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은 메이크업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지금보다 5살은 훨씬 더 나이가 들어보일 수 있는데요. 예뻐보이려고 메이크업을 하는데 나이가 더 들어보인다면 그만큼 실망스러운 일도 없을 것입니다.
미국의 화장품 브랜드 바비브라운의 아트디렉터인 킴벌리 손(Kimberly Soane)이 알려주는 나이가 들어보이는 메이크업 실수를 통해 자신의 평소 메이크업 습관을 점검해 보세요. 지금보다 어려보이는 동안 메이크업을 위해서 피해야할 실수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피부색과 맞지 않는 파운데이션이나 BB를 사용한다.
파운데이션이나 BB크림은 기초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서 피부를 정리해주기 위해 바르는데요. 자신의 피부색보다 훨씬 밝은 색을 바르면 얼굴과 목에 경계선이 생겨서 얼굴이 떠보이거나 마스크를 쓴 것처럼 보입니다.
또 너무 환한 색상은 피부 활력이 없거나 밋밋해 보이도록 합니다. 결과적으로 자연스럽지 않고 인위적인 느낌을 주어 나이가 들어 보이죠. 반대로 자신의 피부보다 너무 어두운 색상을 바르면 윤곽을 살리지 못해 나이가 들어 보입니다.
지금보다 어려보이려면 반드시 자신의 피부색과 꼭 맞는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자신의 피부색보다 어둡게 태닝을 했다면 얼굴에 바르는 제품도 피부색에 맞춰 바꿔주세요.
2. 너무 어두운 색의 립스틱을 바른다.
나이가 들면 입술 라인이 무뎌집니다. 보다 어려 보이려면 풍성함을 더해주는 립스틱을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어두운 색의 립스틱은 오히려 입술을 작거나 얇아 보이게 만듭니다.
어둡거나 진한 브라운 계열보다는 입술색을 밝게 해주는 무난한 핑크 톤을 선택하세요. 그 위에 립글로스를 한 겹 바르면 더 도움이 됩니다. 립 글로스를 바르면 입술에 생기와 함께 도톰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나이와 상관없이 더 어려 보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고 어두운 색을 마냥 피할 수만은 없겠죠? 진한 와인색이나 어두운 브라운색의 립스틱을 바를 때는 되도록 무겁거나 매트한 느낌을 주는 텍스처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눈 아래만 라이너를 그린다.
많은 여성들이 아이라이너를 이용할 때 눈 아래만 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킴벌리 손이 사람들에게 이유를 물었더니 “더 쉽고 편해서”라고 답했다고 하는데요. 손은 라이너를 사용할 때 윗부분도 꼭 라인을 그려줘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아랫부분만 라인을 그리면 눈을 처져 보이도록 만들고, 눈이 더 작아보이게 하고, 결과적으로 나이들어 보이는 방법입니다.
눈가 윗부분에 라인을 그려주면 눈을 더 크게 만들어주고, 얼굴을 밝아보이게 합니다. ?그러나 너무 두꺼운 라인은 오히려 더 나이들어 보이게 만들 수 있으므로 피해주세요.
또한 라인을 그릴 때는 속눈썹에 가능한 한 가까운 곳에 그려줘야 속눈썹이 길어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눈 가운데 부분에서 시작하여 눈꼬리 쪽을 먼저 그린 다음 앞부분을 그립니다. 눈 아래쪽도 같은 방법으로 그려주되 윗부분보다 얇게 그려주세요. 라인이 눈 가장자리 코너에서 만나도록 해주고, 눈 아래쪽으로 어두운 색상의 새도우를 칠해서 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
4. 블러셔를 광대뼈 아래 쪽에 바른다.
적당한 붉은기가 감도는 블러셔는 얼굴에 생기가 있는 느낌을 줍니다. 하지만 얼굴에 블러셔를 하지 않는 여성들이 더 많죠. 간혹 얼굴 윤곽을 또렷이 하기 위해 어두운 브라운 색의 블러셔를 선택하기도 하는데, 이는 오히려 얼굴을 더 어둡고 흐려 보이도록 만듭니다. 또 어떤 사람들은 너무 가벼운 색의 블러셔로 더 나이가 들어보이기도 합니다.
올바른 블러셔를 찾는 방법은 볼을 꼬집었을 때 얼굴이 붉어지는데, 이때의 색상이 자신에게 가장 자연스러운 색입니다. 블러셔를 바를 때는 광대뼈에서 시작해서 위아래로 펴발라줍니다. 입체감을 주기 위해 광대뼈 아래 쪽에만 적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나이가 더 들어보이는 방법이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눈썹 라인을 관리하지 않는다.
나이가 들수록 눈썹이 가늘어지거나 더 이상 자라지 않습니다. 때문에 아이브로우 펜슬이나 파우더로 눈썹의 빈 부분을 채워주지 않으면 나이가 들어보입니다. 반면 눈썹 라인을 잘 살려주면 얼굴의 윤곽이 살아나고 더 어려보입니다.
아이브로우 관련 제품을 고를 때는 머리카락 색과 비슷한 색상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뿌리 부분과 최대한 비슷한 색상을 고릅니다. 만약 은발이나 하얀 색이라면 부드러운 회색 톤의 펜슬을 이용하세요. 눈썹을 그리고 나면 너무 진한 느낌이 들지 않고 자연스러워 보이도록 브러쉬로 털어내줍니다. 이때 눈썹 끝은 인위적으로 보이지 않도록 정리해줍니다.
좀더 자연스러운 눈썹 연출을 원한다면 비슷한 색상의 아이새도우로 채워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