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한 번쯤 혼자 여행을 떠나야 하는 이유 10

Posted on
한 번쯤 혼자 여행을 떠나야 하는 이유 10

가족, 친구 혹은 연인과 휴가를 보내는 것도 좋지만 가끔은 혼자 하는 여행도 꽤 매력적입니다. 혼자 하는 여행에는 인생을 바꿀 수 있는 힘이 있습니다. 때문에 적어도 한 번쯤은 혼자서 여행을 해봐야 합니다. 여기 그 이유가 있습니다.

 

1. 혼자 즐기는 법을 배웁니다.

어떤 상황이 닥쳤을 때 혼자 헤쳐나가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처음 가는 길, 처음 만나는 사람, 처음 먹는 음식 앞에서도 당황하지 않는 스스로의 모습에 놀라게 됩니다. 모든 상황에서 본인 스스로도 임기응변이 뛰어난 자신의 모습에 스스로 감탄하게 될 겁니다. 또한 스스로가 얼마나 좋은 친구인지 깨닫습니다. 친구나 연인이 없어도 좋은 시간을 보내는 방법을 알게 되면 자신감이 충만해집니다.

 

2. 언제든 떠날 수 있습니다.

cm14001413

어디론가 떠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함께 떠날 사람을 찾고, 그 사람의 휴가 스케줄에 맞춰 여행 일정을 잡아야 한다면 정작 내가 떠나고 싶을 때 떠날 수 없는 경우가 생깁니다. 혼자서 여행하면 이런 것들이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누군가를 기다릴 필요 없이 언제든 떠날 수 있으니까요.

 

3. 의외의 모습에 놀라게 됩니다.

여행은 우리를 낯선 장소와 상황 속으로 데려갑니다. 안전한 울타리를 벗어나 위험이 도사리는 낯선 땅에 닿으면 누구나 당황하고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혼자 내던져 진 곳에서 얼마든지 앞으로 나아갈 수 있음을 알게 됩니다. 새로움은 두려움이 아니라 흥미로움이라는 것을 깨닫습니다. 곧 낯선 것들을 즐기는 자신을 보게 될 것입니다.

 

4. 우유부단함이 사라집니다.

Rear view of a young woman hitchhiking on countryside road

여행에 동행자가 있으면 모든 일정이 그에게 맞춰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혼자 여행을 가면 아침 식사 메뉴부터 목적지, 목적지까지 가는 교통 편까지 모두 스스로 해결해야 합니다. 오롯이 자신에게 의존하게 되는 거죠.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최고의 선택을 내린 자신을 더 사랑하게 될 겁니다.

 

5. 재충전할 수 있습니다.

혼자 여행을 하면 자신이 원하는 만큼 여유롭게 쉴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코를 고는 일도, 이불을 빼앗아 가는 일도 없습니다. 원한다면 알람을 맞추지 않아도 좋습니다.

 

6. 생각이 넓어집니다.

혼자 떠나는 여행에는 말이 필요치 않습니다. 말이 있던 자리에는 무수히 많은 생각들이 떠다니죠. 풀리지 않던 문제의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낯선 환경에서 상상력과 창조적인 생각들이 점점 커질 것입니다. 여행을 통해 인생은 더 재미있게 느껴집니다.

 

7. 새로운 친구를 사귑니다.

adventure, travel, tourism, hike and people concept - group of smiling friends with backpacks making selfie outdoors

새로운 친구를 사귀고 싶다면 혼자 떠나는 여행이 답입니다. 낯선 사람과의 만남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나와 다른 삶을 살고 있는 사람을 만나면 더 많은 영감을 얻을 수 있고 나의 세계도 더욱 넓어집니다.

 

8. 자아 발견의 기회가 됩니다.

자아 발견의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혼자일 때 자신의 목표나 열정, 우선 순위를 생각할 시간이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혼자 남은 당신은 당신에게 정말 중요한 게 무엇인지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그동안 당연하게 생각했던 것들이 당연하지 않음을 알게 되고 온갖 고민과 걱정거리들이 아무것도 아닌 것임을 깨닫습니다.

 

9. 자유로워집니다.

당신이 하고 싶지 않은 일을 위해 시간을 할애할 필요가 없습니다. 혼자이기 때문에 원하는 것만 할 수 있습니다. 여행 일정을 빡빡하게 짤 수도 있고, 느슨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늘 꿈꾸던 장소에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10. 곁에 있는 사람들이 소중해집니다.

떨어져 있으면 그 소중함을 느끼는 법입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떨어져 혼자 시간을 보내면 그 사람이 얼마나 소중한 사람이었는지 새삼 깨닫게 됩니다. 혼자만의 여행을 통해 당신은 상대를 왜 사랑할 수밖에 없는지 깨닫고 벅찬 감동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여행에서 보고 듣고 느낀 것들을 들려주고 싶은 마음에 늦은 밤 전화를 걸게 될지도 모릅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