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좋은 상사 되는 21가지 방법

Posted on
좋은 상사 되는 21가지 방법

주임님, 대리님, 과장님으로 승진하셨나요? 이제부터 당신은 부하직원을 이끄는 상사가 되어야 합니다.

좋은 상사가 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리더의 역할은 다른 사람들을 관리하면서 자기의 일도 해내야 된다는 것을 말합니다.?또한,?힘든 결정을 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당신의 팀을??성공으로 이끌고 가고 싶다면 좋은 상사가 되어야 하겠죠.

여기 좋은 상사가 되는 법 21가지를 소개합니다.

 

1. 부모가 아닌 멘토가 되어야 합니다.

당신은 부하 직원들의 상사이지 부모가 아니라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하지만 그들이 당신의 조언이 필요할 때에는 그들의 말을 들어 주세요.

 

2. 부하직원의 마음에 투자하세요.

좋은 리더가 되는 것은 부하 직원들의 마음을 아는데서 출발해야 합니다. 직장에서 행복하고 몰두하는 직원이 위대한 일을 해냅니다.?그들에게 시간과 마음을 투자하고 명확한 비전을 주세요.

 

3. 자신의 잘못은 인정하세요.

잘못을 인정하는 것은 당신이 약하다는 의미가 아닙니다.?당신의 잘못을 감추기 보다는 광고하세요.?당신이 완벽하지 못하다는 것을 공개하면 사람들은 당신을 더 신뢰하게 됩니다.

 

4. 일하는 장소에 유연하게 대하세요.

장소보다 사람에 더 우선하세요.?직원들이 가장 일을 잘 할 수 있는 곳에서 일할 수 있도록 자유를 주세요.

 

5. 소통을 잘 하세요.

많이 듣고 말은 적게 하세요.?직원들이 말하는 것에 집중하는 만큼 그들이 말하는 방식에도 집중하세요.?비언어적인 소통과,?음정과 음조의 변화,?일반적 소통 패턴의 변화 등을 주시해서 보세요.

 

6. 태만한 사람은 책임지게 하세요.

모든 사람이 자신의 일에 책임감을 가지게 해야 합니다.?조직 구성원들의 동기부여를 막는 가장 큰 요소는 태만한 사람이 책임을 지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7. 흥미롭게 만드세요.

좋은 상사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직원들이 자신이 하는 업무에 대해 흥미를 갖고 신나도록 만드는 겁니다.

 

8. 직원들의 장점을 알아두세요.

동료나,?부하 직원,?상사를 포함해 다른 사람들의 장점을 잘 발견할 줄 알아야 합니다.?다른 사람들의 장점에 관심을 보이는 것은 효과적인 파트너 관계를 구축하고 다른 사람들이 보다 성공할 수 있도록 돕는 좋은 방법입니다.

 

9. 사랑으로 리드하세요.

최근에 보게되는 너무 많은 인적 관리 교육들은 전략에만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상사가 자신과,?동료,?직원들에 대한 사랑을 바탕으로 결정을 내리면 보다 명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10. 팀을 믿으세요.

회사의 성공은 팀의 성공에 달려있습니다.?보다 나은 상사가 되기 위해서는 자신의 단점을 인식할 수 있어야 하고 당신이 만든 팀이 당신의 단점을 보완해줄 것이라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11. 이해심이 있어야 합니다.

좋은 상사는 이해심이 있어야 합니다.?이해심이 있어야 회사가 필요한 것과 직원이 필요한 것을 중간에서 잘 연결할 수 있습니다.

 

12. 직원을 공개적으로 칭찬해야 합니다.

직원이 일을 잘하면 공개적으로 칭찬해야 합니다.?단점을 말할 때는 사석에서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13. 권한을 부여하세요.

상사처럼 행동하는 것을 멈춰야 합니다.?리더쉽은 다른 사람들이 잘 할 수 있도록 권한을 주는 것입니다.

 

14. 팀과 함께하세요.

너무 일에만 매달려서 오늘만 일할 것처럼 하지 마세요.?보다 인간적으로 지내세요.?함께 술도 마시고,?음식도 먹고,?웃고,?같이 일하는 다른 사람들에 대해 알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15. 세부사항까지 통제하지 마세요.

팀원들이 하는 업무를 세부사항까지 통제하려고 하지 마세요.?뒤로 물러서서 직원들이 목표를 이루는 방식에 대해 자유를 주어야 합니다.

 

16. 선생님이 되세요.

과거에는 사람들에게 그냥 일을 시키면 됐습니다.?지금은 당신의 비젼이 가지고 있는 논리와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중요해 졌습니다.?좋은 상사가 되기 위해서는 공정하고,?원칙을 정하고,?부하들을 가르치고,?필요하면 벌도 주어야 합니다.

 

17. 피드백에 열린 마음을 가지세요.

팀을 이끄는 것은 특권임을 항상 기억해야 합니다.?좋은 상사는 팀원 중 누구의 의견도 건설적이고 긍정적인 피드백에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18. 직원들에게 감사하세요.

고맙다고 말하세요.?직원들이 인정받는 느낌을 받으면 더 열심히 일하는 것 뿐만 아니라 서로 더 신뢰하고 상사를 믿게 됩니다.

 

19. 방에 있다면 문을 열어두세요.

당신이 방에 있다면 문을 열어두거나, 방이 있지 않다면 친근한 공간처럼 꾸며 놓으세요.?보다 많은 사람이 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해서 보다 많은 상호작용을 해야 합니다.

 

20. 직원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좋은 상사는 직원들의 커리어 발전을 머리 속에 담아 두고 이들이 배우고 성장하고 커리어를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21. 정신적으로 지원해 주세요.

직원들이 개인적으로 힘이 들 때 정신적인 도움을 주세요.?우리 모두는 개인적으로 어떤 문제를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좋은 상사는 가족이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고 문제가 있는 직원이 이를 해결하는데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라잌스>