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직장에서 성공하는 법 20가지

Posted on
직장에서 성공하는 법 20가지

직장에서 남보다 앞서고 싶으신가요.

직장생활 잘하는 비결이 있습니다. 성과를 뛰어나게 내서 성공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무리하지 않고 꾸준하게 인정받으며 성공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꾸준하게 직장 생활을 잘 하는 데에는 하나의 뛰어난 실적보다 하지 말아야 할 실수를 줄이는 데 그 비결이 있습니다.

여기 직장생활 잘하는 법을 소개합니다. 이것들만 주의하면 승진해 높은 위치로 ?올라가는데 그리 오래 걸리지 않을 겁니다.

 

[ 직장 생활에서 하지 말아야 할 것]

 

1. 과로

자신의 가치를 입증하고 싶어서 여러 가지 프로젝트를 떠맡고 계신가요. 자진해서 또는 희생하는 마음으로 많은 일을 맡으면 과로하게 되고 꼭 잘해야 하는 일을 망칠 수가 있습니다. 맡으신 일만 충실히 성과를 내세요.

 

2. 쉬지 않고 일하기

혹시 식사 시간도 거르거나 대충 때우고 일을 하고 계십니까? 쉬지 않고 일하면 생산성도 떨어지고 집중력도 약해집니다.

 

3. 수면 부족

대부분의 근로자는 잠을 많이 자는 것을 비생산적이고 게으르다고 싫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그러나 그렇지 않습니다.?수면 부족은 생산성을 떨어트립니다.?잠을 충분히 자야 업무도 더 잘하게 됩니다.

 

4. 구구절절 긴 이메일

동료나 상사에게 이메일로 말할 것이 많으시죠.?그렇지만 가능하면 하지 마세요.?직장 상사들은 긴 이메일을 읽거나 보내는 것을 싫어합니다.?필요한 경우 가능하면 짧게 요점만 보내세요.

 

5. 구부정한 자세

어른이라고 허리가 구부정할 필요는 없습니다.?구부정하게 있으면 자세도 안 좋아지고 이미지에도 나쁩니다.?사람들은 구부정한 사람들은 게으른 사람이라는 편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6. 업무의 작은 부분만을 보고 일하는 것

사무실에서 일하면서 리더가 되고 싶으신가요??하늘에서 리더 자리가 뚝 떨어질 거라고 기다리지 마세요.?당신이 있는 곳의 리더들이 어떻게,?왜 결정을 내리는지 살펴보고,?큰 그림에 기반해서 본인이 맡은 분야의 결정을 내리는 훈련을 하세요.

 

7. 횡설수설 말하기

말할 것만 말하고 멈추세요.?횡설수설하면 아마추어처럼 보입니다.?최악은 거짓말쟁이로 보일 수 도 있습니다.

 

8. 이직할 곳 알아보기

최저임금에 나쁜 태도를 지닌 상사와 있으면 누가 행복하겠습니까.?그렇지만 지금 하고 있는 직업을 가지고 있을 때는 다른 일을 찾지 마세요.?지금 있는 회사에서 앞서려고 노력하지 않아도 계획보다 빨리 나가게 될 수도 있습니다.

 

9. 페이스북

업무시간에 페이스북을 하시나요? Salary.com에 따르면?41%의 직장인들이 업무 중에 페이스북을 합니다.?상사도 당신의 포스트를 보겠죠. 어떻게 생각할까요?

 

10. 불만

모든 사람은 불만을 가지고 있고 풀 곳이 필요합니다.?집에서 하세요.?회사에서 하면 자신의 평판만 안좋게 됩니다.

 

11. 소통 부족

사람들과 소통하고 싶지 않다면 다른 사람들이 당신이 무엇이 필요한지 알 수 있을까요??동료와 같이 프로젝트를 하고 있을때 소통은 반드시 중요합니다.

 

12. 언성 높이기

무언가를 요구할 때 언성을 높이면 당신이 요청한 것에 대한 거절을 듣기 쉽습니다.?자신감 있고 명확하게 하지만 점잖게 의미를 전달하는 방법을 배우세요.

 

13. 회의 준비 부족

준비가 안되 있으면 아마추어로 보일 뿐만 아니라 당신의 현재 위치와 동료에 대한 무례를 범하는 겁니다.?월급인상이나 승진은 물거품이 되겠죠.

 

14. 게임하기

휴대폰 게임을 좋아하면 회사에서 승진하기 어렵습니다.?게임을 내려놓고 일에 집중하세요.?회사가 당신에게 원하는 것에 집중해야 합니다.

 

15. 너무 친절한 자세

동료에게 항상 친절을 베풀 수는 없습니다.?당신뿐만 아니라 당신의 팀원들도 열심히 일하게 해야 합니다.?동료들이 농땡이 치게 계속 놔두면, 당신의 팀은 문제가 생길 것이고, 팀 내에서는 당신 혼자 워커홀릭이나 재미없는 사람으로 보이게 될 것입니다.

 

16. 무표정

미소는 업무 활동을 하는데에 있어서 절대 필요합니다.?동료들에게 미소를 지어주면, 당신과 당신의 팀이 성장하는데 발판이 됩니다. 통계에 따르면 행복하고 미소 짓는 사람들은 업무 몰입도가?80%인데 반해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40%라고 합니다.

 

17. 사적 전화 사용

업무 중 전화를 많이 사용하지 마세요.?마우스보다 전화를 이용하는 시간이 길어지면 월급 인상은 기대하면 안됩니다.

 

18. 메모하지 않는 습관

창의성이 있어야 다른 동료보다 먼저 승진할 수 있습니다.?아이디어는 적절하지 않은 시간에 떠오를 때가 많아서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적어 놓지 않으면 잊어버리게 됩니다.

 

19. 좋은게 좋은 관계 유지하기

회사는 학교가 아닙니다. 당신과 불화가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에너지를 낭비하지 마세요.?동료들에게 되도록 대해 주되, 당신의 생각은 계속해서 높은 곳을 향해야 합니다. 또 하나의 팁은 사내정치에 관여하지 마세요.

 

20. 매일 같은 옷 입기

성공을 원한다면 당신은 이미 성공한 사람처럼 보여야 합니다.?사무실이 어떤 유형이든지 한 수준 높여서 입으세요.?의상에 투자하면 당신의 가치도 올라갑니다. 그렇다고 패셔니스타가 될 필요는 없습니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옷으로 깔끔하고 단정한 차림이면 됩니다.

<라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