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여성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패션 팁 25가지

Posted on
여성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패션 팁 25가지

옷은 많은데 딱히 입을 게 없다? 매일 아침 어떤 옷을 입을까 고민하게 되고, 화려한 불금을 위해 열심히 옷장을 뒤져보지만 딱히 어울릴 만한 옷은 없죠. 친구의 결혼식을 가기 위해 인터넷 쇼핑몰을 들락거리는 일도 부지기수입니다. 아마 세상 거의 모든 여성들이 겪고 있고 공감하는 부분일 것입니다.

그런데 몇 가지 간단한 패션 팁만 알면 매일 출근길이 편해질 수도, TPO(Time, Place, Occasion) 및 어떤 자리에도 잘 어울리는 사람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생활 정보 공유 사이트인 라이프핵(Lifehack)에서 여성 패션 팁을 소개했네요. 지금부터 여성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패션 팁 25가지를 알려드릴게요.

 

 

1. 옛 것은 가라!

Girls and her shoes

패션 팁의 첫 시작은 “스스로 변하지 않으면 변할 수 없다”입니다. 지금 옷장을 열고 안에 있는 옷들을 바라보세요. 그리고 간단한 질문을 스스로에게 해보세요. 현재 옷가게에 있다고 상상하면서 이 아이템 중 어떤 것을 구매할 것인가 물어보세요. 구매하고 싶지 않다면, 또 앞으로 옷장에서 몇 시간씩 시간을 소비하고 싶지 않다면, 당장 정리해야겠죠??필요 없는 옷들은 버리지 말고 기부하세요.

참! 옷장 정리 시 옷을 켜켜이 쌓아두면 엉망이 되고, 원하는 옷을 못 찾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제부터는 색깔 별로, 혹은 종류 별로 정리해 둡니다. 옷 가게의 디스플레이를 생각해 보세요.

 

2. 멋지게 갖추고 쇼핑한다

Woman in fancy dress

멋진 이벤트가 다가오나요? 결혼식을 앞두고 멋진 예복이 필요한가요? 아니면 드레스를 착용하는 파티에 참석하나요? TPO에 어울리는 의상을 찾기 위해서는 평소보다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하게 마련입니다.

당신의 선택에 만족하고 효율을 높이고 싶다면, TPO에 적절한 헤어스타일과 화장, 신발을 갖추고 쇼핑하세요. 그래야 더 큰 그림을 볼 수 있답니다.

 

3. 캐시미어 제품을 고를 땐 주의하세요

Cashmere

고급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제품이 바로 캐시미어인데요. 고급 제품인 만큼 가격도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캐시미어 제품을 구입할 때는 특히 품질에 주의해야 합니다. 캐시미어는 다양한 방법으로 가공되기 때문에 낮은 품질의 캐시미어 스웨터를 비싼 가격에 사기 쉽거든요. 캐시미어를 고를 때는 먼저 촘촘하게 짜여진 재질인지 살펴보세요. 또 제품을 늘렸을 때 원 상태로 되돌아오면 양질의 캐시미어입니다.

양질의 캐시미어 제품은 충분히 구매할 가치가 있습니다. 높은 가격만큼 잘 관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캐시미어를 세탁할 때는 손으로 차가운 물에서 세탁해줘야 합니다.

 

4. 얼음팩으로 새 구두를 아프지 않게 늘린다

New shoes

새로운 구두를 사면 항상 꽉 조여와 불편할 때가 많은데요. ?얼음팩으로 굳은 살이 생기는 것을 쉽게 막을 수 있습니다. 믿지 못하시겠다구요? 두 개의 냉동용 팩에 물을 담아서 신발에 넣은 후 냉동실에 하룻밤만 놔두세요. 다음 날 아침에 놀라운 변화를 보실 수 있답니다.

