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업무 시작 전, 이것만은 꼭 하자!

Posted on
업무 시작 전, 이것만은 꼭 하자!

새 아침이 밝았고, 눈 비비며 일어난 우리는 어제와 똑같이 사무실 의자에 앉아 있습니다. 좋은 하루…인가요? 글쎄요. 어제까지의 피로가 겹겹이 쌓여있고 사무실은 워낙 예측 불가능한 장소라 오늘을 한마디로 단정짓긴 힘들죠.

하.지.만. 사무실에서의 하루를 활기차게 만드는 방법은 있습니다. 하루를 결정짓는 시간은 출근 후 단 10분. 일을 잘하는 사람들에게는 7가지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10분 안에 오늘 하루의 분위기를 바꾸는 방법, 지금 알려드릴게요.

 

1. 감사한 마음 되새기기

thank-you-806978_1920

마이애미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매일 감사한 마음을 일기로 남기는 사람들은 더 행복하고 생산성이 높다고 합니다.?직업 개발 코치인 셰릴 타워스(Sheryl Towers)는 자신의 저서인 ‘성공의 씨앗’에서 “매일 감사한 마음을 되새기는 훈련이 보다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져온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실험 결과다. 뿐만 아니라 우울증이나 스트레스가 낮고, 정기적인 운동으로 스스로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많다. 감사한 마음을 되새기는 사람들은 더 많은 사랑을 받는다.”라고 밝혔습니다.

 

2. 책상?정리정돈하기

notebook-660566_1920

생산성을 떨어트리는 요소 가운데 어수선한 책상만한 게 없습니다. 만약 펜이나 스테이플러, 중요한 서류가 필요할 때마다 찾느라 헤맨다면 엄청난 시간을 낭비하게 됩니다. 하루 10분동안 책상에 있는 모든 것들을 정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3. 동료와 인사 나누기

Creative business employee waving during a videocall

자리에 앉자마자 눈이 마주치는 모든 회사 동료와 인사를 나누세요. 동료들과 먼저 긍정적인 관계를 만들고 유지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생산적인 사람들은 동료와의 유대를 더 돈독히 다져야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매일 아침 10분을 투자해 모두에게 ‘좋은 아침’이라고 인사하세요. 그 정도면 충분합니다.

 

4. 그 날의 목표 3가지 정하기

list-372766_1920

생산적인 사람들은 매일 할 수 있는 목표를 세웁니다. 우왕좌왕하는 것보다 목표를 세우는 데 10분을 투자하는 게 훨씬 나은 방법입니다. 바쁜 와중에도 스스로 일에 집중할 수 있을 겁니다.

 

5. 할 일 훑어보기

notes-933111_1920

일의 우선 순위를 정했다면 자신이 세운 목적에 맞게 잘 가고 있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 해야 할 일 목록을 보면서 어느 정도 진행됐는지 점검하세요.

 

6. 긍정적인 다짐하기

bureaucracy-1016207_1920

생산적인 사람들은 늘 긍정적이고 낙관적입니다. 부정적인 감정에 사로잡혀 시간을 보내는 대신 행동을 취하는 데 시간을 쓰죠. ‘행복의 방법’이라는 책의 저자인 매튜 델라 포르타(Matthew D. Della Porta)는 “매일 하는 다짐은, 긍정적인 생각을 하도록 두뇌를 단련시킵니다. 이런 훈련은 믿고 싶은 진실과 자신, 세상에 대한 신념을 높여줍니다. 당신의 생각을 긍정적으로 바꿔주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오늘부터 실천해보세요.

 

7. 영감을 주는 문구?읽기

write-1035088_1920

사회적으로 성공을 거둔 사람들의 지혜의 말로 충전하세요. 이들의 말로 추진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매일 아침. 단 10분이면 그 날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우리 가운데 보다 생산적인 사람들의 발자취를 따라서 오늘 하루도 성공을 거둘 수 있길 바랍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