샷 남기는 방법 10

Posted on
무심한 듯 예쁘게! 인생샷 남기는 방법 10

“내가 사진을 사랑하는 이유는 사진은 다시 돌아오지 않을 순간을 영원히 기억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이다.” ㅡ 칼 라거펠트(Karl Lagerfeld).

사람은 언제나 완벽해보이길 원합니다. 평생 남는 사진에서도 마찬가지죠. 오랫동안 소중히 간직될 추억의 사진 속에서 우스꽝스러운 모습으로 남기를 원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그런 이유로, 사진을 찍을 때 사람들은 눈을 크게 뜨고 어색한 미소를 짓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자연스러운 미소를 지을 때 가장 아름다운 사진이 나오는 법입니다. 누군가 카메라를 들이대면 애써 꾸미지 말고 자연스러운 표정과 포즈로 카메라 앞에 서세요. 아래의 TIP을 참고하면 반쯤 감은 눈이나 구부린 등, 이중 턱, 이상한 헤어스타일로 사진을 망칠 일은 없을 겁니다.

 

1. 왼쪽 얼굴을 보여주세요.
1
http://bit.ly/1PFUGhR

스트레스를 받거나 속상한 일이 있을 때 왼쪽 얼굴을 보여주면 마음을 숨길 수 있습니다. 또 광대뼈와 눈썹의 곡선을 살려주기 때문에 훨씬 입체감 있어 보인다는 사실! 뿐만 아니라 더욱 로맨틱해 보이는 효과도 노릴 수 있습니다.

 

2. 팔은 편하게 두세요.
2
http://bit.ly/1PFUGhR

팔짱을 끼거나 팔을 뒤로 보내지 마세요. 팔은 자신의 옆쪽으로 편하게 놓아두세요. 더 자연스럽고 다정한 포즈가 완성된답니다.

 

3. 렌즈를 보지 말고 렌즈 위를 보세요.
3
http://bit.ly/1PFUGhR

사진을 찍을 때면 렌즈를 봐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렌즈보다 살짝 위쪽을 보는 게 더 좋습니다. 카메라 렌즈는 우리 눈보다 약간 낮은 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이중 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가 좀 더 높은 위치에 있거나 직선이 되어야 하고 얼굴을 약간 위로 들어줘야 합니다. 렌즈 위를 보면 훨씬 자연스러운 사진이 연출됩니다.

 

4. 정면으로 서지 말고 몸을 살짝 돌리세요.
4
http://bit.ly/1PFUGhR

전신 사진을 찍을 때는 정면을 바라보는 것보다 비스듬히 서는 것이 더 날씬해 보입니다. 한 쪽 무릎을 살짝 구부리면 더 큰 효과를 내죠. 흔히 결혼식 하객 사진의 단골 포즈인 이 방법이 인생샷을 남기는 하나의 방법일지 누가 알았겠어요?

 

5. 입술에 컬러를 입혀주세요.
5
http://bit.ly/1PFUGhR

사진이 인쇄되는 과정에서 입술 컬러가 옅어지게 됩니다. 자신의 피부톤에 잘 맞는 레드나 핑크 립스틱을 바르면 생기있는 입술, 생기있는 사진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윤곽을 살리기 위한 쉐딩은 나이 들어 보이기 쉽고, 주름이나 여드름을 부각시키기 때문에 피하세요.

 

6. 과한 화장은 피하세요.
6
http://bit.ly/1PFUGhR

다크 립스틱이나 빛나는 아이 쉐도우, 파운데이션같이 너무 짙은 화장을 하면 얼굴이 번들거리는 것처럼 나올 수 있습니다. 헤어 스프레이도 하지 마세요. 화장이 꼭 필요하다면 피부톤과 잘 어울리는 가벼운 쉐도우로 충분합니다. 물론, 웨딩 촬영처럼 전문적인 사진을 찍어야 할 때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7. 마음을 편하게 가지세요.
7
http://bit.ly/1PFUGhR

무슨 일이든 마음 먹기에 달렸다고 하죠. 사진도 마찬가지입니다. 굳은 표정과 경직된 몸이 당신이 그 순간 얼마나 어색했는지 보여줍니다. 되도록 마음을 편하게 가지세요. 당신이 모델이라면 사진을 찍는 사람과 즐거운 대화를 나누는 게 도움이 됩니다. 가장 중요한 건 일단 어색한 사이를 타파하는 겁니다. 두 사람의 사이가 좀처럼 가까워지지 않는다면 좋은 추억이나 농담을 떠올리세요. 참~ 쉽죠?

 

8. 작은 조명을 바라보세요.
8
http://bit.ly/1PFUGhR

사진을 찍을 때 램프나 꼬마전구같이 작은 불빛을 바라보세요. 눈동자가 반짝이는 효과가 사진 속 당신의 매력을 더해줄 겁니다.

 

9. 불빛 바로 아래에 서지 마세요.
9
http://bit.ly/1PFUGhR

가로등 바로 아래에서 사진을 찍는 등 어두운 곳에서 사진을 찍을 때 종종 이런 실수를 범하게 되죠. 불빛 바로 아래에서 사진을 찍으면 얼굴에 명암을 만들기 때문에 균형이 안 맞는 얼굴이 돼 버립니다. 선택의 여지가 없을 때는 얼굴의 어두운 쪽에 보조광을 비추거나 알루미늄 호일같이 빛을 반사시키는 물건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10. 밝은 배경을 선택하세요.
10
http://bit.ly/1PFUGhR

얼굴이 환해 보이고 싶다면 밝은 배경에서 사진을 찍으세요. 특히 카메라의 화이트 밸런스 조절이 쉬워 지기 때문에 피부가 제 빛깔로 나오게 도와준답니다.

 

 

11
http://bit.ly/1PFUGhR

사진이 잘 찍히는 10가지 방법을 통해 자랑하고 싶은 인생샷을 찍어보세요. 그리고 무엇보다 이것만은 꼭 기억하세요. 당신은, 언제나 아름답다는 것을!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