 

5. 나비넥타이로 품격을 높여준다

Quick stylish look

급하게 격식을 갖춰야 할 자리에 참석해야 하는데, 밋밋한 셔츠와 단화를 신고 있다면 이런 방법을 사용해 보세요. 우선 셔츠는 나비넥타이를 활용하여 차려입은 듯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나비넥타이가 없다면 스카프나 리본용 띠 등을 나비 모양 매듭으로 지어주면 됩니다. 또 밋밋한 단화(플랫슈즈)에는 귀걸이를 달아주세요. 단화의 품격을 한층 높여줄 거에요.

 

6. 재킷은 어깨가 꼭 맞는 것을 고른다

Elegant jacket

재킷, 코트, 블레이저 등을 살 때 주의할 점은 어깨에 꼭 맞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전체적인 디자인과 소재, 길이 등이 다 마음에 드는데 어깨가 너무 타이트하거나 넓다면? 그냥 두고 나오세요. 어깨 부분은 수선이 어렵습니다.

 

7. 노출의 법칙

Showing skin

노출에도 법칙이 있다는 거 아시나요? 규칙은 간단합니다. 한 번에 몸의 한 부분씩만 노출하는 것입니다. 많이 벗었다고 매력적으로 보이지는 않는 법이거든요.

상의가 가슴 윗부분이 많이 파였다면 미니스커트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상의가 노출되는 부분이 적다면 하의는 짧게 입어주세요.

 

8. 자신을 여왕처럼 대한다

Classy bedroom

아름다움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건강과 관련이 있습니다. 건강 관리는 휴식을 취하는 것부터 시작되고 특히 취침 시간에는 방해 받지 않아야 합니다. 미인은 잠꾸러기라는 말이 떠오르지 않나요? 여왕의 침대처럼 부드러운 실크천 이불을 사용하는 등 잠을 푹 잘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세요. 자신의 아름다움과 건강에 과감히 투자하세요.

 

9. 몸에 맞게 옷을 입는다

Getting an outfit right

옷을 잘 입는 사람의 비밀은 특별한 게 없습니다. 그 비밀은 바로 자신의 몸에 맞는 스타일로 옷을 입을 줄 안다는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자신의 모습이 멋져보이는지 알고 있다는 것이죠. 즉, 그들은?자신의 상체를 길어보이게 하려고 브이넥(V neck) 셔츠를 입는다거나 허리가 날씬해 보이기 위해 세로 절개선이 들어간 옷을 입는 등 자신의 장점을 부각시키거나 부족한 점을 보완해주는 옷을 입습니다.

옷을 잘 입으려면, 먼저 자신의 모습을 좀 더 탐구해서 어떻게 하면 예뻐보이는지를 찾으세요. 또 자신의 결점을 받아들이고, 그것을 어떻게 보완하면 되는지를 연구하세요.

 

10. 청바지는 꽉 맞거나 작은 치수를 고른다

Guy and girls in denim

사실 자기에게 잘 맞는 것과 유행하는 것을 맞추기는 어렵습니다. 유행하는 패션이 모두에게 들어맞는것은 아닙니다. 반대로 유행이 지났지만 자신에게 잘 맞는 패션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유행을 떠나서 데님/청(jean) 패션은 누구나 갖추고 있어야 할 패션 아이템입니다.

대신 데님?아이템을 구매할 때는 꼭 맞는 사이즈가 없다면, 자신이 생각했던 것보다 조금 작은 것을 구매해야 합니다. 재질의 특성상 두번만 빨아도 쉽게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같은 이유로 새 청바지의 단을 줄이고자 할 때는 수선을 맡기기 전에 항상 두번 정도 빨래를 한 뒤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로 수선 팁을 주자면, 청바지 단은 신발 위로 올라가는 길이가 적당합니다.

 

11. 화장과 탈취제 얼룩은 이제 그만

Makeup stains

화장품이나 데오트란트(탈취제) 등으로 생긴 얼룩은 매력적으로 보이지 않을 뿐더러 빨기도 어렵습니다. 이런 얼룩들은 아무리 주의를 해도 어쩔 수 없는 경우가 많죠.?금방 생긴 얼룩들은 오일이 함유된 베이비 티슈로 부드럽게 문질러만 줘도 지워진답니다.

