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멘탈이 강한 사람들이 사랑할때 하지 않는 10가지

Posted on
멘탈이 강한 사람들이 사랑할때 하지 않는 10가지

인생을 살면서 과거를 돌아보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요? 미칠 듯이 사랑했던 과거에 대해서라면 더욱 더 잦은 회상을 하게 될텐데요. 과거를 돌아보면서 과거 자신의 행동을 스스로에게 되묻기도 하고 질책하기도 합니다.?하지만 당시의 실수를 교훈 삼아 지금의 연인을 더 사랑하거나 미래의 연인 관계를 기대하게 됩니다.

그러나 때로는 당시의 마음이 어떠했는지 기억하기 쉽지 않을 때도 많죠. 그러다 보니 같은 고난에 직면했을 때 과거에 어떻게 행동했는지, 어떤 실수를 범했는지 알 길이 없을 때도 있습니다. 과거의 실수에서 배울 수 있는 기회도 없어집니다.

지금의 행복한 관계를 이어가기 위해서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정신력이 강한 사람들이 연애에서 하지 않는 10가지를 통해 자신과 자신의 관계를 한번 되돌아보세요.

정신적으로 강한 사람이 되면 자신의 삶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성공적으로 유지하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상대의 잘못을 들추고 비난하고 변화시키려하지 말고 자신을 먼저 강화시켜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1. 모든 것을 분석하지 않는다.

정신적으로 강한 사람은 다른 사람이 한 모든 행동의 의미를 분석하지 않습니다. 상대의 사소한 행동 하나하나 분석하고 의미를 두려고 하면 오히려 큰 상처로 되돌아올 수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때로 머리에 긁힌 상처는 그냥 머리가 긁힌 것뿐입니다. 그렇다고 그들이 연인에게 지루해졌다거나 다른 사람과 있는 것을 즐긴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으니까요.

 

2. 다른 사람이 자기를 완성시켜 준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정신적으로 강한 사람들은 다른 사람이 자신의 삶을 향상시키는 것을 기대하는 대신 스스로 자신을 완성시키려 노력합니다. 당신은 우선 혼자만의 시간을 즐길 줄 알아야 합니다. 아무도 당신의 일부로 대체될 수 없습니다.

 

3. 현재를 정당화하기 위해 과거에 기대지 않는다.

정신적으로 강한 사람들은 논쟁에서 이기기 위해 과거의 일을 들추거나 관계의 담보로 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이들은 행동을 정당화 하기 위해 과거의 사건에 기대는 대신 현재의 관계를 향상시키는데 주력합니다.

 

4. 관계를 향상시키기 위해 관계 이외의 것을 보지 않는다.

정신적으로 강한 사람들은 관계의 문제를 고치는데 있어서 자신과 상대방에 집중합니다. 이들은 자신의 필요를 이루기 위해 또 다른 사람을 구하지 않습니다. 이들은 자신의 행동을 정당화하기 위해 관계 이외의 것을 보지 않습니다.

 

5. 자신의 기분을 위해 남을 깎아 내리지 않는다.

당신의 행동이나 기분에 대해 다른 사람을 비난하는 것은 왜 당신이 그런 식으로 행동했는지를 살펴보는 것보다 훨씬 쉽습니다. 하지만 정신적으로 강한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을 무시하거나 깎아 내리면 안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또한 그들은 성공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유일한 방법은 다른 사람을 세워주는 것이라는 사실을 압니다. 일시적인 기분을 위해 상대를 깎아 내리는 것보다 말이죠.

 

6. 대화를 멈추지 않는다.

정신적으로 강한 사람들은 좋을 때나 나쁠 때나 다른 사람들과 계속해서 소통하려고 합니다. 이들은 대화를 피하지 않습니다. 불편한 주제를 피하는 대신 상대방을 보다 잘 이해하려고 노력합니다.

 

7. 자신을 사랑하는 것을 멈추지 않는다.

정신적으로 강한 사람들은 자신을 우선 사랑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도 사랑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삶을 우선 향상시키기 위해 시간을 들이고 그 이후 다른 사람들을 돕습니다. 즉 그들 자체가 사랑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성공적으로 관계를 유지시켜나갈 수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8. 다른 사람을 고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정신적으로 강한 사람들은 자신들이 할 수 있는 방식으로 상대를 돕지만, 그 사람을 바꿀 수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오직 스스로만이 자신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이죠. 때문에 정신적으로 강한 사람들은 미래에 살지 않으며 다른 사람을 변화시키기 위해 충분한 노력과 시간을 들이려고 자신을 설득시키지도 않습니다. 대신 그들은 조언을 하기 전에 상대의 관점을 이해하려고 노력합니다.

 

9. 관계를 빨리 발전시키려고 애쓰지 않는다.

정신적으로 강한 사람들은 관계가 올바른 방식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물론 두 사람의 관계를 비약적으로 진전시키고 서로를 보다 깊이 이해하기 위한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나 정신적으로 강한 사람들은 관계가 무르익기까지 걸리는 시간을 억지로 단축할 수 없다는 사실을 잘 이해하고 기다릴 줄 압니다.

 

10. 해로운 관계에 머물지 않는다.

정신적으로 강한 사람들은 어떤 종류의 관계든 더 이상 지속할 수 없는 때를 압니다. 때가 오면 그들은 진지하고 명확한 대화를 통해 자신뿐 아니라 상대도 충분히 주의를 환기시킵니다. 동시에 그들은 둘의 관계를 좋은 방향으로 이끌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입니다. 그러나 더 이상 노력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깨달으면 정신적으로 강한 사람들은 자신의 반쪽을 찾아갑니다.

<라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