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찰랑찰랑~ 그동안 몰랐던 긴 머리의 비밀

Posted on
찰랑찰랑~ 그동안 몰랐던 긴 머리의 비밀

 

 

긴 머리하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대부분이 청순함, 여성스러움, 우아함,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떠오를 겁니다.

 

2222222

 

21세기 현대 사회에서 머리카락은??뷰티, 스타일, 패션?분야와 밀접한 연관을 맺고 있습니다. 어떤?헤어 스타일이냐에 따라 다양한 이미지와 분위기를?가질 수 있으며 개인의 개성을 드러내는 수단이기도 하죠.

 

하지만 200년 전, 19세기에는 긴 머리의 의미가 지금과 사뭇 달랐습니다. 지금부터 현재의?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긴 머리의? 비밀에 대해서?알아볼텐데요. 그 비밀을 알기 위해서?베트남 전쟁 이후인 19세기 초로 거슬러 올라가 보죠.

 

베트남 전쟁?당시, 정부에선?군인 징집을?위해 비밀 전문가를 동원했습니다. 전문가들은 미국 인디언 보호구역으로?가서 신체조건이 뛰어나고 초자연적 추적 능력을 갖춘?남자들을 선발했는데요. 그러나 선발 후 놀라운 일이 벌어졌습니다. 인디언 보호구역에서?뛰어난 재능과 기술을 갖췄던 사람들이 입대 후엔 이상하게?그 능력을 전혀 발휘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11111111

 

실망스러운 결과가 이어지자?베트남 정부는?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테스트에서 신병들은 공통적으로 같은 대답을 했는데요. 머리를 짧게 자른 후 더 이상 적을 감지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더 이상 육감을 이용할 수 없게 됐고, 본인 직관도 못 믿겠다고 언급했죠.

 

더 정확한 사실을 위해 머리를 자르지 않은 인디언들을 대상으로?테스트를 실시했습니다. 그 후, 같은 점수를 기록한 두 명을 한 개의 조로 편성해 한 명은 긴 머리를 그대로 두고, 다른 한 명은 머리를 짧게 잘랐습니다. 그러자 놀라운 차이가 나타났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머리가 긴 사람은 계속 높은 점수를 갱신한 반면, 머리를 자른?사람은 기존에 본인이 기록했던 점수에 한참 못 미치는 낮은 점수를 기록한 것입니다.

 

yaytg024988

 

이러한 사실로부터?그들은 긴 머리에 숨겨진 진실을 알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은?또 하나의 신경이라는 것입니다. 즉, 머리카락은 뇌에서 확장되어 외부로 이어진?신경 체계인 것이죠. 인디언들은 머리를 자르면서 환경과 주고 받던 송수신 신경이 크게 저해됐고 그들의 뛰어난 능력 또한 함께?사라진 것입니다.

 

단순히 스타일을 결정짓는 요소로만 생각했던 머리카락이 19세기에는 신경과도 연관이 있었다는 사실, 머리카락 한 가닥쯤이야 아무렇지 않게 생각했던 분들이라면?뜨끔하실것 같은데요. 앞으로 머리카락을 자를 때 조금 더 신중해야 할 것 같습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