조금 시간이 지난 옷에 밴 얼룩은 따뜻한 물로 씻어주세요. 만약 따뜻한 물로도 지워지지 않으면 세제가 담긴 물에 옷을 담갔다가 세탁하세요. 너무 오래 담가두면 옷감을 상하게 할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게 좋습니다.

 

12. 대담한 색상의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준다

Fashion accessories

액세서리 사용은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드는데 중요한 부분입니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중성적인 색상의 수수한 옷을 갖고 있을 텐데요. 이 경우 대담한 색상의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줄 수 있습니다.

액세서리를 구입할 때는 평소 시도하지 못했던 과감한 색상이나 디자인의 액세서리에 도전해 보세요. 또 서로 다른 재질의 액세서리를 매칭하는 것에도 두려워하지 마세요.

액세서리 외에 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버튼(단추)입니다. 자신이 가진 옷들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버튼을 바꿔보세요.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느낌의 옷이 되어 있을 겁니다.

 

13. 스카프를 여러 장 준비한다.

Colorful scarf

액세서리 중 가장 세련되고 다양한 패션을 추구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스카프, 목도리 등입니다. 모양부터 색상, 크기, 재질, 형태 등이 다양하기 때문에 어떤 스카프를 착용하느냐에 따라 패션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 종류가 다양한 만큼 마음에 드는 것도 쉽게 찾을 수 있을 거에요.

 

14. 밤새 놀기에는 편한 복장이 최고

Party at the club

옷을 잘못 고르면 매 순간 옷에 신경 쓰느라고 잘 즐기지 못할 수 있는데요. 우선 편안한 신발을 고른 뒤 그에 맞춰 편안한 의상을 고릅니다. 모든 아이템이 자신을 돋보일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가방은 어깨끈이 달리거나 체인이 달려 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두 손이 자유로워지니까요.

 

15. 예산을 미리 정해두고 쇼핑한다

Shopping on a budget

쇼핑의 가장 어려운 부분은 언제 끝내는가를 결정하는 겁니다. 특히 계획 없이 쇼핑을 할 경우 두 손으로 들기 벅찰 정도로 많이 구매하거나 자신이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많은 지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계획성 있는 쇼핑이 중요합니다. 지금부터는 쇼핑을 하기 전에 구매 리스트를 먼저 만드세요. 가능한 할인이나 쿠폰이 있다면 적극 활용하세요.

하지만 단지 싸다는 이유로 무턱대고 사면 절대 안됩니다. 두 번 이상 입을 확률이 적으니까요.?경제적인 것과 저렴한 것은 동의어가 아님을 기억하세요. 또한 양이 아닌 질(퀄리티)을 먼저 생각하고 고르세요. 값비싼 아이템을 구매할 때는 이후 활용도가 높다고 생각될 때는 구입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는 과감히 포기하세요.

 

16. 모든 각도에서 확인한다

Woman looking at the mirror

옷을 살 때는 시간을 갖고 천천히 살펴보세요. 거울 앞에서 당신의 모습을 모든 각도에서 살펴보세요. 만약 옷을 입었을 때 편안하고 자신이 매력적으로 보인다면, 평소에도 그렇게 보일 것입니다. 또 몇몇 소재의 경우 조명에 따라 다르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옷을 고를 때 다른 조명 아래서도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17. 오픈 마인드

Choosing the right clothes

보통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으면 옷장은 곧 그런 유형의 옷들로 가득차게 될 겁니다. 자신이 빨간 색 옷을 입었을 때 돋보였다고 생각되면, 옷장은 빨간 색 옷들로 가득차겠죠.

자신의 스타일을 찾아서 그에 맞춰 옷을 입는 것도 중요하지만, 쉽게 질릴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옷장에 한가지 유형의 옷만 있다면 마음을 열고 새로운 걸 시도해 보세요. 의상과 함께 메이크업도 그에 어울리는 것으로 변화를 줘 보세요. 자신에게 어울리는 또 다른 스타일을 찾아낼 수 있을지 모릅니다.

 

18. 최고의 친구는 벨트

Stylish belts

적절한 벨트는 의상을 돋보이게 만듭니다. 또 벨트를 잘 활용하면 보다 날씬하게 보일 수도 있답니다. 벨트를 튀게 매고 싶다면, 자신의 옷과 다른 재질 또는 반대되는 재질의 벨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9. 남성복을 입어 본 적이 있나요?

Girls in suits

일반적으로 모든 남성복은 여성 의류보다 편안합니다. 그렇다고 헐렁하거나 유행에 맞지 않는 옷을 입으라는 소리는 아닙니다. 최근에는 남성복 스타일을 접목한 여성 의류(매니쉬룩)도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색다르고 편안한 패션을 원한다면 매니쉬룩에도 도전해보세요.

 

20. 비상용 옷을 준비한다

White blouse

아무리 주의를 하더라도 항상 사고는 일어납니다. 옷에 커피를 쏟을 수도 있고, 자신이 모르는 사이에 업무 중에 볼펜 자국이 묻을 수도 있습니다. 가능한 항상 비상용 의상을 준비하세요. 비상용 의상은 유행을 타지 않고 어떤 옷에도 잘 어울리는 심플한 클래식 스타일의 화이트 셔츠 등이 좋습니다.

믿지 않을지 모르지만, 대부분의 여성들은 적당한 화이트 셔츠를 갖고 있지 않다고 합니다. 하얀색 브래지어 역시 마찬가지죠. 비상용으로 하나씩 구비해두는 것이 좋을 듯하네요.

 

21. 맞춤옷보다 좋은 건 없다

Tailored clothes

기성복보다 맞춤옷이 비싼 것은 이유가 있습니다. 맞춤옷은 몸에 꼭 잘 맞아 나를 더욱 멋져보이도록 합니다. 조그만 차이가 보기에는 커다란 차이를 만들 거든요. 굳이 맞춤옷이 아니더라도 지금 갖고 있는 옷도 언제든 내 몸에 꼭 맞게 수선할 수도 있습니다.

 

22. 가방은 사이즈(S, M, L )별로 구비해 놓는다

A variety of bags

가방은 여성에게는 가장 중요하고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액세서리입니다. 가방과 지갑은 많을수록 좋습니다. TPO에 맞게 바꿔 맬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그러기엔 주머니 사정이 넉넉치 않죠. 그럴 때는 가장 작은 것(small), 중간(medium), 큰 것(large) 등 사이즈 별로 3가지 정도 준비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 격식있는 자리에서 활용할 클래식한 디자인과 편안하게 맬 수 있는 캐주얼한 디자인을 구분하면 더 좋습니다.

 

23. 여행 짐을 쌀 때는 지퍼백을 이용한다

Packing luggage

여행을 떠날 때 항상 무거운 짐가방을 대신 들어줄 신사만 만날 수는 없습니다. 모든 무게를 혼자서 감당하고 싶지 않다면 효과적으로 짐을 꾸리는 방법에 대해 배워야 합니다. 여행지에서 그날 그날 입을 옷을 지퍼백에 따로 담아두면 정리하기도 좋고, 캐리어의 공간 활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업무 출장으로 중요한 자리에서 입을 옷이라면 지퍼백이 깨끗하게 보관하기에도 좋습니다.

 

24. 바느질 솜씨를 높인다

Sewing kit

살아가다 보면 바느질을 배우지 않은 걸 후회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 상황에 후회하지 마시고 기회가 있을 때 미리 배워두세요. 무엇보다 바느질 도구와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25. 옷을 잘 관리한다

Take care of your clothes

옷을 잘 보관하고 정리해두면 옷장 앞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지 않아도 됩니다. 깨끗하게 정리된 옷장에서는 옷을 고르는 것은 쉽기 때문이죠. 다림질이나 세탁을 할 때는 옷에 표시된 취급방법에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